포켓몬 GO 찐팬 갓세븐 영재가 포켓몬 GO 이벤트 주인공이 된 사연은? [서사 마케팅]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모든 건 포켓몬 GO 게임 모델을 위한 큰 그림이었다!

브랜드와 관련된 서사를 가진 인물을 활용한 찰떡 사례가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추억의 애니메이션’ 하면 떠오르는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다들 포켓몬스터 속 지우처럼 포켓몬을 잡아보는 상상해보셨죠? 여기 이 ‘포켓몬 GO’만 있다면 누구나 현실판 지우가 될 수 있어요😎 한편 포켓몬 GO가 이번에 K-POP 아티스트와 재미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는데요. 힌트만 줬을 뿐인데, 누구인지 공개하기도 전에 이미 누구인지 맞혀버리는 유저가 많았다고!

개인 유튜브 첫 콘텐츠가 ‘포켓몬 GO’ 플레이 영상?

출처 인스타그램 @pokemongoappko

힌트를 같이 살펴볼까요? 여러 아이돌로 추측이 분분한 가운데, 가장 많이 언급되는 아이돌이 있었으니…! 바로 갓세븐 영재! 갓세븐을 의미하는 💚 이모지 색상에, 포켓몬 GO 커브볼 고수인 것 하며 게다가 얼마 전 멋지게 컴백했다고요?! (영재도 Do It 이란 노래로 컴백한 지 얼마 되지 않았거든요 😮) 그래서인지 ‘Guess Who?’ 단계부터 커뮤니티에서는 ‘영재가 주인공 아니냐’라고 추측하는 글이 올라오기 시작했어요.

출처 유튜브 퉤레비 TWEREBI

영재는 이미 팬들에게도 널리 알려진 포켓몬 GO 찐 팬이에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첫 콘텐츠가 포켓몬 GO 플레이 영상이면 말 다 한 거 아닐까요? 해당 영상은 영재가 포켓몬 GO 커뮤니티 데이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일명 ‘포켓몬 성지’인 올림픽 공원에 방문한 모습이에요. 웬만한 포켓몬은 다 있는 영재의 포켓몬 GO 일타 강의도 들을 수 있죠😂 이 정도면 영재 팬들이 포켓몬 GO의 공지 글을 보고 영재를 떠올릴만하네요.

출처 인스타그램 @pokemongoappko

현재는 영재가 포켓몬 GO와 함께하게 된 주인공인 것으로 공개된 상태! 여기 팬들의 반응을 더욱 끌어올릴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어요. 무려 영재와 직접 만나서 포켓몬 GO를 플레이할 기회라고! 자신의 포켓몬 GO 레벨이 15 이상임을 인증하는 이벤트예요. 포켓몬 GO 팀 플레이와 관련된 재밌는 멘트 및 해시 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혹은 X에 업로드하면 참여 완료! 팀 플레이는 최근 포켓몬 GO에서 새롭게 선보인 기능으로, 여러 명이 팀을 구성해 플레이할 수 있는데요. 해당 기능을 플레이하는 영재를 보여주기 위한 사전 빌드업으로 보여요. SNS에서는 이미 ‘내가 좋아하는 가수랑 플레이할 수 있다면 포켓몬 GO 계정 하나 더 키워볼게’와 같이 이벤트를 향한 열망들로 가득해요😂 아이돌 팬덤을 공략하는 방법으로 화제성을 한 번 더 가져갈 수 있죠.

출처 X @pokemongoappko

영재의 찐 팬 모멘트도 하나의 재밌는 요소인데요. 공식 이벤트 게시물에 ‘저 너무 행복해요’라고 답글을 적는 등 자신의 팬심을 보이고 있죠. 팬싸라디오에서도 계속 언급했다고!

많은 브랜드에서 한 번쯤은 고민해 볼 브랜드 모델 선정! 브랜드와 관련 서사를 가지고 있는 모델을 선정했을 땐 소비자뿐만 아니라 모델의 팬에게도 재미를 선사할 수 있죠. 따라서 우리 브랜드와 접점을 가지고 있는 인물 고려가 더욱 중요한데요. 그동안 고구마팜에서도 브랜드와 관련된 서사를 가진 인물을 찰떡같이 섭외한 사례들을 많이 다뤘는데, 한 번 살펴보고 가실까요?

👉<포켓몬 GO 팀 플레이 이벤트> 살펴보기
👉<대상 종가: 김치 앰버서더 세븐틴 호시> 읽어보기
👉<당근마켓: 매너 온도 74.5℃ 이효정 배우> 읽어보기
👉<해태 부라보콘: 2세 이름이 부라보? 세븐틴 부승관> 읽어보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