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목격담으로 SNS에서 화제 만들기? 4년 6개월 만에 돌아온 딘 컴백 프로모션! [바이럴 마케팅]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제 AI 커버 그만 들어도 돼

오프라인의 화제성을 온라인으로 이어간 사례가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최근 가수 딘(DEAN)의 컴백 소식으로 SNS가 뜨거워요. 무려 4년 6개월의 공백 기간을 깬 컴백이기 때문이죠😮 2016년에 발매한 EP 앨범 <130 mood : TRBL>을 끝으로 딘의 앨범 소식은 잠잠했는데요. 팬들은 딘을 기다리다 못해 각종 AI 커버로 노래를 들을 정도였다고! 그만큼 긴 시간 동안 간절히 기다리던 팬들 사이에서는, 공식적으로 컴백 소식이 나오기 전부터 ‘딘 컴백하는 거 아니야?’라는 추측 글이 난무했는데요👀 어떻게 그런 말이 나왔는 지 한 번 살펴볼까요? 😉

성수동에 나타난 의문의 딘 포스터?

출처 에디터가 성수동에서 찍은 의문의 딘 포스터

해당 사진은 11월 초! 성수동을 거닐던 에디터의 발걸음을 멈추게 만든 것은? ‘MISSING DEAN(사라진 딘)’이란 큰 글자가 눈에 들어오는 포스터였어요. 포스터에는 ‘HAVE YOU SEEN THIS MAN?(이 남자를 본 적 있나요?)’라고 적혀 있는데요. 마치 앨범 소식이 잠잠한 딘을 찾는 듯 하죠🕵️‍♂️ 하단에는 연락할 수 있는 전화번호 ‘(+82) 70-8979-0229’와 계정 정보 ‘@jaahlink’가 남겨져 있죠. 정말 ‘딘 소속사에서 만들었을까?’라는 의문도 잠시, SNS에서 목격담이 올라오기 시작하더니 화제가 되었어요.

출처 (좌) 에디터가 전화 걸어본 화면 (우) 인스타그램 @jaahlink

포스터에 나와있는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면 약 13초가량의 멜로디를 들을 수 있고, 포스터에 나와있는 계정도 인스타그램에 검색해 보면 실제로 존재한다고! 이에 ‘멜로디가 무드 샘플러 같다. 해당 계정의 주인은 누구일까?’와 같은 반응을 볼 수 있었습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deantrbl

그리고 지난 10일, 그동안 비활성화된 딘의 인스타그램이 오랜만에 업로드되었어요. 짧은 영상 속 딘은 신곡인 듯한 노래를 부르고 있죠. 이후 딘의 소속사인 유니버설뮤직이 ‘18일 새 싱글 발매 예정’이라며 공식적인 소식을 밝혀 딘의 컴백이 확실해졌는데요. 현재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컴백 신곡인 ‘DIE 4 YOU’를 들어볼 수 있다고!

4년 6개월 만의 컴백인 점도 있지만 온·오프라인 요소를 잘 활용하여 팬들의 궁금증과 기대감을 더욱 키웠어요. 유동인구가 많은 성수동 일대이목을 끌 수 있는 포스터를 설치해 관심을 끌 뿐만 아니라, 포스터에 SNS에서 인증할 수 있는 요소를 더해 온라인 공간에서 화제성도 붙잡은 것이 포인트! 이렇게 온·오프라인 간의 연결성을 잘 활용하다면 해당 프로모션의 몰입도를 더욱 가져갈 수 있답니다.

👉 <온/오프라인 상에서 이슈를 만들어 마케팅에 잘 연결한 사례가 궁금하다면? 클릭!> 읽어보기
👉 <ARS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 읽어보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