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경험의 수준을 높일 수 있는 웹 페이지 기획을 고민 중이라면? 클릭!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춘식이 : 직장인은 왜 월요일을 힘들어할까?

브랜드 경험의 수준을 높일 수 있는 웹 페이지 기획을 고민 중이라면? 집중!

엄청난 수의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카카오프렌즈! 그 속에서도 라이언과 찐~한 관계성을 지닌 춘식이는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캐릭터인데요. 최근 트위터의 춘식이 그림일기 계정에 의미심장한 일기가 올라왔어요. 바로 라이언이 평일에 힘이 없는 이유가 담긴 춘식이 관찰일기!

출처 춘식이 관찰일기

춘식이 관찰일기에선 라이언의 일과를 쫓아다니며 쓴 춘식이의 일기를 볼 수 있어요. 맵에서 화살표가 그려지는 대로 라이언을 따라다니다 보면, 춘식이가 좋아하는 고구마도 받을 수 있어요. (고구마를 모두 모으면 게임 종료!)

출처 춘식이 관찰일기

춘식이가 되어 맵의 화살표를 따라가면, 라이언의 월요일 일상을 모두 살펴볼 수 있는데요. ‘회사에서 스카이다이빙처럼 무서운 걸 해서 회사에 가기 싫은 건가?’ 같은 귀여운 추측들과 함께 등장하는 화려한 애니메이션도 볼 수 있답니다!

출처 춘식이 관찰일기

숨겨진 이스터에그도 꼭 찾아보세요! 퀴즈를 풀거나 귀여운 모션이 보이는 등 웹 게임 페이지의 경험 요소를 다양하게 구성한 것이 돋보여요. 이스터에그는 직접 둘러보며 찾아야 하기 때문에 구석구석 맵을 확인하게 만드는 것은 덤!

출처 춘식이 관찰일기

고구마를 다 얻었다면 춘식이가 준비한 선물을 받을 수 있어요🎁 선물의 정체는 밈 캐릭터 작가로 유명한 최고심이 그린 춘식이 다이어리 키트! 시선을 사로잡는 CTA 버튼을 클릭하면 두 가지 종류의 춘식이 키트와 함께 춘식이가 직장인들에게 쓴 편지도 읽을 수 있답니다. (고구마말랭이는 편지를 읽고 코가 시큰해졌어요😢 꼭 게임을 끝까지 진행해 보세요!)

춘식이의 라이언 관찰일기가 궁금하다면 클릭!

콘텐츠 활용 팁!

브랜드 IP 캐릭터의 세계관을 활용해 단독 웹 게임을 제작한 카카오프렌즈! 인지도가 높은 작가와 함께 스토리와 연결되는 MD 상품을 제작하고, 참여 보상으로 제공해 브랜드 경험을 유도하고 있어요. 브랜드의 캐릭터를 활용해 소비자가 캐릭터와 세계관을 이해하는 것은 물론, 공감대까지 형성하도록 만들고 싶다면? 이번 사례를 살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덤 고구마말랭이| ᐕ)੭*⁾⁾🔉: 얘들아, 나 코난한테 공조 수사 요청받았어…

<명탐정 코난: 할로윈의 신부> 더빙판이 7월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역대급 에피소드라는 호평을 듣고 있어, 코난 팬들의 마음을 더욱 설레게 만들고 있는데요! 이번 극장판 개봉과 함께 특별한 마케팅이 진행되고 있어 오늘의 덤구마로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출처 유튜브 Tooniverse-투니버스

이번 코난 극장판의 주요 줄거리는 등장인물인 아무로와 코난이 ‘공조’하여 폭탄 테러범을 추적해 나가는 이야기인데요, 오늘의 덤구마는 영화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기획된 ‘공조 수사 요청 ARS 이벤트’입니다! 이 이벤트는 ‘070-7106-0713’로 전화를 걸기만 하면 간단히 참여할 수 있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toonimovie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면 극중 등장인물인 ‘코난’, ‘신이치’, ‘아무로’ 중 한 명의 목소리로 공조 수사 요청 ARS 메시지가 나와요. ‘도시를 위험에 처하게 만든 범인을 7월 13일에 함께 밝혀내자’며 영화 개봉일을 홍보하며 끝이 나죠. 원래 해당 이벤트는 통화 후에 네이버 폼 링크를 문자로 전송해 예매권을 증정하는 추첨 이벤트와 함께 진행했는데요! 문자 이벤트는 24시간이 채 지나기도 전에 조기 종료될 정도로 소비자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를 얻었다고 해요. 소비자들이 몰입하고, 즐거워할 수 있도록 영화 스토리를 현실에서 리얼하게 구현해낸 이번 사례, 기획에 참고해 보면 좋겠죠?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