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덤을 공략하는 트렌디한 마케팅이 궁금하다면 클릭!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국내 최초! 농심의 1호 ‘칼국수돌’ 더보이즈

브랜드 모델과 팬덤의 특성을 활용한, 재미있는 마케팅 방법이 고민이라면 꼭 읽어보세요!

출처 유튜브 농심 nongshim

날도 추운데 따~끈한🔥  칼국수 생각나지 않으세요? 그럼 멀리 가지 않아도, 당장 편의점에서 살 수 있는 인스턴트 칼국수는 어떤가요? 마침 농심 멸치칼국수가 새로운 모델로 보이 그룹 더보이즈를 발탁해 엄청난 화제가 됐거든요😎

출처 브이라이브 THE BOYZ

사건의 전말은 이렇습니다! 12월 5일 더보이즈의 콘서트 현장에서 그룹의 강점을 소개하던 도중, 멤버 큐가 ‘칼군무’를 ‘칼국수’라고 잘못 읽어 큰 웃음을 선사했었어요. 덕분에 팬들 사이에서 ‘칼국수돌’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밈처럼 떠돌게 된 거죠. 이후에는 V LIVE에서 칼국수 먹방까지 선보이며 팬들이 붙여준 별명에 보답하기까지 했답니다!

팬들은 더보이즈를 모델로 써달라며 이 사진과 영상들을 직접 농심 공식 계정에 전달하기도 했는데요. 사실 이 먹방이 하나의 스포일러였을까요? 그로부터 며칠 뒤, 농심 공식 인스타에 더보이즈가 멸치칼국수의 새로운 모델이 되었다는 소식이 공개되었거든요🎉  콘서트 영상을 그대로 공식 광고로 사용하는 센스까지✨이로써 작은 말실수로 시작된 ‘칼국수’ 사건의 완벽한 기-승-전-결이 갖춰진 거죠!

농심의 발 빠른 마케팅 덕분에, 팬들도 흡족해하고 있어요. 멸치칼국수를 사 먹고 있다는 팬들의 후기가 벌써 엄청난 속도로 늘고 있다구요💥(팬들끼리 더 맛있게 먹는 레시피를 공유하기도!)  

 콘텐츠 활용 팁!

SNS와 커뮤니티에서 발생한 브랜드 관련 이슈를 빠르게 캐치한 사례예요. 심지어 팬들의 마음을 저격한 더보이즈 친필 사인 증정 이벤트 를 개최해 ‘멸치칼국수 포카’라는 밈까지 얻게 된 농심! 모델과 팬덤의 특성을 잘 활용해 팬들과의 티키타카도 쉴 새 없이 이어지고 있답니다. 우리 브랜드도 모델과 팬들의 스타일을 유심히 살펴본다면, 재미있는 마케팅 포인트를 잡을 수 있겠죠?

  덤으로 드리는 고구마말랭이!

트위터 맛집 찾기 해시태그 응용ver.

고구마말랭이의 맛집 해시태그 예시

신뢰도 100% 맛집을 찾을 수 있는 트위터 맛집 찾기 해시태그를 알고 계신가요? 고구마말랭이가 직접 만든 예시처럼, 팬들끼리 약속된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건데요. 아이돌 팬들이 내 아이돌이 꼭 먹어봤으면 하는 마음이 담긴 진정성 있는 맛집을 찾는 방법이에요. 하! 지! 만! 맛집을 찾을 때마다 해시태그를 하나씩 다 찾아보기엔 해시태그가 정~말 많아서 찾기 어려울 수 있었는데요.

트위터 맛집 검색기

이런 해시태그를 한꺼번에 모아서 사용 가능한 사이트가 만들어졌다고 해요. 바로 트위터 해시태그를 활용한 맛집 찾기 사이트!😎

모아놓은 해시태그로 지역 맛집을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 많은 해시태그를 일일이 검색하지 않아도, 가고 싶은 지역만 정하면 많은 팬들이 가본 맛집을 찾을 수 있게 됐어요👀 팬덤의 고유한 해시태그를 활용하고 있지만, 팬들뿐만 아니라 덕질을 하지 않는 사람까지 유입이 가능할 것 같아요. 팬덤을 포함해 대중까지, 더욱 광범위한 타깃을 노리는 마케팅을 찾고 있다면 트위터 맛집 검색기처럼 응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