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1. 본 약관은 고구마팜(이하 ‘서비스’)를 운영하는 회사 The SMC(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상관없이 사이트가 제공하는 이용 가능한 모든 서비스를 의미)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이용 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제 2 조 [정의]

1. ‘회사’란 ‘고구마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주식회사 The SMC을 의미합니다.

2. ‘서비스’란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의미하며, 기능상의 오류를 점검하고 ‘회원’들의 피드백(Feedback)을 받기 위하여 공개하는 베타(Beta) 혹은 시험판 형식의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3.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방침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제한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6. ‘회원가입’이란 ‘회원’이 ‘회사’와의 사이에 이 약관의 내용에 따라 ‘고구마팜’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말합니다.

7. ‘회원탈퇴’란 ‘회원’이 ‘회사’와의 사이에 이 약관의 내용에 따라 ‘고구마팜’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8. ‘회원정보’란 ‘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회원가입’시 제공하는 정보 일체를 말합니다.

9. ‘계정’이란 ‘회원’이 ‘고구마팜’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정보의 집합체로서 전자우편주소와 비밀번호 등의 정보 일체를 말합니다.

10. ‘관리자’란 ‘서비스’ 전반의 관리와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개인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11. ‘상품’이란 ‘회원’에게 유상 또는 무상으로 제공하는 유형 또는 무형의 재화를 말합니다

12. ‘사이트’란 ‘회사’가 상품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현재 사이트는 https://gogumafarm.kr 이며, 더불어 서비스하는 안드로이드, iOS 환경의 ‘서비스’를 포함한 모바일웹과 앱을 포함합니다.

13.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영문,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4.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이름,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원가입’은 ‘비회원’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or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회원가입 정보 등)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나.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회원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라. 가입정보가 중복되는 경우

마.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사.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하여 ‘회사’에게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6. 제5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7.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및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8.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9. 제8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0.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11.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가. 가입신청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회사’의 ‘서비스’ 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다. 다른 ‘이용자’의 ‘회사’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다른 ‘이용자’ 및 ‘아티스트’의 권리나 명예를 침해하는 경우

마. 명백한 이유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상습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바.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경우

사.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아. 동일한 계정을 다수가 사용하는 경우

자. 계정을 판매하거나 양도하는 경우

차. ‘사이트’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카. 재판매의 목적으로 ‘사이트’에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사이트’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12.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14.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나.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확인 등의 정보보호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다.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라.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마.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바.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사. ‘콘텐츠’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아.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6.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이용·변경 및 제한·정지]

1. ‘회사’는 동영상 기반 온라인 클래스 ‘서비스’, 오프라인 클래스 ‘서비스‘, 피드백 ‘서비스’, 광고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는 PC나 모바일 등 기기를 통해 웹페이지에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관리 메시지 및 기타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사이트에 표시하거나 이메일, 휴대전화 등을 통해 직접 발송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를 이용시 Wi-Fi 무선인터넷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이동통신사로부터 별도의 데이터 통신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콘텐츠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콘텐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7일 이상 해당 콘텐츠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5. 기본적으로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으나, 정기·비정기 점검 등 ‘회사’가 정한 날 혹은 시간에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컴퓨터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사전 통보를 원칙으로 하나,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7. ‘이용자’는 ‘서비스’ 영상 콘텐츠를 무단으로 활용할 수 없으며, 특히 영리 목적, 음란물, 불법배포, 해킹 등에 대해서 ‘회사’는 ‘이용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컨텐츠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고 객관적이라고 인정될 경우에 ‘회사’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자.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이용하도록 하는 행위

차.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제 11 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라.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바.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사.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아.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자.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2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나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 13 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1.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책임]

1. ‘회원’은 ‘회사’가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겨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제 16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이나,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유료 서비스의구매]

1.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유료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유료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는 온라인 클래스, 오프라인 클래스 등이 있습니다.

3.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의 규정에 따라 유료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시 성명,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 관련 정보를 명확히 입력하고 약관과 환불 정책을 숙지한 후 동의해야 합니다.

4. 유료 서비스의 구매는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무통장입금 등을 활용할 수 있으며, 기타 ‘회사’가 지정하는 결제수단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의 유료구매는 ‘회사’와 결제업체의 정책에 따라 결제 수단별 한도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8 조 [관계 법령상 환불 정책]

1.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 정책 등은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을 준수합니다.

2. 전 항의 관계법령에 따른 소비자의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 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나.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 제5호에 따라 고구마팜에서 제공하는 영상들은 디지털콘텐츠에 해당합니다.

3. ‘회원’은 환불 또는 변경을 유ㆍ무선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 정책 확인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4. ‘회사’의 환불 정책은 ‘사이트’ 초기 ‘서비스’ 화면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제 19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발송한 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분쟁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제 21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1년 3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이 개정약관은 시행일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을 그대로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