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뉴비를 위한 입문 가이드 채널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자주 타지는 않아도 가끔 즐기기 위해 자동차를 구매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우려로 개인 공간의 필요성도 증가했고, ‘차박’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 내 차 마련을 앞당기기도 하죠. 자동차라는 공간에서는 음악도 듣고, 캠핑도 즐기는 등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잖아요. 이는 브랜드가 산업군을 뛰어넘어 협업할 수 있다는 점으로도 연결되지 않을까요? 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만큼, 이번에는 중고차 매매부터 차량 관리, 튜닝을 전문으로 다루는 자동차 관련 크리에이터를 소개해 드릴게요!

중카TV – “야~ 당연히 첫 차는 중고차지”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 첫 차로 중고차를 고려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중고차 딜러가 운영하는 중카TV를 통해 매물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 콘텐츠 방향성은 알찬 정보 제공과 재밌는 상황극 사이 어딘가! 주로 쇼츠를 업로드해 짧고 굵게 시청할 수 있어요.
✅ 중고차 판매 사이트를 운영하며 가격과 사고 이력, 구매 시 주의해야 할 점을 소개해요. 때문에 중고차에 관심이 있다면 꼭 봐야 한다고.
✅ 본인이 판매하는 중고차 홍보 영상도 업로드해요. 구독자들은 해당 영상에 본인이 산 것처럼 댓글 플레이를 하기도 해요!

세알남 – 차는 자고로 관리빨!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 이 채널의 인기 포인트는 크리에이터가 직접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며 다양한 세차 제품을 솔직하게 리뷰한다는 점!
✅ 세차 유튜브를 운영하는 이유에 대해서 진솔하게 이야기하기도 했는데요. 세알남과 협업하고 싶다면 이 영상부터 시청하시길.
✅ 구독자에게 세차 관련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오픈 채팅방(400명 이상 참여 중)도 운영해요. 오픈 채팅방 입장 코드를 알고 싶다면? 유튜브 영상 설참!

이아나TV – 세상의 모든 튜닝을 알려준다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 주로 튜닝한 차를 리뷰해요. 모닝부터 벤틀리까지 튜닝이 안 된 차종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라고! 내 차도 있을지 궁금하다면 한번 찾아보세요.
✅ 아나운서 출신답게 귀에 쏙쏙 들어오는 설명이 이아나TV의 장점!
✅ 최근에는 웰카와 협업을 진행했는데요. ‘자동차 튜닝’ 관련 키워드는 이아나TV가 독보적이라는 걸 방증하는 사례겠죠?

자동차는 우리 브랜드와 너무 멀다고?

자동차 관련 브랜드라면 위에서 소개해 드린 크리에이터와 협업할 수 있는 접점이 명확하게 보이겠지만, 꼭 관련 브랜드가 아니어도 좋아요. F&B 브랜드 노티드 도넛이 자동차 튜닝 스트릿 브랜드 피치스와 협업해 피치스도원이라는 핫플을 만든 것처럼 새로운 시도를 해볼 수도 있을 거예요. 자동차와 우리 브랜드와 어떻게 연결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세요! 명확한 접점이 없어도 괜찮아요. 오히려 세상에 없는 새로운 무언가가 탄생하게 될지도 모르잖아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