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유튜버들은 지목 챌린지로 세계 일주 중? 이게 다 어도비 포토샵 AI 덕분이라고!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어도비로 오키나와, 호주, 후쿠오카 다녀온 썰 푼다!

지목형 릴레이로 확산 효과를 공략한 홍보 콘텐츠가 궁금하다면? 읽어 보세요!

무사히 새로운 서비스, 제품을 출시했다면 우리에게 필요한 건 ‘인지도 높이기’! ‘어떻게 하면 우리 타겟에게 닿을 수 있을까?’, ‘효과적인 홍보 효과를 볼 수 있을까?’ 등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여기 참신한 방식으로 새로운 기능을 알린 사례가 있어요👀 한 번 살펴볼까요?

유튜버 A: 다음 지목 대상자는 ‘유튜버 ○○’ 입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adobekor

그 주인공은 ‘어도비(Adobe)’! 포토샵 혹은 일러스트 꽤나 만져보셨다면 익숙한 이름이죠. 최근 어도비는 텍스트 입력만으로 이미지를 자동 생성할 수 있는 ‘포토샵 AI’를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어요. (성수동 팝업스토어도 열렸죠!) 이런 어도비에서 최근 진행하는 콘텐츠가 하나 있는데요👀 바로 ‘지목형 릴레이 콘텐츠’! 어도비가 제공한 미션을 달성한 크리에이터가 다음 크리에이터를 지목하고 미션을 전달하는 형태예요. 숏폼 챌린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형태로, 자연스러운 확산을 유도하고 있는 듯하죠!

출처 유튜브 JohnKOBA Design

첫 번째 타자는 모션그래픽 디자이너로 유명한 ‘존코바 디자인(JohnKOBA Design)’! 어도비의 이번 릴레이 콘텐츠 컨셉은 ‘포토샵 AI로 세계 일주 #가능’이에요. 말 그대로 직접 해외여행을 가지 않더라도 ‘포토샵 AI만 있으면 온라인 세계 여행이 가능하다.’는 메시지죠. 이에 걸맞게 유튜버 존코바 디자인이 포토샵 AI로 떠나볼 곳은 ‘오키나와 해변가’! 포토샵 AI의 ‘생성형 채우기’ 기능을 활용해 오키나와 해변가를 꾸미기 시작해요. 생성형 채우기에 ‘오키나와 푸른 해변가’, ‘오키나와 야자나무’를 입력하자 오키나와 바닷가에서 볼 수 있는 풍경들이 등장하는데요😮 이렇게 생성형 채우기를 반복해서 사용해 손쉽게 오키나와 풍경 이미지를 완성했죠. 그리고 ‘세계 일주’에 걸맞게 다음 릴레이 바톤을 넘겨받을 크리에이터가 등장하는데…!

출처 유튜브 시골쥐의 도시생활

다음 타자는 유튜버 ‘시골쥐의 도시생활’! 유튜버 존코바가 영상 마지막에 언급한 ‘캥거루가 있는 나라로 떠나보자!’는 미션을 이어받아, 가족 여행을 호주로 떠난 듯한 이미지를 만들어요. 호주 다음으로 떠날 여행지는 ‘일본 후쿠오카’! 다음 미션을 이어받은 크리에이터는 유튜버 ‘또 떠나는 남자’로 후쿠오카에서 벚꽃을 구경하는 이미지를 제작하죠.

홍보 방안을 고민하는 데 있어서 빠질 수 없는 ‘확산’! 어도비는 ‘지목형 챌린지’를 활용해 홍보 콘텐츠가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어요. 원래 어도비 툴을 잘 다루는 전문적인 유튜버가 아닌 재테크 유튜버나 여행 유튜버에게도 챌린지 바톤이 넘어갔듯이 누구나 쉽게 툴을 다룰 수 있음을 어필할 수 있었죠. 단순히 많은 유튜버가 비슷한 시점에 같은 브랜디드 콘텐츠를 올리는 게 아닌 바톤이 주어지는 과정을 통해 새로운 재미와 호기심을 잡은 기획이었습니다. 또 다른 ‘이색 홍보 사례’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 <손석구를 대놓고 저격한 댓글부대는 누구? 영화 댓글 부대 옥외광고> 읽어보기
👉 <영화 파묘와 홍진호는 무슨 관계야? 영화 파묘 홍보 마케팅> 읽어보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