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 넘치는 만우절 마케팅 사례를 모아봤어요! [CGV, 쿠캣 x 농심, 해태, 핑크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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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짓말! 아니 진짜! 만우절 마케팅 모음

‘만우절’을 겨냥한 마케팅 사례가 궁금하다면? 읽어 보세요!

1년에 딱 하루 ‘가벼운 거짓말’이 허용되는 날이 있죠. 바로 4월 1일, 만우절! 만우절은 브랜드의 장난스럽고 친근한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좋은 날이죠. 이번 만우절엔 어떤 브랜드가, 어떤 방식으로 재미있는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준비했는지 알아볼까요?

· CGV 교복 입고 오면 7천원!

출처 CGV

CGV는 만우절 당일에 교복이나 Y2K 의상을 입고 영화관을 방문하면, 영화를 단돈 7,000원으로 관람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어요. CGV 용산아이파크몰 7층은 아예 학교 콘셉트로 꾸며질 예정! 교문, 매점, 방송반 등 재미있는 탈바꿈을 준비 중이라는데요. 온라인 이벤트도 있어요! 만우절부터 약 일주일간, CGV 고객을 대상으로 ‘많이왔상’, ‘오래 앉았상’ 등 재미있는 이름의 상장 수여식을 진행하거든요. 이번 주말, 영화를 볼 예정이었다면 CGV를 방문해 봐도 좋겠네요!

· 쿠캣x농심 ‘너구리 라면 귀걸이’ 굿즈 이벤트

출처 쿠캣

쿠캣은 농심과 함께 기상천외한 굿즈를 제작했어요. 바로, 라면 ‘너구리’의 포장재와 면발을 미니어처로 제작한 너구리 귀걸이인데요! 쿠캣 온라인몰에서 너구리 2팩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해당 굿즈를 함께 증정하고 있어요. 디자인이 귀여워서 기념으로 갖고 싶다는 반응이 소소하게 등장하고 있답니다!

· 배뱀배에 이은 벼볌벼 아이스크림 출시

출처 인스타그램 @yum_yum_kkakka

작년 이맘때쯤, 만우절을 기념해 바밤바에 변주를 준 ‘배뱀배’ 아이스크림이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었죠. 배뱀배에 이어 이번 만우절엔 쌀맛 ‘벼볌벼’ 아이스크림을 출시했어요! 소비자 반응을 보기 위한 페이크 상품인가 싶지만, 진짜로 출시된 상품이 맞아요! 여러 SNS와 커뮤니티에서 벼볌벼 역시 ‘열받는다’, ‘킹받는다’며 바이럴되고 있답니다🔥

· 핑크퐁의 스핀오프MV <국그릇핑크퐁>

출처 더핑크퐁컴퍼니

마지막으로 더핑크퐁컴퍼니는 만우절을 기념해 어린이가 아닌 MZ세대를 타깃으로 국그릇핑크퐁’이라는 스핀오프 개념의 MV를 공개한다고 선언했어요. ‘국그릇핑크퐁’은 웃음소리 ‘ㅋㅋㅋㅋㅋ’을 나타내는 신조어 ‘쿠쿠루삥뽕’에서 파생된 또 하나의 신조어인데요. 유행하는 신조어에 브랜드명이 들어가자 이를 캐치하여 공식적으로 마케팅에 활용한 사례예요. 어떤 MV를 제작했는지는 4월 1일에 확인해 보자고요~!😊

올해 만우절에는 브랜드의 특성이나 강점을 살려 진행한 마케팅 사례가 특히 많아 보이는데요! 만우절 이벤트나 콘텐츠를 기획할 때, 브랜드와 관련된 내용으로 디테일을 살려 준비한다면 소비자에게 더욱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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