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속 ‘디스플레이 광고’는 다 모여 있어요! 유튜브 광고 레퍼런스 찾는 시간을 줄여줄 사이트 추천! [유광기]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유광기 만나고 나의 유튜브 광고 성공시대 시작됐다~♬

유튜브 광고 레퍼런스를 더 쉽게 찾는 법이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마케터 업무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광고 소재 기획! 레퍼런스로 고민 많았을 분들을 위해 고구마팜에서 그동안 매체별 DA부터 숏폼 광고 필승 전략, 요즘 트렌드인 FOOH, N월 N주차 유튜브 광고 분석까지! 다양한 플랫폼별 광고 사례를 다뤘죠. (이제 고구마팜 없이 레퍼런스 찾기 어렵겠죠?😉) 특히 유튜브의 경우, 다양한 광고 사례와 분석 데이터를 전달드리기 위해 고구마팜도 참고하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유광기’! 유광기는 유튜브에서 볼 수 있는 모~든 광고를 모아둔 곳인데요. 최근 우리의 업무 시간을 줄여줄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했다는데! 유튜브 광고 레퍼런스를 더 쉽게 찾는 방법, 지금 알려드려요.

이젠 유튜브 DA도 한 눈에 보자!

출처 유광기 유튜브 DA 라이브러리

유광기는 최근 ‘유튜브 DA 라이브러리’ 기능을 출시했어요. 평소 광고 레퍼런스 사이트로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 ‘구글 광고 투명성 센터’를 많이 찾아보셨을 텐데요. 이처럼 유튜브에서 볼 수 있는 이미지, 텍스트, 영상 광고 등 다양한 형태의 DA를 모두 모아둔 곳이랍니다! 한편 유튜브는 카카오톡을 밀어내고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으로 등극했는데요. 유튜브 광고의 중요성이 더더욱 커진 지금, 이렇게 유튜브 사례를 잘 정리해 둔 곳이 흔치 않네요!😮

1️⃣ 찾아보기 더 편리해진 ‘유튜브 DA 라이브러리’!

출처 유광기 유튜브 DA 라이브러리 ‘여행, 모두투어’ 검색 결과

눈에 띄는 점이 있다면 ‘편리한 검색 기능’! 먼저 산업군별로 DA를 모아볼 수 있고 ‘회사명, 제품명’으로도 검색할 수 있어요. ‘이미지, 텍스트, 영상 광고’로 분류해 살펴볼 수도 있고요.

출처 유광기 유튜브 DA 라이브러리 이용 화면

혹시! 알아 보고 싶은 키워드로 검색되지 않는다면? 상단의 ‘수집 키워드 요청하기’를 사용하면 돼요. 필요한 업데이트를 빠르게 요청할 수 있는 창구까지 마련해 사용자의 편리성까지 높였네요.

2️⃣ 같은 소재도 한눈에 비교해 보세요!

출처 유광기 유튜브 DA 라이브러리 이용 화면

같은 광고의 다른 버전’도 살펴볼 수 있어요. 보고 싶은 광고를 클릭하면 동일한 이미지에 어떤 다른 문안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죠. 위의 이미지는 모두투어의 DA 광고인데요. 동일한 일본여행 특가 모음 이미지에 다른 문구로 홍보하고 있어요. ‘모두투어 일본여행 지금이 가장 싸다’부터 ‘모두투어 일본여행 타이밍’, ‘모두투어 역대급 엔저찬스 특가’까지! 같은 소재라도 다방면의 소구점을 참고할 수 있겠네요!

출처 유광기 유튜브 DA 라이브러리 이용 화면

게다가 해당 광고에 어떤 ‘검색 키워드’를 설정했는지도 나와요. 최근 영상 플랫폼인 유튜브가 ‘검색 포털 사이트인 구글’을 제치고 ‘검색할 때 사용하는 플랫폼 2위’를 차지한 사실을 알고 있나요? 따라서 사용자가 검색한 키워드에 우리 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설정하는 것도 너무 중요하죠. 모두투어는 ‘해외여행’으로 키워드 설정을 했네요! 또 다른 예시도 살펴볼까요? 오른쪽 웰라쥬 광고는 ‘피부관리, 스킨 순위, 스킨 바르는 법’ 등 사용자가 기초 제품과 관련해 검색할 만한 키워드를 설정한 것을 알 수 있어요.

3️⃣ 광고 소재 현황을 한 눈에 알고 싶다면 ‘DA 수집기’!

출처 유광기 유튜브 DA 수집기

마지막으로 유광기에는 광고 현황을 살펴볼 수 있는 ‘유튜브 DA 수집기‘가 있어요. 앞서 언급했듯이 알아보고 싶은 키워드를 똑같이 검색하면 되는데요. 유튜브 DA 수집기의 경우 키워드와 관련된 현시점에 집행되는 모든 DA를 살펴볼 수 있죠.

출처 유광기 유튜브 DA 수집기 이용 화면

에디터는 ‘스킨 추천’, ‘기초 제품 추천’을 검색했더니, ‘스킨 케어 제품, 최고의 스킨 제품, 토너 추천 건성’과 같은 연관 키워드를 추천 받았어요. 그 결과 위와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는데요. ‘최근 업데이트된 DA는 몇 건 이 있는지’, ‘텍스트, 이미지, 영상 광고 등 어떤 소재를 활용한 DA가 가장 많은지’ 등 빠르게 파악할 수 있었어요. 또한 한 눈에 들어오는 경쟁사의 광고 집행 현황👀! ‘유튜브 DA 라이브러리’가 전반적인 광고 흐름을 파악할 수 있었다면 ‘유튜브 DA 수집기’는 현황을 알 수 있어 유용했어요!

마케터에겐 단순 영상 시청 플랫폼이 아닌 DA 매체이자 검색 유입을 기대하게 되는 유튜브! 각종 유튜브 광고 레퍼런스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찾아내고 싶은 마케터라면 한 번 사용해 보세요. 오늘도 일잘러 마케터에 한 걸음 더 다가갔네요😉

유튜브 광고 레퍼런스 검색 시간을 줄여줄 <유광기 DA 라이브러리> 사용해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