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를 다양한 자사 서비스로 유입시킨 사례가 궁금하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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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집 찾기 어렵다고? 네이버랑 같이 가보자고

네이버는 수많은 이용자 정보 기반의 빅데이터가 있다는 강점이 있죠! 이를 활용해 네이버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지난 고구마말랭이로 알려드린 네이버 쇼핑의 ‘쇼핑상담소’가 하나의 예시고요. 그리고 최근 네이버 플레이스가 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서울, 가보자고>를 공개했어요👀

출처 네이버 도시별 맛집여지도 <서울, 가보자고>

네이버 플레이스의 도시별 맛집여지도 <서울, 가보자고>는 이용자가 네이버로 많이 검색하고, 직접 찾아간 서울의 맛집 데이터를 한곳에 모아 소개해 주는 서비스예요.🗺️ ‘도시별 맛집여지도’라는 이름을 가진 것을 보면, 다음에는 다른 도시가 나올 것 같죠?😋

출처 네이버 도시별 맛집여지도 <서울, 가보자고>

위시리스트 카테고리에서는 이용자가 많이 저장한 플레이스 TOP 100을 선정해 소개했어요. [TOP100 저장하러 가기] 탭을 누르면 네이버 플레이스 서비스로 이동해 직접 이용해 볼 수 있도록 했답니다.

출처 네이버 도시별 맛집여지도 <서울, 가보자고>

리뷰 차트에서는 이용자의 리뷰 콘텐츠를 활용해 맛집을 소개했는데요. 밥, 빵, 카페 등 카테고리별 맛집부터 최근 가장 핫한 가게, 연령별 많이 찾는 가게까지! 많은 이용자가 분포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내용으로 맛집 목록을 재구성하기도 했어요🔥

출처 네이버 도시별 맛집여지도 <서울, 가보자고>

테마리스트에서는 더욱 세분화된 카테고리별 맛집을 소개했는데요. 예를 들면 을지로에 있는 술집이라든가 오마카세 맛집, 평양냉면 맛집 등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테마별 가게 리스트를 모아두었어요.

출처 네이버 도시별 맛집여지도 <서울, 가보자고>

마지막으로 내비차트에서는 주말 동안 이용자가 내비게이션에 검색해 많이 찾아간 카페나 음식점 등을 소개했어요. 내비를 이용해 이동한 이용자의 선호를 담았으니, 차를 타고 이동할 이용자들에게 더욱 유익한 정보가 될 수 있겠죠?🚗

출처 네이버 도시별 맛집여지도 <서울, 가보자고>

각 맛집 리스트 아래에는 맛집 리스트의 주제와 연관된 네이버 서비스로 랜딩 되는 CTA 버튼을 삽입해놓았어요. 모두 맛집 소개와 크게 동떨어지지 않는 내용의 서비스로 거부감 없이, 오히려 호기심을 갖고 접근할 수 있도록 했죠. 데이터를 활용한 유의미한 정보로 기존 이용자는 물론 잠재 이용자의 시선을 끌고, 관련 있는 서비스를 노출해 유입을 높인 사례네요!

네이버 플레이스의 도시별 맛집여지도 <서울, 가보자고> 페이지가 궁금하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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