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20대 여자들은 유튜브 뭐 봄? 20대 여성이 추천한 유튜버 30인을 소개합니다.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요즘 대학생은 갓생, 짠테크, 추구미 등등 다양한 트렌드 화두를 가지고 있죠. 다양한 관심사만큼이나 이들이 어디서 정보를 얻고, 어떤 콘텐츠를 즐기는지 궁금하신가요? 이번 아티클에서는 20대 여자 대학생이 믿고 보는 유튜버는 누구인지 알아보려 합니다. 옷이나 화장품 살 때, 동기부여가 필요할 때, 재테크나 경제 공부할 때, 요리할 때 등 다양한 상황별로 준비했어요. 유튜버의 소개, 인기 콘텐츠, 광고 이력, 구독자 반응 등 샅샅이 톺아볼게요. 3천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나노 인플루언서부터 100만이 넘는 메가 인플루언서까지! 요즘 20대 여자 대학생이 푹 빠진 유튜버를 소개합니다.

새로운 옷이 사고 싶을 때! 언니 영상 보면서 참고해요~

1. 혜인 HEYNEE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 시그니처 형광 초록빛 썸네일로 눈길을 사로잡고 감각적인 스타일링과 꿀팁 방출로 인기인 혜인!

✅ ‘내 하체에 맞는 청바지 체형별 스타일링 하는 법’, ‘체형별 스타일링 긴 허리 편’, ‘옷 입기 딱 좋은 계절 가을필수템 27가지’ 등 체형 맞춤형 스타일링이나 계절별 스타일링 꿀팁 영상이 인기예요.

✅ 패션 브랜드 ‘컴젠’과 ‘가을겨울에 입고 싶은 아우터 룩북 FW outer LOOKBOOK’ 영상을 광고로 제작해서, 해당 브랜드 제품들만을 활용한 스타일링 보여주었죠.

2. 배배자매-BaeBae vlog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자매가 함께 운영하는 채널로 언니인 ‘윗배’와 동생 ‘아랫배’가 각자 다른 스타일링을 선보이는 일상을 구경해요.

✅ 동생인 ‘아랫배’는 무채색으로 스타일링을 하는 편인데 관련 영상이 인기예요. 무채색 색감 옷으로 이뤄진 썸네일인 ‘5가지 여자 초가을 스타일링 추천’ 영상은 47만 구독자에도 불구하고 130만 조회수를 달성했어요.

✅ 최근 ‘자매 코디 대결 10탄’ 영상에서는 ‘더센토르’ 브랜드 광고로 자매가 함께 스타일링 대결 펼치는 콘텐츠를 진행했습니다. 각자 취향으로 선택해서 다른 느낌의 스타일링을 볼 수 있어 좋았어요.

3. 유정 YUJEONG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패션 의류학과 대학생의 일상과 추천 패션 아이템 영상으로 인기예요. 일상 옷도 평범하지만은 않도록, 패션학과처럼 힙하게 입어서 참고하기 좋아요.

✅ 패션 OOTD뿐만 아니라 여행, 겟레디윗미, 먹방 등 다양한 일상 브이로그도 많아서 뷰티 관련 광고를 많이 받아요. ‘체지방 33% 대학생의 다이어트 브이로그’ 영상에서는 ‘동국제약’의 지원을 받아 다이어트하면서 피부 안 좋아질 때 대학생이 가성비 있게 피부 관리할 수 있는 디바이스를 소개했죠.

✅ 위 광고 영상에서는 ‘부지런함의 표본인 유정 님 자극 많이 받고 가요’, ‘유정 님 식단 보고 따라 하면서 다이어트해 볼게요!’ 등의 반응이 많네요.

4. 지안씨JIANSSI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뷰티, 패션 전반적으로 트렌디한 아이템을 소개해 주는데, 영상의 모든 제품을 손민수 하고 싶어지는 매력!

‘가을 하울, 너무 예쁜 가을 신상 14가지’, ‘주변에서 다들 물어보는 11가지 손민수템’, ‘이번 쇼핑도 성공! 봄옷, 화장품, 간식 언박싱’ 처럼, 한 영상에 보통 10가지가 넘는 다양한 제품을 추천하고 있어요. 즉, 트렌디한 아이템 여러 가지를 한꺼번에 볼 수 있는 콘텐츠가 인기죠.

‘잘쓴템! 나만 알고 싶었던 뷰티, 패션, 다이어트템 다 풀었다’ 영상에서는 과거에도 마켓을 진행했던 샴푸 브랜드 ‘벤튼’과 또다시 마켓을 진행했어요. 더보기란에 연결되는 마켓 링크가 있고, 예전에 샀던 사람들이 기다렸던 마켓이라고 하니 더 구매 욕구를 자극해요.

5. 송이송이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기간제로 운영하는 ‘멜팅픽셀’ 마켓을 운영하면서, 영하고 힙한 ‘멜팅픽셀’만의 감성 옷을 주로 다루고 있어요.

최근 핫하게 떠오르는 패션 브랜드를 소개하는 B.요.뜨(요즘 뜨는 Brand) 콘텐츠가 인기 시리즈예요. 흔하지 않고 트렌디한 패션 브랜드를 먼저 발견하는 트렌드 세터가 되는 느낌!

‘★B요뜨★대체 언니는 그런 거 어디서 찾아요?’ 영상에서는 스타일링 셀렉트 플랫폼인 ‘루앱’의 광고를 받아, 해당 플랫폼에서 새로운 브랜드를 찾는다고 소개했어요.

6. 행자씨 haengzassi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 쇼핑몰 운영하면서 자사 쇼핑몰 기반 다양한 패션 룩북을 선보여요. 기본템 위주의 제품으로 귀여운 스타일의 룩북을 보여주는데 유튜브 숏츠나 인스타그램 릴스에서도 자주 등장해요.

✅ 200만 조회수를 넘은 숏츠 영상인 ‘원피스 하나로 일주일 돌려 입기’는 누구나 갖고 있을 법한 검은색의 평범한 원피스로 다양한 스타일링 방법 소개해서 인기였죠.

‘160cm/59kg 구독자 코디 고민은?’ 영상에서는 ‘저랑 체형이 비슷해서 코디 그대로 사고 싶어요’, ‘게스트 초대하니까 다양한 체형으로 볼 수 있고 너무 좋은 거 같아요’ 등 댓글 반응이 많네요.

화장하거나 화장품 살 때 ! 겟레디 윗 유튜버!

1. 안다 ANDA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각종 커버 메이크업을 선보이는 안다! 웹툰 캐릭터를 커버하는 ‘만찢메’ 시리즈를 주로 진행하고 걸그룹 에스파, 여자아이들 등을 커버하기도 했어요.

‘학생 쌩얼 메이크업’이 가장 인기 있던 영상인데요. 특히 이는 해외 구독자의 ‘일본 고등학생은 화장 금지 규정이 까다로워서 들키지 않을 수 있는 메이크업 영상이 필요하다’라는 의견에 따라 제작한 후속 영상이라 구독자와 소통하는 유튜버라는 이미지를 심어주었죠. 구독자 니즈를 반영한 콘텐츠로 일본을 비롯한 다양한 해외 팬들의 감사 댓글도 많이 보이네요.

‘첫 공동개발 세럼 출시 비하인드’ 영상에서는 ‘동화약품’과 함께 제품 출시 비하인드와 함께 제품 광고를 진행했어요. 원래 트러블 피부로 고민을 많이 했던 유튜버라서 더욱 믿음직해 보였죠.

2. HOONION(후니언)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여성 구독자를 타깃으로 하는 남성 뷰티 유튜버 후니언은 솔직하고 정확한 리뷰로 인기예요. 콘텐츠가 쿠션, 파운데이션 같은 베이스 메이크업 중심이라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살 때 참고합니다.

✅ 평소에 광고를 거절한 썰이나, 거절 이유에 대한 영상을 많이 제작했어요. 그 때문에 아무거나 광고하지 않는다는 구독자의 신뢰가 존재하죠.

✅ 최근에는 ‘웨이크메이크’의 신상 쿠션 광고를 진행했어요. 해당 광고 영상에는 ‘후니언은 다른 유튜버와 다르게, 광고라도 신뢰가 된다’, ‘후니언이 극찬하는 제품이라 테스트도 안 하고 믿고 구매했다’ 등 반응이 많아요.

3. INBORA인보라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메이크업 트렌드에 빠삭하고 분석 메이크업을 전문으로 꿀팁을 전해줘요. 단점을 나도 모르게 부각하는 화장법이나 잘 무너지는 화장법 등 메이크업 시 사소하게 고민되는 포인트를 집중적으로 파고들죠.

‘화장할수록 망하는 사람 공통점 8가지’ 영상에서는 ‘에스네이처’의 기초 화장품을 광고했어요. 기초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면서 실수하기 쉬운 지점을 짚어주어서 광고라도 거부감이 적었습니다.

✅ 메이크업 트렌드를 살펴볼 때도 꼭 확인하는데요, ‘2023 가을/겨울 유행 메이크업’ 영상 댓글에는 ‘유행에 둔감해도 책임져 주는 유튜버’, ‘계절 바뀔 때면 언니 꿀팁 보고 시작해요’ 등 반응이 많아요.

4. 다예 Daily Daye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 메이크업 꿀팁부터 미백템, 필수 향기템, 마사지법, 상황별 렌즈까지 다양한 뷰티 분야의 콘텐츠를 다뤄요.

극단적이지 않은 메이크업 전후 사진 비교로 인기를 얻은 ‘분위기 확 바뀌는 디테일 메이크업’ 영상이 인기였어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메이크업을 비포 사진으로 두면서 어떤 디테일이 있을지 궁금증을 유발했죠.

‘넙데데하고 여백 많은 얼굴이 고민이라면?’ 영상에서는 ‘웨이크메이크’의 글로우 관련 제품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제품을 통한 자연스러운 광으로 얼굴 여백을 줄이는 메이크업 방법을 쉽게 설명해 주었어요.

5. haeni 해니 beauty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 항상 “여러분, 오늘도 와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라는 인사말로 영상을 시작하고 나긋한 톤으로 섬세하게 설명하는 게 특징이에요. 꼼꼼하고 정확하게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만 되어있죠.

✅ 화장을 하면서 자신의 사담을 나누는 게 아니라, 대부분 메이크업 정보만을 다루는 편이에요! 인기였던 영상은 ‘메이크업 초보가 망침 없이 화장하는 법’인데 화장 초보는 아니지만 자신의 메이크업 습관을 고쳤다는 반응도 많네요.

‘다른 입술 색은 안 어울릴까봐 못 발라요’ 영상에서는 ‘얼터너티브스테레오’의 립 제품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광고 받기 전에도 잘 사용하던 제품이었고, 9가지의 색을 섞으며 자신이 원하는 메이크업 톤별로 자연스럽게 바르는 방법을 알려주어 다른 립제품에 비해 더욱 관심이 갔어요.

6. 민제 meenje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맑고 깨끗한 메이크업을 주로 보여주고 있어요. 조곤조곤하고 잔잔한 분위기로 계속 찾아오는 시청자가 많죠.

✅ 색감이 진하지 않은 ‘저채도의 봄웜 메이크업’이 가장 큰 인기! 따라 하기 부담스럽지 않고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으로 취향 저격 당했다는 댓글이 많아요. 봄웜 시청자라면 나도 모르게 구독 버튼을 누르게 될지도 몰라요.

✅ 최근에는 토니모리’의 신상 틴트 광고를 진행했죠. 평소 메이크업대로 맑고 깔끔한 피부를 표현해 가을 웜톤 메이크업도 찰떡같이 소화! ‘영업 당했다’는 시청자의 반응이 가득하답니다.

동기부여나 조언이 필요할 때! 갓생 자극 왕은?

1. deemd 딤디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 일상 브이로그 콘텐츠를 올리지만 꾸준한 자기 계발과 알찬 하루를 보여주어 동기부여 만랩!

‘3일 동안 문제집 2권 끝내보겠습니다’ 영상이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죠. 2021년 영상이지만 시간이 지나도 갓생을 살고 싶어질 때 다시 찾아보게 되는데요. 실제로 “그냥 잊고 살다가 갑자기 딤디언니 브이로그가 보고 싶어질 때가 있다. 짐승같이 사는 내 인생에 지쳐서 클린해지고 싶을 때 이거 보고 내일부터 갱생하자고 다짐하는 거지 나만 그래?”라는 댓글에 좋아요가 600개 이상 달리기도 했어요.

‘영국 유학생 브이로그’ 영상에서는 브랜드 ‘예일’의 광고를 받아 추첨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까지 진행했답니다. 해외 유학 브이로그를 올리는 중이라서, 아이비리그 패션의 분위기가 영상에 잘 어울렸어요.

2. 이연LEEYEON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그림과 함께 삶에 대한 자기 생각을 영상에 담아요. 삶에 대한 깊은 고민과 통찰력으로 늘 인기죠.

‘매일 살아보고 싶은 삶을 살아보세요’, ‘마음을 괜히 무겁게 만드는 사람’, ‘내일이 기대되는 일을 하세요’진지하고 차분한 무드로 깨달음을 줄 수 있는 자신의 생각을 공유하는 콘텐츠가 인기예요.

‘당신이 머무는 공간을 바꿔보세요’ 영상에서는 ‘IKEA’와 광고를 찍었답니다. 이케아 제품으로 꾸며진 공간에 머물면서 제작한 영상이에요. 편안한 영상 분위기와 이연 특유의 목소리가 함께하니 편안 잘 전달되었죠.

3. 드로우앤드류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나만의 길을 찾아 인생을 살아가는 방법을 주제로 다양한 조언을 담은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어요.

다양한 분야의 사람과 인터뷰 형식으로 찍는 ‘그린룸 토크’ 콘텐츠가 인기죠. 한 살이라도 어릴 때 배워야 하는 것 (소아정신과 의사 지나영 교수), 요즘 2030세대가 불안한 진짜 이유 (김경일 교수님 1부) 처럼 인기가 좋아 꾸준히 제작하는 시리즈예요.

‘이제는 오디오의 시대가 옵니다.’ 영상에서는 ‘스포티파이 포 팟캐스터’의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드로우앤드류가 과거에 ‘매일 들었던 자기암시 문장’ 영상으로 인기 얻었던 히스토리에 따라, 누구나 쉽게 제작할 수 있는 팟캐스트 시스템을 소개한 거죠. 그의 자기암시 녹음본도 들을 수 있어서 구독자에게 유용하다는 반응이 많았어요.

4. 유네린NERIN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 대학생 시절 갓생부터 취준과 결혼, 그리고 직장 생활까지 구독자와 함께 성장한 유네린! 대학생 시절부터 갓생 일상을 공유하며 많은 구독자에게 동기부여를 한 주인공이죠.

✅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해 줘‘ 시리즈는 유네린의 지인 중 구독자에게 소개해 주고 싶은 분을 인터뷰하는 콘텐츠예요. 전달하고 싶은 주제를 진지한 무드로 풀어나가며 조언과 통찰력을 주어서 인기입니다.

‘새벽 퇴근 일상 브이로그’, ‘재테크 공부하는 브이로그’, ‘직장인 갓생 브이로그’ 등 영상에서는 ‘항상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는 혜린님 대단하다’, ‘네린님 브이로그는 진짜 동기부여가 엄청 되어요’, ‘퇴근하고 공부하는 거 진짜 대단하세요. 저도 앞으로 공부해 봐야겠어요’ 등 반응이 많네요.

5. 권감각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엄청난 입담으로 다양한 일상 고민에 찰떡같은 조언을 해줘서 인기죠. 20대 대학생이라도 언니들의 결혼, 연애, 직장 관련 대화를 엿듣는 동생이 된 느낌이라 종종 보게됩니다.

✅ 주로 구독자의 사연을 바탕으로 조언해주는 콘텐츠가 인기예요. ‘결혼 준비하다 파혼하게 되는 이유’, ‘친했던 사람이 뒤에서 내 험담하는 걸 알았을 때 대처법’, ‘결혼하고 손절을 하게 되는 친구’ 등 인간관계에 대한 유용한 팁이 많죠.

✅ ‘이런 분을 내방에서 침대에 누워 친언니처럼 언제든 함께 수다 떨 수 있어 좋은 세상’, ‘주변에 아는 언니가 없어서 이런 현실적인 이야기를 처음 봤어요. 앞으로 제 이야기가 될 수도 있는 하나의 예시를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등의 반응이 많아요.

6. 말많은소녀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 약 40만 구독자의 가전주부 채널의 토크 채널! 자기 계발과 삶에 대한 조언을 주로 다루는데, 아나운서 출신이어서 그런지 편안한 목소리로 똑 부러지게 전달하는 영상이 특징이에요.

✅ ‘사회생활 13년 차 언니의 꿀팁’, ‘매력 있는 사람들은 절대 안 하는 행동’, ‘후회하게 될 소비 습관 6가지’, ‘인생을 꼬이게 하는 생각’ 등 살면서 알면 좋을 법한 꿀팁과 조언이 인기고요.

✅ ‘매력 있는 사람들은 절대 안 하는 행동’ 영상에서는 ‘언니가 몇 년간 쌓으셨을 내공을 이렇게 10분 만에 알게되다니! 유익해요’, ‘공감도 많이 가고 가치관도 비슷하고 또 인생선배처럼 배워서 좋아요’ 등 공감되고 유익하다는 반응이 많네요.

재테크, 경제 지식을 쌓고 싶을 때!

1. 슈카월드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 경제, 시사, 금융 이슈를 쉽고 재밌게 전달하는 슈카월드! 남성 구독자 위주처럼 보이지만 딱딱한 주제를 재밌게 풀어내기에 여성 구독자도 있답니다.

‘재미로 보는 주식 기술적 분석 이야기’에서는 주식 지식을 일명 ‘기영이차트’로 재미있게 설명해서 인기였어요. 어떤 식으로 어려운 주제를 쉽게 풀어내는지 알겠죠?

출처 유튜브 슈카월드

‘야놀자 광고 찍은 썰’ 영상에서는 ‘야놀자’와 함께 광고를 진행했어요. 사실 슈카월드는 2023년 야놀자 브랜드 캠페인의 광고 모델 중 한 명으로 활약했거든요. 캠페인 시작 후, 해당 영상에서 왜 자신이 야놀자 광고를 찍게 되었는지 역시도 경제, 금융 이슈와 연관 지어 재미있게 풀어냈답니다.

2. 김짠부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 극강의 욜로족에서 프로 저축러가 되었다는 스토리로, 절약하고 저축하면서 재테크하는 꿀팁을 알려줘서 인기예요.

✅ 재테크에 믿음직한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전문가들과의 인터뷰 콘텐츠를 자주 봐요. 대표적으로 ‘70억 자산가가 2030에게 해주는 재테크 조언’, ‘ “어릴수록 월세 살면 안 돼요” 공인중개사가 집 구하는 2030에게 전하는 조언’, ‘92년생 직장인이 순자산 30억을 만들며 느낀 것들’ 등 영상이 있습니다.

‘역대급 고물가 시대, 교통비 아낄 수 있는 꿀팁 3가지’ 영상에서는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 앱’의 광고를 진행했어요. 자동차 이용 시 주유 혜택을 받는 광고였는데, 이외에도 대중교통 관련 꿀팁까지 설명해 주어서 다양한 교통비 절약 방법을 알게 되었죠.

3. 시골쥐의 도시생활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 재테크, 자기 계발을 주제로 대학생, 20대에게 맞는 재테크 꿀팁이 있어서 자주 눈길이 가요.

‘내게 맞는 예적금, 파킹통장 찾는 방법’, ‘주택청약이 뭐길래, 왜 하는 걸까? | 왕초보 들어와’, ‘집, 이렇게 안 사면 나중에 4천만 원 손해 봅니다.’ 등등 재테크 초보자나 쉽게 놓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꿀팁을 전수해주는 영상이 인기였습니다.

’추석맞이 가족 선물🎁 가장 저렴하게 사는 방법’ 영상에서는 ‘지마켓 한가위세일’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추석 시즌에 맞춰 할인 혜택 정보와, 유튜버 전용 쿠폰까지 제공해서 더욱 유용했어요.

4. 뿅글이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사회 초년생이 알차게 재테크 및 자기 계발 하는 일상을 공유해요. 꿀팁뿐만 아니라 알차게 사는 일상도 구경해요.

’블로그 시작 1개월 만에 40만 원 번 방법’, ‘내 집 마련 브이로그 밀착 임장 과정’ 등 블로그나 임장 등 사회 초년생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을 소개해서 인기죠.

‘현재 혜택 가장 좋은 체크카드 추천’ 영상에서는 평소에 쓰던 체크카드인 ‘010PAY 체크카드’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원래 사용하던 상품이다 보니 신뢰가 더욱 가는 것 같아요.

5. 옌마드Yenmad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 회사 없이도 디지털 노마드로 살아가는 방법을 주제로 다양한 온라인 사업에 대해 소개해요. 20대 초반의 어린 나이인데도 스스로 자산 3억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해준 다양한 방법을 소개해 인기죠.

✅ 가장 최근에 진행한 광고는 ‘Adobe Acrobat Pro’인데요. 옌마드가 인기 끌었던 영상이 바로 ‘전자책 쓰는 방법’이에요. 이런 히스토리를 바탕으로 전자책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다 보니, 광고더라도 신뢰도가 상승했죠. 영상 더보기란으로 7일 무료 체험 링크를 삽입하고, 체험한 고객 대상 경품 추첨 이벤트까지 진행했어요.

✅ 어리지만 똑 부러진 인플루언서인 만큼, ‘생산성을 끌어올리기 위한 프리랜서의 시간 관리 방법’ 영상에서는 꿀팁만 알아보기 쉽고 깔끔하게 정리했다는 댓글 반응이 많아요.

6. 백억남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20대에 100억을 벌게 될 것이라는 컨셉으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숏폼 영상을 주로 제작해요. 재테크 지식을 짧고 간단하지만 쉽게 전달하죠. 유튜브 구독자보다 인스타그램이 구독자(14.7K)를 더 보유하고 있어요.

‘투자하기 좋은 회사 구분 방법’, ‘부동산 매매 꿀팁’, ‘영어 뉴스로 경제 공부 방법’ 등 화내는 듯한 빠른 음성으로 쉽고 간단하게 알려주어서 더욱 부담 없이 공부하기 좋아요.

‘기업 실적 발표 보는 법’ 영상에서는 ‘와 진짜 보통 이런 건 안 알려주던데… 백억남 최고’, ‘이런 실질적이고도 고급 정보를 공유해 주시는 백억남님 항상 진심으로 고마워요.’ 등 반응이 많네요.

요리를 직접 하거나, 요리 감성을 느끼고 싶을 때!

1. 1분요리 뚝딱이형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 한국인이 좋아하는 빠른 속도로 1분 안의 요리 레시피를 보여줘요. 마치 아빠와 어린이가 대화하며 요리를 알려주는 듯한 컨셉으로 인기죠.

✅ 가장 인기 있었던 영상은 자취생 필수인 라면 레시피 ‘취할 수밖에 없는 라면’ 영상인데요. 직접 시도해 볼 만한 쉽고 간단한 레시피여서 참고하기 좋아요.

‘광고주 오열…’ 이라는 영상에서는 한우 홍보 영상을 제작하면서 생긴 이야기까지 함께 넣어서 영상을 제작했어요. 장점만 나열한 홍보가 아닌 웃긴 에피소드가 있어서 더욱 호감이었죠.

2. 먹어볼래TryToEat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과격한 요리 방법으로 생소한 요리를 늘 시도해요. 요리 욕구와 식욕을 모두 자극하면서 웃기기까지 해요.

‘지름 50cm K-하울정식으로 동심 파괴하기’ 영상은 영화 속 음식인 ‘하울 정식’을 한식 스타일로 크게 만들었어요. 이처럼 상상만 하지 직접 시도하기 힘든 요리를 도전해요.

✅ 항상 요리와 함께 잘 어울리는 술도 함께 마시며 마무리합니다. ‘생 바위굴에 250도 뜨거운 버터 붓기’ 영상에서는 ‘헨드릭스 진’의 광고를 진행했어요. 늘 하던 대로 한 것뿐이다 보니, 술 광고가 잘 어울리는 채널이 되었죠.

3. 지뻔뻔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유튜브 숏츠로만 요리하는 유튜버로, 구독자가 원하는 요리를 요청하면 직접 요리를 해서 도시락을 만들어요. 야매 요리지만 그럴싸한 결과물과 웃긴 입담으로 인기죠. ‘갈수록 늘어가는 요리 실력이 킹받는다’는 반응도 많네요.

✅ 라멘 요청을 받은 ‘역시 내 구독자들~!’이라는 영상은 817만 회를 돌파했고 이외에도 조회수가 높은 숏츠를 다수 보유하고 있어요.

‘마시멜로우에 진심인 여자’ 영상에서는 GS에서 이벤트 행사 중인 마시멜로 광고 진행했어요. 마시멜로를 다양하게 먹는 방법을 보여주었죠.

4. 레시피 읽어주는 여자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간단하고 빠르게 레시피를 알려주어요. ASMR 같은 요리 소리와, 요리가 끝난 후 맛있게 먹는 마무리군침을 자극해요.

✅ 숏폼과 롱폼 영상 형식을 모두 활용해요. 그런데 조회수는 숏츠가 더욱 잘 나오는 편이죠. ‘오이 아코디언’ 영상은 조회수 1,200만 회를 돌파했고 이외에도 천만 조회수를 달성한 숏츠들이 많아요.

‘이 집 빵 잘하네…’ 영상에서는 연세우유 옥수수 크림빵을 활용한 케이크 만드는 법에 대한 광고 영상을 제작했어요.

5. 천재소녀 KitchenStory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따뜻하고 정성스러운 집밥을 단정한 톤앤무드의 공간에서 소개해요. 집밥 메뉴를 요리하는 콘텐츠나, 일상 모습까지 여유롭고 힐링 되는 분위가 특징입니다.

‘하루를 만드는 일곱 가지 아침 식사’처럼 일상에서 응용해 볼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모아 소개하는 콘텐츠가 인기예요.

‘함께 있는 공간’ 영상에서는 ‘다이슨 공기청정기’ 광고를 진행했어요. 부럽고 닮고 싶은 라이프스타일을 보내는 주부이다 보니, 다이슨과 분위기가 잘 어울렸습니다.

6. 썸앤쿡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썸을 타고 있는 여사친에게 요리를 해준다는 컨셉으로 시작해 지금은 여자친구가 되어, 다양한 일상과 요리 콘텐츠를 선보고 있답니다.

✅ 여자친구와의 에피소드가 시작되는 ‘ep.1 나는 여사친의 전용 요리사’는 대패 붉닭을 요리했고, 해외에서 유행하는 눌러 먹는 감자신기하고 간단한 레시피를 시도해서 인기예요.

‘대기업 치킨 뺨친다고 했더니!?’ 영상에서는 과거에 맛있다고 칭찬한 치킨 브랜드의 광고를 진행했어요. 유튜버가 원래 좋아했던 브랜드인 만큼 광고지만 진심이 느껴졌던 콘텐츠였습니다.

컨셉이 확실한 유튜버일수록 유튜버의 과거 영상과 연결되거나 맥락이 잘 어울리는 콘텐츠로 광고해야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수 있어요. 영혼 없이 광고 제품만 받아서 과한 홍보 의도가 자주 느껴지는 유튜버에게는 쉽게 실망하고 떠나가고 싶어지기 때문이죠. 즉, 광고 제품이 광고여서가 아닌, 진짜 내가 보는 유튜버에게 어울리는 아이템이고 유튜버가 구독자를 위해 소개한다는 느낌이 있어야 해요. 요새 20대 대학생에게 인기 있는 유튜버는 모두 위와 같은 수칙을 지키고 있는 것 같네요.

*외부필진이 기고한 아티클입니다.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