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패션 위시리스트’가 대세! Z세대가 손민수하는 패션 인플루언서 추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남이 갖고 싶은 건 나도 갖고 싶어지는 법!

출처 네이버 ‘위시리스트‘ 검색결과

‘위시리스트’는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에서 발견되는 키워드입니다. 패션템 추천 콘텐츠로 룩북, 하울, 언박싱이 익숙하다면 주목해 주세요. 최근 자신이 갖고 싶은 아이템을 추천하기도 하고, 취향이 맞는 사람들이 모여 함께 장바구니를 구경하는 ‘위시리스트’ 포맷의 콘텐츠가 화제거든요! 특히 해당 콘텐츠는 인플루언서의 스타일이 나의 취향과 맞을 때 눌러보게 되는데요. 위시리스트를 특별히 찾아볼 땐 아래와 같은 상황이죠.

1️⃣ 요새 살만한 거 뭐 있지? Z세대에게 눈의 띈 아이템은 뭘까?
2️⃣
나랑 취향이 맞아서 손민수 하고 싶은 사람은 요새 뭘 눈여겨보고 있을까?

기존 추천 영상들은 자신이 직접 구매한 제품을 리뷰하는 형식이었다면, 위시리스트는 아직 사지 않았지만 ‘사고 싶은’ 제품을 함께 공유한다는 점이 차이입니다. 보통 브랜드 사이트를 직접 보며 인플루언서와 함께 제품을 살펴보는 식이죠. 어떤 인플루언서들이 잘하고 있는지 볼까요?

지안씨 – 러블리한 취향 저격 네가 좋은 건 나도 다 좋아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 모자, 액세서리 등 포인트 패션템을 모으는 취미가 있어요. 위시리스트, 하울, 왓츠인마이백 위주로 추천합니다. 러블리하면서도 키치하고 힙한 콘셉트의 제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어요. 트렌디한 아이템뿐만 아니라 색감 구성도 주요 인기 요인입니다. 여름뮤트의 퍼스널컬러를 갖고 있어 파스텔 색감이 예쁜 패션템을 잘 찾아낸다는 평을 받고 있어요. 여름 뮤트 구독자들 모임 장소죠.

✅ 지그재그 앱을 주로 이용해서 취향 맞춤형 쇼핑몰을 추천하는 콘텐츠도 인기 중 하나예요. 인플루언서 나이와 소비 가능한 범위가 비슷한 구독자들이 모여들죠.

✅ 자신의 취향과 정말 잘 맞고 추천템들이 다 좋다는 반응이 다수입니다. 그리고 구독자는 추천템 뿐만 아니라, 화면 속에 나오는 착장, 배경 소품 등 모든 것을 궁금해하고 알고 싶어 하는 니즈가 있는데요. 지안씨는 이런 점까지 캐치해 패션뿐만 아니라 폰 케이스, 파우치 등 다양한 제품들까지도 폭넓게 추천하고 있어요.

아네딘 – 힙한 패션에 빈티지 한 방울!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다양한 코디와 룩북을 위주로 콘텐츠를 올리는 아네딘! 평소 스타일은 빈티지한 아이템들을 위주로 시크하면서도 스트릿 감성의 제품들을 주로 다루고 있어요. 과하지 않은 스타일로 나도 입어보고 싶은 스타일들을 힙하게 소화한다는 반응이 많죠.

✅ 무신사와 W컨셉 앱을 주로 이용하면서 힙한 스트릿 브랜드를 발굴하는 것도 인기 포인트입니다. 유명하진 않지만 예쁘고 나만 알고 싶은 브랜드를 소개하기도 해요.

✅ 평균 1~2만 회 나오던 조회 수가 패션 브랜드 비터셀즈와 콜라보한 영상은 4만 뷰가 나올 만큼 인기였습니다. 평소 스타일과 비슷한 패션 브랜드와 콜라보한 점이 성공 요인이었어요. 신상을 단순하게 소개하는 게 아니라, 여행 갈 때 입기 편하면서도 예쁜 옷으로 콘셉트를 잡아 진행했어요.

지혜사랑 – 시크한 스타일에 그렇지 않은 성격!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 ‘지혜사랑’은 유쾌한 일상 브이로그로 사랑받고 있어요. 인기 이유는 높은 텐션으로 재밌는 옆집 언니와 수다 떠는 느낌이 들기 때문입니다. 웃긴 성격 덕분에 구독자들이 넘김 없이 영상에 집중하도록 만들고 있어요. 호탕한 성격 덕에 영상을 보면서 에너지를 얻는다거나 기분이 좋아진다는 반응이 많아요!

무신사, 지그재그 플랫폼별로 위시리스트 콘텐츠를 제작하기도 했지만 주로 이용하는 플랫폼은 29CM이에요. 29CM 감성에 맞는 미니멀, 시크, 캐주얼한 아이템들을 위주로 다양한 가격대 제품을 추천하고 있어요.

✅ 특유의 입담으로 제품을 돋보이게 하는 것도 특징이에요. 패션템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필요한 아이템이나 일상 브이로그도 많이 제작해서 무궁무진한 콜라보가 가능해요.

위시리스트 인플루언서 찾아봐야 하는 이유(콜라보해야하는 이유)

1️⃣ 영상 내 설명 탭과 댓글 고정 주소 랜딩으로 자사 홈페이지까지 방문 유도 가능

2️⃣ 우리 브랜드의 소구 목적에 알맞은 톤앤 무드를 가진 인플루언서와 함께 홍보!

3️⃣ 가격대, 시즌, 제품별 등 다양한 콘텐츠 형식으로 자연스러운 브랜드 제품 광고 가능

4️⃣ 위시리스트에서 등장했던 제품은 이후 하울 영상에서 공개되기도 함! 위시로 봤던 제품을 자세한 제품 후기까지 확인한다면 제품 신뢰도 & 제품 구매 유도 모두 UP!

*외부필진이 기고한 아티클입니다.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