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세대가 선택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영상을 세로로 본다고? 1분 미만 영상으로 뭘 볼 수 있다고?🙄’ 숏폼이 세상에 처음 나와 모두 낯가리고 있을 때, 누구보다 빠르게 숏폼을 즐긴 이들은 바로 초등학생! 이들은 누구보다 빠르게 신기술과 새로운 문화에 적응합니다. 대다수의 초등학생이 강력한 구매력이 없음에도 초등학생 문화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예요. 초등학생이 즐기는 문화를 빠르게 콘텐츠로 만들어 초등학생이 특히 좋아하는 유튜브 쇼츠 크리에이터를 소개할게요.

강예찬 – 다음 탕후루는 뭐 할까요?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 가족과 함께하는 콘텐츠가 많아요. 엄마, 아빠를 비롯해 여동생과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가족끼리 친하고 화목한 분위기로 재밌는 내용을 담아 웃음을 유발하죠. 우리 브랜드 제품이 ‘가족이 다 같이 쓰기 좋은 제품’임을 알리고 싶다면 주목하세요.
✅ 용과취두부 등 다양한 재료로 탕후루를 만들어 먹는 콘텐츠가 트레이드 마크예요. 유튜브에 탕후루 shorts를 검색하면 강예찬 님이 많이 노출되는 걸 볼 수 있죠.
✅ 무서운 이야기도 꾸준히 업로드하는 시리즈예요. 마치 학교 앞 문구점에서 팔던 무서운 이야기가 담긴 책을 영상으로 보여주는 것 같죠🥶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쮸빠삐 – 다음 콘텐츠가 기대된다 삐!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 실제 초등학생과 소통하는 크리에이터를 찾는다면 주목! 길거리에서 간이 오락실을 열고, 물물교환하는 콘텐츠로 초등학생과 만나요.
✅ 세계에서 제일 매운 과자 원칩감자 칩 치즈 범벅 등 숏폼에서 유행하는 음식을 빠르게 콘텐츠로 발행해요.
✅ 주기적으로 업로드하는 것은 젤리로 만든 탕후루예요. 이걸 ‘젤후루’라고 부르는데요. 시청자가 댓글로 ‘포켓몬 빵’, ‘모짜렐라’ 등 다양한 젤후루를 요청하는 걸 볼 수 있어요.

아누누 – 이것도 동결건조해주세요!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 숏폼에서 뜬 해외 제품을 빠르게 가져와 콘텐츠로 발행해요. 특히 용수철이 달린 것 같은 초록색 원피스 콘텐츠가 인기! 첫 소개 이후 자주 등장해요.
✅ 댓글로 요청받은 음식을 동결건조해서 먹는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해요. 맛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이 포인트!
✅ 메론 호떡링곱창 등 독특한 음식을 리뷰해요. 종종 직접 요리하는 모습도 보여줘요.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세아쌤Seah Ssam – 상황극 콘텐츠 장인 등장!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 일상 공감 콘텐츠를 상황극으로 보여줘요. ‘엄마가 친구 집에 못 가게 할 때’, ‘동생이 얄미울 때’ 같이 초등학생도 공감할 수 있는 상황이 많아요.
✅ ‘썸 탈 때 설레는 순간’ ‘썸남한테 실망할 때‘ 등 연애 관련 콘텐츠도 발행하는데요. 비교적 학생 때 공감하기 좋은 내용을 담아요.
✅ ‘나연 pop 커버’, ‘집사 춤추는데 끼고 싶었던 고양이’ 등 댄스 커버 콘텐츠도 세아쌤의 인기 콘텐츠예요.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누구보다 빠르고 남들과는 다른! 초등학생 소비자😋

‘어쩔티비’가 처음 유행한 순간을 떠올려 보세요. 초등학생의 유행어라는 말에 어른들은 그게 무슨 뜻인지, 언제 쓰는지 궁금해 하기 시작했죠. 조금씩 장난스럽게 따라 하기 시작했던 유행어는 결국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말이 되었고요. 유행어뿐만이 아니에요. 틱톡에서 인기 있던 젤리가 다양한 모습으로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어요. 새로운 문화를 빨리 익혀야 한다면 꼭 초등학생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를 주목하길 바랄게요! 만약 딱 한 크리에이터만 보고 빠르게 유행을 따라잡고 싶다면? ‘옐언니’를 추천합니다. 상황극뿐만 아니라 독특한 음식 콘텐츠도 업로드하거든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