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유저도 ‘덕질은 갤럭시’라고 외치게 되는 팬덤 마케팅! [삼성 갤럭시 울트라 S24, TXT]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전문 카메라로 찍은 영상이 아니다!

실제 고객의 입장을 반영한 광고가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곧 콘서트를 갈 계획이 있나요? 그렇담 콘서트 준비물을 챙겨야 하죠! ‘콘서트 응원봉, 신분증, 망원경… 그리고 삼성 갤럭시 울트라…!’ 이미 아이돌 덕질을 해보신 분들은 고개를 끄덕이고 계실 텐데요. 최근 삼성에서 출시한 신제품, 갤럭시 S24 울트라를 활용한 영상이 팬덤의 마음을 한 번 더 움직이고 있어요. 오늘 삼성 갤럭시 울트라가 팬덤 사이에서 왜 유명한지, 어떻게 팬덤을 공략하는 마케팅을 펼쳤는지 한 번 살펴보아요.

어디까지 확대 되는거야? 덕질은 갤럭시를 외치는 이유!

출처 인스타그램 @queen.taylor.swiftie

잠깐! ‘왜 삼성 갤럭시 울트라가 팬덤 사이에서 화제인 거야?🧐’ 궁금하다면 위 사진을 보실까요? 해당 사진은 작년 테일러 스위프트의 여름 투어 영상이에요. 분명 무대 위의 테일러가 개미🐜보다 더 작아 보였는데요. 그런데 점차 줌을 당기자 뚜렷하게 보이는 테일러…! 이에 해당 영상을 찍은 테일러의 팬은 ‘삼성은 이 영상을 광고로 사용해야 한다.’며 자발적인 광고를 선보였죠. 장황하게 갤럭시 울트라의 성능을 설명하는 것보다 더 효과적인 광고 영상이 따로 없는데요. (현재 조회수만 1,579만이라고!) 이처럼 갤럭시 울트라는 100배 줌 기능으로 유명해, 콘서트 필수템이 되었죠.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콘서트에 진짜 삼성 갤럭시 울트라가 떴다!

출처 틱톡 Samsung

이에 응답이라도 하듯이 삼성이 신제품 ‘갤럭시 S24 울트라’와 함께 등장한 곳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콘서트’! 갤럭시 S24 울트라로 직접 촬영한 콘서트 장면을 공개한 것인데요. 카메라로 촬영했다고 믿어질 만큼 선명한 화질과 색감이 눈에 들어오죠😮

한편 아이돌 콘서트 문화를 알게 되면 갤럭시 S24 울트라의 진가를 더 느껴볼 수 있어요. 아이돌 콘서트에서는 주로 전문 카메라를 반입 금지하고 있지만, 핸드폰 카메라는 허용하는 분위기예요. 또한 무대가 잘 보이는 자리를 사수하고 싶지만 내가 선택한 좌석은 왜 이선좌😢(이미 선택한 좌석입니다.)인 건지… 무대와 거리가 있는 좌석을 이용하는 팬들이 대부분이죠. 따라서 최애의 모습을 잘 담고 싶어도 저화질의 사진을 찍게 되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하지만…! 영상 속 갤럭시 S24 울트라는 껌껌한 콘서트 현장에서도 카메라 같은 화질로 투마로바이투게더를 담아내고 있어요. 어두운 밤과 같은 저조도 환경에서도 깨끗한 결과물을 전달할 수 있다는 믿음을 직접 촬영한 영상으로 전달하고 있는 것이죠. 해당 영상에는 ‘다음 폰은 울트라다’, ‘내가 삼성 영상에 하트를 누를 줄이야’와 같은 TXT 팬들의 반응으로 가득하다고!

출처 유튜브 Samsung

그뿐만 아니라 ‘갤럭시 S24 울트라 공식 소개’ 영상에서도 TXT를 찾아볼 수 있는데요. 특히 2배, 3배, 5배, 10배 줌 모두, 사물을 확대해도 화질의 저하가 없는 ‘쿼드 텔레 시스템’을 설명하는 부분에서 콘서트 영상을 적극 활용하고 있어요. 콘서트 영상을 활용한 직관적인 설명은 TXT 팬덤뿐만 아니라 다른 아이돌 팬덤을 공략하기에도 좋아요. 갤럭시 울트라 사용자인 팬덤의 입장에서 제품을 다루며 공감을 부르고 있기 때문이죠! 아이돌 팬들이 만족하고 있는 울트라의 기능과 그 사용 방법을 강조하며, 직접 사용해 봤을 때 어떤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지 미사용자도 이해하기 쉽게 표현하고 있어요. 성능 좋은 기술을 나열하며 설명하기보다는 고객 입장에서의 메시지가 더 큰 법이니, 우리 브랜드 사용자의 목소리를 살펴보는 건 어떨까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