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서비스 업데이트? 위시버킷에 정답이 숨어 있다!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발 빠른 서비스 반영을 묻거든 고개를 들어 위시버킷을 보라!

여러분, 플랫폼을 운영할 때 놓치기 쉽지만 중요시되어야 하는 포인트는 뭐라고 생각하세요? 저는 실제 유저의 불편함을 발 빠르게 해소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그 예시로 ‘위시버킷’을 빼놓을 수 없죠🛒 잠깐, 위시버킷? 맞아요! 고구마팜 찐 구독자라면 과거 짧굵인터뷰에 소개된 ‘위시버킷’편이 기억나실 텐데요.

출처 위시버킷

위시버킷은 쇼핑몰마다 흩어져 있는 위시리스트를 한곳에 모아 관리할 수 있는 앱이에요.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다면 링크를 복사해 앱에 들어가기만 해도 손쉽게 위시템으로 저장할 수 있죠!

짧굵인터뷰에서 앱 소개와 장점을 소개했다면, 이번엔 최근 3개월의 업데이트로 알아보는 유저 편의성 강화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위시버킷은 실제로 일주일 동안 여러 번 업데이트할 정도로 유저 의견을 빠르게 반응하는 플랫폼이거든요!) 하나 더 주목할 점은 ‘위시버킷’ 인터뷰를 진행하며 위시버킷의 매력에 푹 빠진 찐 유저인 에디터가 6개월 실사용하며 눈에 띈 점들만 갈무리했다는 것!😎

출처 위시버킷 에디터 찐 유저 인증샷!

※ 저처럼 위시버킷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도록 아티클 마지막에 선물(💰)을 준비해 뒀어요. 마지막까지 집중해 주세요✨

위시버킷의 최근 3개월의 업데이트로 알아보는 유저 편의성 강화 방법

Check Point!

유저 편의성을 어떻게 업데이트에 반영했는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Update로 제목을, 유저 의견과 개선점을 Before-After로 기재했어요!

Update 1. 인앱 웹뷰와 결제까지 가능!

출처 위시버킷 인앱 웹뷰와 결제 기능 사용법

[Before] 혹시 짧굵인터뷰 마지막에 인터뷰이가 언급한 아쉬운 점, 기억나시나요? 바로 위시템 구매를 위해 ‘사이트로 이동’ 버튼을 누르면 무조건 외부 앱으로 연결된다는 점이었는데요.
[After] 이젠 앱 안에서 상세 보기 페이지 확인 및 구매까지 가능해요! (실제로 짧굵인터뷰에 언급된 불편한 점을 보고 바로 반영했다고😲) 인앱 웹뷰로 상세페이지 확인 및 구매도 가능할 뿐만 아니라, 위시버킷 내에서 별도의 쇼핑몰 가입 없이 여러 제품을 한꺼번에 결제하는 통합 결제도 베타 서비스로 제공 중이에요. 유저 편의성과 더불어 위시버킷 이탈 포인트까지 시원하게 해결한 주요 업데이트랍니다.

Update2. 좀 더 세분화된 트렌드 파악이 가능한 태그 페이지

출처 위시버킷 다양한 카테고리별 실시간 순위

[Before] 짧굵인터뷰에서도 소개해 드린 TOP100! 실시간으로 트렌디한 제품이 어떤 것인지 파악할 수 있어 용이 했는데요. 당시엔 원하는 카테고리의 순위를 분류해서 보기 어려웠어요.
[After] 30개의 세분화된 카테고리별 인기 순위를 파악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한 위시버킷! 카테고리 구성 또한 컵, 방, 키링, 소품 등 기존 쇼핑 플랫폼과 차별화된 점이 눈에 띄는데요. 제품 마케터라면 이 기능은 꼭 주목하셔야 해요. 현재 화장품 카테고리 1위 제품은 틱톡 화제 영상에서 소개된 제품일 정도로 트렌드가 빠르게 반영되거든요😉

Update 3. 가격 비교와 리뷰 확인

출처 위시버킷 (좌) 가격 비교 / (우) 리뷰

[Before] 위시버킷 이용자 중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할 때 외부 사이트에서 후기를 찾아보거나, 가격 비교 플랫폼을 추가로 설치해야 하는 유저 이탈 경로를 발견했는데요👀
[After] 이젠 저장해둔 위시템의 가격 비교와 리뷰까지 모~두 위시버킷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소비자가 해당 플랫폼에서 느끼지 못한 불편함과 플랫폼 이탈 경로까지 한 번에 해결한 것이죠!

Update 4. 위시버킷에 오래 머물게 하는 또 다른 포인트

위시버킷에는 이 밖에도 유저 편의성을 극대화한 업데이트를 살펴볼 수 있어요. 이는 유저가 앱에 머무는 시간을 높이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되고요!

1️⃣ 위시템을 구매했다면? 소장템, 한마디 메모로 기록까지!

출처 위시버킷 (좌) 소장템 버튼 & 한 마디 메모 / (우) 유저들의 한 마디 메모

위시버킷의 주요 기능은 구매하고 싶은 제품을 간편하게 저장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저장한 ‘위시템’ 중에서 실제 구매한 제품은 별도로 표시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유저 의견을 본 위시버킷! 현재 위시템에서 <👆이거 구매했어요> 버튼으로 소장템 표시가 가능해요. 소장템으로 등록된 제품들은 별도의 ‘내 소장템’ 버킷에서 확인도 가능하죠. 추가로 위시템을 어떤 이유로 담았는지 한마디 메모가 가능한 것도 유저 편의성을 높인 차별화 포인트예요.

2️⃣ 알고리즘을 활용한 추천 탭

출처 위시버킷

제품 트렌드 파악이 가능한 랭킹의 경우, 본인의 관심사가 아니라면 큰 관심이 없을 수도 있는데요. 이를 해결한 추천 탭도 존재해요! 유저의 관심사를 기반한 알고리즘에 따라 위시템을 추천해 주기 때문에 유저 개개인의 취향에 맞춘 초세분화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어요.

3️⃣ TOP100에 있는 제품을 싼 가격에 득템하는 ‘시크릿 딜’

출처 위시버킷

공구 형식의 시크릿 딜은 할인 폭도 크고(에디터는 최대 83%까지 봤어요👀), 해당 아이템을 찜한 유저에게는 우선 알람이 오기 때문에 위키버킷에 대한 애착 형성 및 높은 구매 전환까지 노려볼 수 있는 서비스예요. 기존 유저가 시크릿 딜 초대 링크로 초대 시 친구도 동일한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어 신규 유저 유입도 노려불 수 있고요!

실제 유저의 리얼한 의견은 어디서 들을 수 있을까?

수많은 서비스 업데이트가 유저 의견으로 탄생한 위시버킷은 실제로 단순 앱 리뷰부터 리워드형 후기까지, 무려 다섯 군데에서 유저 의견을 얻고 있다고!

위시버킷의 유저 의견 경로

1.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앱 리뷰
2. 문의 이메일
3. 카카오플러스 친구채팅
4. 미션보드
5. SNS 계정에서 진행되는 고객의 소리 이벤트🎁

미션보드를 좀 더 설명해 드리자면, 각 서비스별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소요 시간 및 리워드 금액을 기재해 높은 참여도를 끌어내고 있어요. (네이버 웹툰 쿠키가 생각나는 리워드 방식!)

출처 위시버킷 미션보드

유저들이 먼저 의견주기를 기다리는 것은 하늘의 별 따기⭐️ 위시버킷처럼 다양한 경로를 활용해 유저 의견을 받아본 뒤 분석하고 플랫폼 개선까지 이어진다면 기존 유저들의 만족도는 훨씬 높아지겠죠? 플랫폼을 운영 중이라면 참고하고 반영해 봅시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5,000원 쿠폰 다운이 가능해요!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나요? 그렇다면 약속한 선물을 드릴 차례!🎁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위시버킷 통합 결제를 경험해볼 수 있는 시크릿 구매지원금 5,000원을 받으실 수 있어요. 위에서 소개된 많~은 업데이트 사례! 직접 경험하러 가볼까요?😉

*해당 아티클은 ‘(주)플록스’의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