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에스엠씨 창립 13주년 기념 행사 <We Are All Creators>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2022년 10월 11일, 더에스엠씨가 창립 13주년을 맞이했습니다. 2009년 1인 기업으로 시작한 더에스엠씨는 어느덧 500여 명의 임직원과 함께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 전반을 선도하고 있는데요. 매년 창립 기념 행사를 진행하며 그 해의 성장을 축하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요했던 지난 2년간의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하였는데요. 11주년엔 직접 제작한 웹 페이지와 카카오톡을, 12주년에는 메타버스 <게더타운>을 활용하였습니다. 오프라인 못지않은 촘촘한 프로그램으로 즐거움은 그대로였지만 한 공간에서 함께 하지 못한다는 아쉬움은 어쩔 수 없었죠. 13주년 창립기념일은 3년 만에 돌아온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그간의 아쉬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더 알찬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답니다.

We Are All Creators!

더에스엠씨가 지금처럼 성장할 수 있던 것은 슴씨인 한 명 한 명이 ‘크리에이터’로 기여해 준 덕분입니다. 이를 공고히 하기 위하여 이번 행사에서는 ‘We Are All Creators’라는 메인 슬로건 아래 코멘트 보드, 유형 테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어요.

슴씨인이 알고 싶다, Comment Board

더에스엠씨
더에스엠씨
더에스엠씨
더에스엠씨

먼저 1사옥 로비, 2사옥 사내 카페에 색색의 질문지가 걸린 코멘트 보드를 설치했습니다. 질문지는 총 9개의 질문으로, Happy•13th Birthday•The SMC 세 가지 키워드에서 도출했어요. “슴씨에서 보낸 최고의 하루를 뽑는다면?”, “13살, 나의 장래 희망은 무엇이었나요?”, “내가 감자라면 어떻게 조리되고 싶나요?”와 같이 재미있는 질문들이 준비되었죠.

행사가 진행된 4일동안에만 총 300여 개의 코멘트가 달렸는데요. 슴씨인이 왜 ‘크리에이터’인지도 확실히 알 수 있는 재치 있는 답변들이 가득했습니다. 많은 슴씨인이 코멘트 보드의 여러 답변을 구경하면서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어요. 사실 창립기념일은 핑계고, 슴씨인과 더 가까워지고 싶었다는 게 학계의 정설 😎

나는 어떤 크리에이터일까? Creator Type Test

더에스엠씨
더에스엠씨
더에스엠씨
더에스엠씨
더에스엠씨

아직도 유형 테스트를 안 해본 분은 없겠죠? 트렌드를 선도하는 더에스엠씨답게, 누구나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플랫폼 <메타브>를 활용해 크리에이터 유형 테스트를 제작했어요. (인터랙티브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

크리에이터 유형 테스트는 슴씨 생활과 관련된 질문들로 이루어져, 자신이 어떤 크리에이터에 가까운지를 보여줍니다. 전체 유형 순위를 보면 재미있는 결과를 찾아볼 수 있는데요. 업무 천재 ‘겉바속촉 인사이더’가 1위를, 본 투 비 리더 ‘알잘딱깔센 내비게이터’가 2위를 차지한 것이죠. (주변에 일잘러가 많은 이유를 알 수 있었어요 🧐) 또한 크리에이터 유형별 스티커도 준비하였는데요. 귀여움 가득한 디자인으로 큰 인기를 얻었답니다.

순간을 기념해요, Photo Booth

더에스엠씨
더에스엠씨
더에스엠씨

기념일에는 사진이 빠질 수 없죠! 일 년에 단 하루뿐인 날을 만끽하기 위해 포토 부스를 마련했습니다. 혼자서, 그리고 팀원끼리 다채로운 사진을 찍으며 13주년을 즐겼어요. 포토존에 걸린 사진들을 보면 각 팀의 개성이 묻어나오는 것 같지 않나요?

사진을 찍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인스타그램 공유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였는데요. 하루 동안 200여 명이 업로드할 정도로 뜨거운 열기를 보였답니다. 이벤트에 참여한 전원에게는 1만 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증정하였어요.

슴씨 이야기를 들어줘, Give me a minute!

출처 더에스엠씨

마지막으로, 더에스엠씨 IP 채널 <OTR>의 포맷을 따온 숏폼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해당 영상에서는 대표님이 직접 출연하여 13주년을 축하하고, 2023년 더에스엠씨의 방향성에 대해 공유하였어요. 뒤이어 사업부 리더분들이 출연하여 코멘트 보드의 질문에 직접 답했는데요. 쉽게 볼 수 없던 리더분들의 친근하고 유쾌한 답변을 들어볼 수 있었답니다.

더에스엠씨
더에스엠씨
더에스엠씨

이 외에도 쌀쌀한 겨울을 책임질 Content Creators Club 후리스가 특별 제작돼 당일 배포되어, 슴씨인의 소속감을 한층 더 높여주었습니다. 짧은 시간의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모두가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역시 놀 때도 일할 때도 지치지 않는 슴씨인다웠습니다 😉

연평균 73.5%의 성장을 기록하여 다방면으로 영역을 확장 중인 더에스엠씨. 시장의 최전선에서 실행과 도전을 거듭하는 슴씨인과 펼칠 앞으로의 행보도 기대해 주세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