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셉 과몰입의 끝은 케이팝! 엔터 업계의 이색 프로모션 사례 모음집 [아이유XCGV, 투어스, 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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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 업계의 컴백 마케팅은 나날이 진화한다!

신선한 방식으로 이목을 끈 엔터 업계의 컴백 프로모션이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언젠가부터 독특한 컨셉과 방식으로 대중의 이목을 끌고 있는 엔터 업계 마케팅! 이젠 그 방식이 더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업계의 특성만 조금 다를 뿐 일반 브랜드에서도 대중의 관심을 끌어야 하는 순간이 찾아오고 있죠. 최근 더 새로운 방식으로 대중에게 다가온 엔터 마케팅 사례를 알려드릴게요😎

실제로 개봉하는 작품인 건가?, 아이유 X CGV

출처 X @_IUofficial (1) 메인 포스터 (2) 뮤비 리플렛

신곡 ‘러브 윈즈 올(Love Wins All)’로 컴백 소식을 알린 아이유! 기존 엔터 마케팅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방식으로 찾아왔어요. 바로 뮤직비디오 개봉 전 시놉시스를 CGV 앱에서 공개한 것!🎬 시놉시스는 대중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줄거리를 소개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지금 CGV에서 러브윈즈올의 작품 소개 글을 읽어볼 수 있어요👀 (해당 프로모션은 1월 3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라고!) 이번 뮤직비디오 연출을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 엄태화 감독이 담당한 만큼, 앨범 홍보 방식 또한 영화 작품을 공개하는 방식을 차용한 거라고!

출처 (1) CGV (2) X @_IUofficial

디테일도 영화 홍보 방식에 초점을 맞췄어요. ‘한국 영화는 주로 수요일에 개봉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따라서 러브 윈즈 올의 뮤직비디오는 수요일(1/24) 오전 0시에, 음원도 같은 날 오후 6시에 공개돼요. 그 외에도 CGV에 준비된 영화 리플렛, 트레일러 영상, 스틸컷까지! 뮤비를 마치 영화처럼 즐겨볼 수 있는 기회네요🍿 (하지만 실제로 개봉되지는 않으니 주의하세요😉)

언플러그드 보이가 여기서 왜 나와, 투어스(TWS) X 천계영

출처 Weverse Shop

언플러그드 보이’, ‘오디션’ 등 천계영 만화가의 작품을 보며 유년 시절을 보냈던 분은 살포시 손을 들어주세요🤚 여기, 그 시절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앨범으로 데뷔하는 신인이 있어요. 플레디스가 9년 만에 선보이는 신인 보이그룹 투어스(TWS)가 천계영 작가와 협업한 앨범을 선보인 것!

출처 (1) Weverse Shop (2) X @TWS_PLEDIS

앨범을 펼치자마자 눈에 들어오는 건 ‘난 슬플 때 힙합을 춰’라고 말하는 ‘언플러그드 보이’의 모습! 천계영 작가의 만화는 당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는데요. 그 시절 천계영 만화를 즐겼던 대중의 추억을 자극해 투어스라는 그룹에 대한 관심을 유도한 것이죠!

이 조합이 가능하다고?, 있지 류진 X 빵먹다살진떡

출처 유튜브 빵먹다살찐떡

최근 컴백 프로모션으로 크리에이터와 협업하는 사례도 많이 늘어났어요. 마치 ‘형이 왜 거기서 나와…?’와 같은 느낌으로, 신선한 조합의 재미를 느껴볼 수 있죠. 있지 류진은 빵먹다살진떡의 팬이라고 밝힌 적이 있는데요. 이에 팬들은 ‘둘이 말투, 외모까지 닮았다’라는 반응이 많았어요. 그런데 이게 웬걸? 타이틀 곡 ‘UNTOUCHABLE’으로 컴백 프로모션으로 빵먹다살진떡 채널에 류진이 등장한 것!😮 두 사람의 만남에 ‘진짜 보고 싶었던 조합이었는데 드디어 보게 될 줄이야’와 같이 믿기지 않는다는 댓글이 많았어요. 아티스트가 이전에 직접 밝혔던 서사를 반영해 팬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볼 수 있었던 것이죠.

이렇게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최신 컴백 프로모션을 살펴보았는데요. 방법이 참신하거나 혹은 예상하지 못했던 조합으로 신선함을 주고 있죠.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는 케이팝 시장을 잘 읽어내야 진정한 트렌드 세터가 되는 법! 고구마팜에서 더 다양한 엔터 업계 마케팅 알아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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