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서비스로 주목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클릭!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Chapter.1  4월 25일 커밍 순! 한국 영화 무비 위크!

다가올 이벤트를 SNS를 통해 소비자에게 알리고 싶다면?

지난 덤고구마말랭이로 알려 드린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의 커밍 순 인스타그램 기억하시나요? 4월 25일이 되어야 공개할 줄 알았던 이벤트의 정체가 벌써 공개되었어요👀

출처 메가박스

이벤트의 정체는 바로 ‘무비 위크’예요! ‘무비 위크 팔찌’를 구매하면 구매 당일에 <한국영화 스페셜 기획전> 영화를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어디서든 볼 수 있어요. 팔찌의 가격은 천 원! 한정 수량으로 현장 매표소에서만 판매한다고 해요.

출처 CGV

<한국영화 스페셜 기획전>에 오른 영화 리스트에는 <82년생 김지영>부터 <정직한 후보>까지 총 10편의 영화가 준비되어 있어요. 하루에 최대 5편을 볼 수 있다고 하니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또, 해당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는 지점도 있으니 무비위크를 즐기고 싶다면 영화관 3사 사이트에서 미리 확인해 보세요!

CGV 무비 위크 이벤트 자세히 보기
메가박스 무비 위크 자세히 보기
롯데시네마 무비 위크 자세히 보기

콘텐츠 활용 팁!

영화관 경쟁 업체 3사가 손을 잡고 큰 이벤트를 예고해 사람들의 기대감을 불러 모은 이번 이벤트! 경쟁업체와 티키타카를 보여주기만 해도 소비자는 흥미로워하며 지켜보죠. (배달의민족이 패러디 어워드에서 쿠팡이츠에게 상을 수여한 것처럼요!) 이처럼 콜라보를 진행할 브랜드를 선정할 때 경쟁 업체도 고려해 보면 좋을 것 같네요😄 새로운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을 때, 파격적인 방식으로 예고해 주목을 얻고 기대감을 모은 것도 재미있는 포인트였답니다!

Chapter.2  SNS : 지금부터 2분 안에 사진을 업로드해야 합니다 / 나 : ?!

기존 서비스 정반대의 서비스를 제공해 사람들에게 화제가 된 사례

혹시 ‘안티 인스타’ 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자랑하고 싶은, 가장 잘 나온 사진들로 가득해진 SNS에 피로감을 느끼게 된 사람들로부터 만들어진 말인데요. 이로 인해 과시와 꾸밈이 없는 소셜미디어인 ‘안티 소셜미디어’를 찾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어요👀

출처 트위터 @BeReal_App

‘안티 소셜미디어’는 기존의 소셜미디어와는 달리 있는 그대로의 일상을 담아내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볼 수 있어요. 그중 ‘BeReal(비리얼)’이라는 앱이 최근 외국에서 화제가 되고 있답니다🔥

출처 비리얼 앱

하루 한 번, 불시에 “2분 이내에 자신의 상황을 찍어 친구들에게 공유하세요”라는 알림이 뜨면 유저들은 시간 내에 빨리 자신의 사진을 업로드해야 하는데요. 이때 올릴 사진을 꾸밀 수도 없게 만든 비리얼⏱️!

출처 비리얼 앱

알림이 언제 뜰지 모르는 데다 전면, 후면 카메라로 동시에 촬영이 되는 탓에 비리얼의 피드는 유저들의 리얼한 일상이 담긴 사진들로 가득 채워져 있어요. 이처럼 미리 준비한 사진을 올릴 수 없어 꾸밈없는 일상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유저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거죠🤩

출처 비리얼 앱

또한 비리얼은 이모지에도 리얼함을 담아냈는데요😃 다 똑같이 표정의 이모지가 아닌, 유저의 사진을 반영한 이모지를 통해 이용자의 리얼한 반응을 볼 수 있게끔 만든 것이 포인트!👍

출처 앱스토어 비리얼 페이지

혹시 알림을 놓치면 어떻게 되냐고요?🤔 미처 알림을 놓친 이용자도 사진을 올릴 수는 있지만, 이때는 업로드된 게시물에 사진이 얼마나 늦게 올라왔는지가 함께 기재되고 친구들에게도 사진을 늦게 올렸다는 알림이 뜬다고 해요. 이를 통해 이용자는 꾸며낸 일상과 리얼한 일상을 구분할 수 있게 만들었고, 올린 사진은 24시간 동안만 공개되게 만들었어요. (내가 올린 사진은 개인 달력에 저장되어 시간이 지나도 볼 수 있어요🗓️!)

출처 (좌) 비리얼 앱 / (우) 트위터 @BeReal_App

게시물을 하루에 한 번만 올릴 수 있어 과도하게 SNS에 몰입하는 것을 막을 수도 있고, 다른 SNS와 달리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지 않게 해 필터 없는 모습을 서로 공유하도록 한 SNS 비리얼!

 콘텐츠 활용 팁!

기존의 SNS 서비스에 불만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그들이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해 자사의 SNS 고객으로 만든 비리얼! 마케팅 불변의 법칙 중 ‘반대의 법칙’처럼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정반대의 서비스를 제공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는데요. 이처럼 우리 브랜드도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쟁 브랜드가 막강한 파워를 가지고 있다면, 고정관념을 깨고 기존 서비스와 반대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감함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