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시즌2 안 봐도 쓸 수 있는 명대사와 마케팅 활용법!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아, 나오라고! <더 글로리>로 마케팅 좀 하게. 😐: 안 잡았어.

화제의 드라마 ‘<더 글로리> 시즌2’ 인기에 편승하고 싶다면? 명대사를 활용해 보세요!

“멋지다, 연진아.” “내 꿈은 너야.” 등 <더 글로리>는 시즌2가 나오기 전 공백이 느껴지지 않을 만큼 꾸준히 밈으로 소비되고, 패러디되었죠. <더 글로리> 시즌2는 공개 후 일주일이 지난 지금까지도 넷플릭스 ‘오늘의 대한민국 TOP10’ 1위를 기록하고 있고요. 그래서 이번 시즌에는 어떤 명대사가 밈이 되고 있는지 알려 드릴게요. 오늘 소개 드리는 명대사 외에도 더 글로리 명대사 마케팅 활용법에서 알려 드린 <더 글로리> 시즌1의 명대사도 여전히 유효하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모시고 살 가방을 왜 사, 그러게?! 에코백 들어


출처
넷플릭스 <더 글로리> 시즌2

<더 글로리> 10화에서는 최혜정과 박연진이 주여정의 병원에서 만나는 장면이 있는데요. 병원 직원이 자신의 명품 가방을 떨어뜨리자 최혜정이 화를 내는 장면에서 박연진이 분수에 맞게 소비하라는 의미를 담아 “모시고 살 가방을 왜 사, 그러게. 에코백 들어.”라는 말을 건넸는데요. 귀에 꽂히는 대사로 많이 언급되고 있어요.

박연진이 말한 의도와는 다를 수 있지만, ‘환경을 생각하는 연진이’, ‘맞는 말하는 연진이’ 등으로 짤막하게 언급이 되는 대사인데요. ‘에코백’이라는 분명한 제품군을 언급한 점에서 에코백이나 친환경 제품을 판매하는 브랜드가 활용해 봐도 좋을 듯해요.

고구마말랭이가 제안하는 활용법

“모시고 살 가방을 왜 사 그러게. 에코백 들어~ 환경에도 좋고, 꾸안꾸 필수템이야.”와 같이 대사 뒤에 제품의 장점을 전달해 보세요!

어떻게 오셨어요? 차 타고요.

출처 넷플릭스 <더 글로리> 시즌2
출처 넷플릭스 <더 글로리> 시즌2

이 장면은 12화에서 전재준이 추선생의 만행을 알게 된 후 그를 응징하기 위해 학교 교무실로 쳐들어가는 장면인데요. 갑자기 교무실로 들이닥친 전재준을 보고 동료 교사가 “어떻게 오셨어요?”라고 묻는 말에 전재준이 “차 타고요.”라고 말한 게 각종 SNS, 커뮤니티에 떠돌고 있어요.(나중에 써먹고 싶다는 시청자가 많다고!) “어떻게 오셨어요?”라며 이유를 묻는 말에 “차 타고요.”라며 타고 온 수단을 이야기하는 등 당연하게 느껴지는 답변을 건넨 게 웃음 포인트가 된 것인데요.

고구마말랭이가 제안하는 활용법

이처럼 뻔히 알만한 당연한 답변을 하는 모습으로 재미를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할인 이벤트 콘텐츠를 올리며 “우리 브랜드 세일하는 거 어떻게 알고 오셨어요? 여기서 보고요.”와 같은 멘트를 남길 수 있겠죠!

아, 나오라고! 😐: 안 잡았어.

출처 (1) 유튜브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2) 인스타그램 @netflixkr

12화에서는 하도영과 전재준이 싸움을 벌이는 장면이 있어요. 전재준이 “내가 진짜 예솔이 아빠다”라며 도발을 했기 때문인데요. 그 결과는? 전재준이 하도영에게 맥도 못 쓰고 맞았답니다. 여기에 화가 난 전재준은 친구에게 자신을 말리지 말라며 “아, 나오라고!”라고 화를 내는데요. 친구가 “안 잡았어”라고 말한 게 큰 재미를 주고 있어요. (시즌2에서 가장 유행할 대사로 보여요!)

<더 글로리>를 방영한 넷플릭스에서 “아, 나오라고! <더 글로리> 좀 보게. ?? 안 잡았어”라는 내용을 공식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며 대사를 잘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고구마말랭이가 제안하는 활용법

넷플릭스처럼 ‘아, 나오라고!’라는 대사 뒤에 브랜드가 말하고자 하는 바를 넣고 ‘안 잡았어’를 붙여보세요. “아! 나오라고! 고구마말랭이 보게!!!! 😐 : 안 잡았어.”와 같이요.

증거 있어? 증거 있냐구. 엄청나지

출처 넷플릭스 <더 글로리> 시즌2

12화 마지막에는 문동은이 박연진에게 “너는 금방 못 나와. 너는 살인이고 초범도 아니잖아”라고 말하는 내용이 등장하는데요. 자신이 살인을 했다는 이야기를 들은 박연진이 문동은에게 “증거 있어? 증거 있냐구.”라고 묻자 문동은이 웃으며 “엄청나지.”라고 하는 장면이 엄청난 긴장감을 주며 시청자 사이에서 언급되고 있어요.

고구마말랭이가 제안하는 활용법

브랜드라면, 이를 다양한 이벤트나 프로모션, 세일 등을 홍보할 때 활용해 보세요. “ㅇㅇ브랜드가 50%나 할인한다는 증거 있어? 증거 있냐구. 엄청나지.”처럼 대사 앞에 브랜드가 줄 수 있는 혜택을 담아 보세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