덤 고구마말랭이| ᐕ)੭*⁾⁾🔉: 브랜드의 따끈따끈한 캐릭터 마케팅!
1️⃣ 오뚜기도 이제 ‘캐릭터 마케팅’한다!
빙그레우스(빙그레), 호치(불닭볶음면)는 대표적인 식품 브랜드 캐릭터죠. 여기에 이제 한 브랜드가 더해질 예정입니다. 주인공은 바로 우리들의 갓뚜기, 오뚜기입니다! 지난 8월 8일, 오뚜기가 브랜드의 공식 캐릭터를 공개했거든요.
오뚜기의 새 얼굴 ‘옐로우즈’! 오뚜기의 공식 컬러를 차용한 이름을 가진 옐로우즈는 ‘미식가로 신통방통한 레시피를 개발하는 재주를 가진 뚜기’, ‘작지만 누구보다 잘 먹는 대식가 챠비’, ‘뛰어난 후각을 가진 길잡이 마요’까지 총 세 가지 캐릭터로 구성되어 있어요. 소비자는 댓글을 통해 ‘굿즈가 시급합니다‘, ‘이모티콘 내주세요’와 같이 벌써부터 뜨거운 반응을 보내고 있답니다🔥 앞으로 오뚜기에서 각 캐릭터들의 콘셉트에 맞게 진행할 다양한 마케팅을 기대해 볼까요?
2️⃣ 화성에서 온 원둥이, 우주로 가다!
🍠 지난 고구마말랭이에 이어서 먹기 좋은 사례를 소개할게요!
지난 4월 고구마말랭이로 소개해 드린 이마트24의 ‘원둥이’는 ‘지구 편의점을 경험하러 온 이마트24 화성점 점장’이라는 독특한 콘셉트 가진 캐릭터죠. 이번에 이마트24에서 원둥이 캐릭터 세계관의 연장선으로, 8월 출시를 앞둔 우주 도시락과 맥주를 원둥이와 함께 우주로 보내는 재미있는 마케팅을 진행했어요! 아래의 영상을 함께 볼까요?👇
이마트24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수제맥주 제조 업체인 더쎄를라잇브루잉과 스타트업 (주)나라스페이스와 손을 잡았는데요. 무려 세 번의 시도 만에 헬륨풍선 비행체에 원둥이와 제품을 지상 1만 3천 미터까지 쏘아 올릴 수 있었다고! 이마트24는 이 모든 과정을 영상에 담아 유튜브에 공개했어요. (3시간 분량의 풀버전도 있답니다😉) 나중에는 원둥이가 정말 화성까지 가게 될지도 몰라요🤭
두 번째 덤 고구마말랭이| ᐕ)੭*⁾⁾🔉: 지구에 방문한 외계고양이 왹냐
최근 트위터에서 화제인 캐릭터가 있어요! 외계에서 온 고양이라는 페르소나가 돋보이는 왹냐가 그 주인공인데요👀 고구마말랭이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왹냐는 지구인을 관찰하기 위해 우주에서 온 고양이라는 콘셉트로 트위터에서 활동하고 있어요. 이번 달에 생성된 계정이지만 벌써 2만 9천여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트위터에서 요즘 가장 핫한 캐릭터라고 볼 수 있겠죠?
왹냐의 강점은 바로 잦은 소통💬 매번 페잉(익명의 질문에 대답할 수 있는 사이트)에 들어온 질문을 답변과 함께 트위터 타임라인에 공유하고 있는데요. 특유의 무뚝뚝하지만 다정한 말투가 포인트예요! 지구인이 익숙하게 알고 있는 어린 왕자 얘기나 지구인에게 건네는 위로를 담은 컨셉츄얼한 답변이 특히 화제가 되기도 했어요.
트위터에서 동물 그림으로 유명한 작가인 ٩( 올망 )و은 왹냐의 지구활동도우미로 활동하고 있어요. (왹냐 캐릭터 창시자이기도 해요🤗) ٩( 올망 )و 작가는 추후 왹냐 굿즈 제작도 염두에 두고 있다는데요. 독보적인 콘셉트와 콘셉트를 이어갈 수 있는 소통이 돋보이는 왹냐!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캐릭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