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고구마말랭이에 이어서 먹기 좋은 사례를 소개할게요!
Chapter.1 나 잠금 화면 바꿨다 짱이지. 바꿔서 과자 받은 것 좀 봐, 대박임
잠금 화면을 나연 셀카로 바꾸면 돈이 들어온다는 소문 기억하시나요? 실제로 잠금 화면을 바꾸고 돈이 들어온 후기가 퍼지면서 더욱 화제가 됐던 재미있는 이야기였죠! 오늘은 이 사례를 활용한 롯데제과의 이벤트를 소개해 드릴게요👇
🤔: 잠금 화면을 바꿨더니 과자를 공짜로 받았다고?
최근 롯데제과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서윗한 대리(롯데제과 SNS의 공식 캐릭터)의 사진을 잠금 화면으로 했더니 과자를 공짜로 받았다’는 내용의 게시물이 업로드되었는데요.
알고 보니 롯데제과의 이벤트를 알리기 위한 게시물이었다는 사실! 서윗한 대리의 사진으로 바꾼 잠금 화면을 인증한 소비자에게 과자 박스를 추첨 증정하는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이벤트가 끝난 지금도 인스타그램에서 서윗한 대리의 사진으로 잠금 화면을 바꾼 소비자들의 인증샷을 찾아볼 수 있어요. 이후에 당첨된 소비자가 과자 박스를 경품으로 받는다면, ‘꽁으로 과자 받게 해주는 서윗한 대리 잠금 화면’이라는 메시지와 맞아떨어지면서 이번 이벤트의 기획 의도가 빛을 발할 수 있겠죠?🤭
Chapter.2 치킨 없는 치킨 브랜드 팝업 스토어가 있다?!
지난번에 소개해 드린 굽네치킨 바사삭 유니버스를 기억하시나요? 가상의 캐릭터와 스토리를 통해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새로운 팬덤을 형성한 굽네치킨의 성공적인 세계관 마케팅 이야기였죠✨ 최근엔 이 세계관 마케팅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해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고구마말랭이와 함께 살펴볼까요? 👀
‘치킨 없는 치킨 팝업’을 콘셉트로 내세운 굽네 팝업스토어에서는 바사삭 유니버스를 활용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 그리고 다양한 굿즈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세계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간단한 퀴즈 이벤트와 투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어요! (근데 이제 굽네 상품권을 곁들인…)
지난 7월 15일에 선보인 팝업스토어는 오픈한지 10일 만에 일평균 3천 명 이상이 방문했을 만큼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초복에 이뤄진 무료 시식 이벤트 행사는 준비한 제품이 30분 만에 동날 정도였다고!🍗 굽네치킨은 이런 팝업 스토어의 인기에 운영 기간도 연장했어요(8월 7일까지). 온라인에서 시작한 세계관 마케팅을 오프라인으로 끌어낸 덕분에, 소비자가 직접 세계관을 경험하며 브랜드에 대한 친근감을 형성할 수 있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