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플랫폼
카카오톡 친구탭, 석 달 만에 복귀…격자형 피드는 선택
카카오가 카카오톡 친구탭을 과거의 목록형 UI로 복원했다. 9월 23일 개편 발표 이후 약 3개월 만의 복원이다. 카카오는 16일 카카오톡 친구탭에서 친구 목록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업데이트(버전 25.11.0)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톡 친구탭은 친구 목록이 표시되는 화면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상단에는 ‘친구’와 ‘소식’ 두 가지 옵션이 분리돼 제공되며, 이용자는 성향과 필요에 따라 원하는 화면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친구’ 옵션을 선택하면 기존과 같이 친구 목록을 확인할 수 있고, ‘소식’ 옵션을 누르면 피드 형태로 제공되는 친구들의 소식을 볼 수 있다. 일괄적인 UI 개편 대신 ‘선택권 확대’를 전면에 내세운 전략적 조정으로 해석된다.
👉 원문 보기
#경제
역대 최대 규모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방한 관광 촉진·내수 활성화”
관광 비수기인 겨울철 외국인의 방한 관광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열리는 ‘코리아그랜드세일’이 예년보다 한달가량 이른 17일 개막했다. 이날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방문의해위원회와 함께 내년 2월22일까지 ‘2026 코리아그랜드세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은 2011년부터 시작된 한국의 대표 쇼핑 관광 축제로 항공, 숙박, 쇼핑, 식음, 체험, 편의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민간 참여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이번에는 개최 시기를 예년보다 앞당겨 시작하고, 행사 기간도 45일에서 68일로 확대해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외국인이 많이 찾는 주요 관광거점에서는 이동형 안내·체험시설인 ‘플레이 트럭'(Play Truck)을 운영한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플랫폼
네이버에서 스포티파이를🎧
– 네이버의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신규 광고 캠페인
–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혜택에 신규 제휴 브랜드인 스포티파이가 추가되었다는 점을 두 브랜드의 포인트 컬러인 녹색으로 강렬하게 전달
– 아이돌 그룹 스트레이키즈의 필릭스를 모델로 내세워 트렌디한 이미지 강조
👉 영상 보러 가기
#IT
변우석의 ‘선물업고튀어’
– 구글 AI 서비스 제미나이의 신규 광고 캠페인
– 제미나이 기능 중 이미지 생성 모델인 나노바나나를 활용, 산타 이미지로 만들어 선물받는 아이들의 동심을 지켜준다는 감성적인 스토리텔링
– ‘제미나이’와 ‘재미나다’라는 언어 유희로 위트를 더함
👉 영상 보러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