덤 고구마말랭이 ᐕ)੭*⁾⁾🔉: 찐 트위터 유저 아니고 브랜드 서브 계정?!✨
애니메이션 전문 OTT 플랫폼 라프텔을 아시나요? 라프텔에서 운영하는 서브 계정이 트위터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어요! 트위터 유저의 특성을 계정의 성격에 그대로 녹여내 활발하게 활동 중인데요. 라프텔의 서브 계정이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서브 계정의 페르소나는 라프텔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IP 캐릭터 ‘푸밍’! 리트윗과 인용하기 등 재치 있는 소통 방식으로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유저들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어요👀 (왓챠가 해시태그로 유저들과 소통했던것 처럼 푸밍도 해시태그를 이용해 소통하기도 했어요!)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알만한 짤은 물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상황의 짤도 만들어내며 엄청난 바이럴을 일으키기도 했답니다!
라프텔로 본 브랜드 계정 운영 팁!
라프텔은 푸밍 외에도 공식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계정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플랫폼 대다수의 이용자가 트위터에 모여있다는 것을 캐치해, 트위터에서 자유로운 성격의 서브 계정을 운영하기 시작했어요. 우리 브랜드도 고객이 모여있는 곳을 찾아 서브 계정을 운영한다면, 사람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친근한 소통을 이어 나갈 수 있겠죠?
두 번째 덤 고구마말랭이 ᐕ)੭*⁾⁾🔉: 제 식탁 트위터에서 보여드릴게요
세상 어디에도 없던 찐~한 콘셉트로 많은 트위터 유저들의 사랑을 받는 <수험생 식사 계정>과 <마포농수산쎈타>! 일반 유저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두 계정,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수험생 식사 계정은 말 그대로 수험생 본인이 먹은 음식을 올려주는 계정으로 배달 음식부터 직접 요리한 음식까지 다양하게 올라와요. 직접 요리한 음식은 친절하게 레시피까지 공유해 주는데요. 꾸밈없이 막 찍은 듯한 정직한 음식 사진으로 소소하게 화제가 되고 있어요. 부가적인 설명 없이 메뉴 이름만 무심하게 툭 적어놓은 것도 하나의 포인트!
순두부열라면의 창시자인 마포농수산쎈타는 지금도 직접 요리한 음식 사진과 함께 레시피를 공유하고 있는데요. 어딘지 모르게 구수한 말투가 가장 큰 특징이에요. 마무리에 나오는 <행복하세요., 저도 행복할게요.,>는 계정의 시그니처 말투! 프로필을 확인하지 않아도, 트윗의 말투만 보고도 글을 쓴 사람이 누구인지 단번에 알아볼 수 있답니다!
수험생 식사 계정과 마포농수산쎈타로 알아보는 브랜드 계정 운영 팁!
1️⃣ 하나의 일관성 있는 콘셉트를 유지해 정체성을 확실하게 보여줘야 해요
2️⃣ 브랜드의 특성이 드러나는 운영 방식을 확립해 팬덤을 만들어 낼 수 있어요.
마지막 덤 고구마말랭이 ᐕ)੭*⁾⁾🔉: 잘 봐, 웅니들 싸움이다
최근 아이브의 멤버 장원영이 인터뷰에서 신조어 ‘웅니’를 말하는 모습이 화제가 됐어요!
웅니는 언니를 귀엽게 부르는 말로, 트위터에서 연재 중인 틴틴팅클의 캐릭터 말투인데요. 화제가 된 이후 여러곳에서 웅니를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밈인 만큼, 여성 소비자를 타깃으로 한다면 가볍게 사용해봐도 좋을 것 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