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1 카톡에서 눈 떠보니 내가 닥터 스트레인지?
카카오톡 비즈보드 광고를 기획 중이라면 참고해 보세<닥터 스트레인지 : 대혼돈의 멀티버스>요!
5월 4일 기다리는 사람? 저요! 바로 <닥터 스트레인지 : 대혼돈의 멀티버스>가 개봉하는 날이거든요. 저처럼 기다리고 계신 분들이 미리 영화를 즐길 수 있는 광고가 있어 알려 드리려고 해요.
카카오톡 비즈보드 광고로 진행한 <닥터 스트레인지 : 대혼돈의 멀티버스> 광고예요! ‘위기에 빠진 멀티버스를 구하라!’는 배너를 클릭하면 ‘광기의 멀티버스 여행’을 시작할 수 있어요. (마블의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해도 가능하답니다!) 마치 시뮬레이션 게임을 진행하는 것 같죠?
광기의 멀티버스 여행하기를 누르면, ‘닥터 스트레인지’의 주문에 의해 광기의 멀티버스가 열렸다며 여행에 동참하겠냐고 물어보는 마블! 장난으로 아니오를 누르면? 여행이 종료돼요🤣
다시 여행하기로 돌아가 선택지를 누르면 선택지의 내용에 해당하는, 더 짧게 자른 형태의 영화 예고편영상을 감상할 수 있어요. 1분 미만의 쇼츠 영상에 길들여진 사람들에게 딱 맞는 콘텐츠죠! 스포를 방지하기 위해 자세한 내용은 적지 않을게요🤭
대혼돈의 멀티버스 여행을 마치면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어요. 참가자의 정보를 입력하면 광기의 멀티버스 차원 여행 인증서를 주거든요. 이 이미지를 해시태그와 함께 참가자의 SNS에 올려야 이벤트 응모가 완료돼요. 영화는 물론, 광고와 함께 하는 이번 카카오톡 이벤트도 SNS에서 입소문을 탈 것 같네요👏
카톡 채널로 광기의 멀티버스를 여행하고 싶다면 클릭!
영화 예고편이 보고 싶다면 클릭!
콘텐츠 활용 팁!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적절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소비자가 직접 바이럴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어요! <닥터 스트레인지 : 대혼돈의 멀티버스> 비즈보드 광고에선 특히 숏폼에 익숙해진 요즘에 딱 맞게 10초에서 30초 사이의 영상으로 재편집한 부분을 볼 수 있어 좋았는데요. 브랜드 세계관에 몰입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콘텐츠와 소비자가 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재가공한 영상이 이번 이벤트의 GOOD POINT! 새로운 제품 혹은 세계관을 보여주고 싶을 때, 아직 본 콘텐츠가 나오기 전이지만 적당한 스포일러로 기대감을 주고 싶을 때 사용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Chapter.2 신동덤 팬들이 부릅니다, 신동덤덤덤덤~🎵
브랜드와 관련된 화젯거리를 더욱 효과적으로 마케팅에 이용하고 싶다면? 읽어보세요!
마블 팬들이 닥터 스트레인지를 기다리는 것만큼 해리 포터 세계관의 팬들도 기다렸던 영화가 하나 있죠!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이 개봉 했습니다🙌 영화 제목이 조금 길다 보니 사람들은 ‘신동덤’으로 간단하게 줄여 부르기도 하는데요. 사건의 발단은 여기서부터였습니다…👀
영화 신동덤과 관련된 영상을 보기 위해 유튜브에 ‘신동덤’을 검색하면, 과거 예능 프로그램에서 레드벨벳의 노래 <덤덤>을 커버한 슈퍼주니어 신동의 무대 영상이 더 상위에 노출되었던 것! (👤: 엥?)
‘신동덤’을 서치했는데 신동이 덤덤 추는 영상이 자꾸 나와서 어이가 없는 이 상황을 팬들은 SNS를 통해 공유하기 시작했는데요🔃
2017년 2월에 올라온 신동의 영상에 영화 신동덤 팬들의 댓글이 보이기 시작하고, 이 황당한 상황을 알게 된 사람들이 ‘신동덤’을 검색해 보며 점점 화제가 되었어요🔥 그리고 이 모든 사실을 알게 된 영화 신동덤의 배급사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신동덤 팬들의 반응이 수면 위에 오른지 며칠 지나지 않아,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쇼츠 영상이 하나 업로드되었는데요. 영상의 주인공은 다름 아닌 신동이었어요😜! 영화 신동덤 속 주인공과 같은 의상과 지팡이를 들고 나타난 신동은 이번 영화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멘티코어’라는 신비의 동물을 흉내 내며 영화 신동덤을 홍보하고 있는데요🤭
함께 공개된 비하인드 영상에서 신동은 “깜짝 카메라 아니냐”라며 본인도 믿지 못하는 모습과 “덤덤 추는 줄 알았다”라며 재치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이에 사람들은 “엄청 빠르네, 워너 브러더스 열일 한다”, “진짜 데려올 줄은 몰랐다” 등의 반응과 함께 홍보 영상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어요.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된 상황에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내용을 얹어버린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의 신동덤 홍보 영상🎬! 영상을 보고 나니, 얼른 영화를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것 같아요🤭
신동의 <신동덤 홍보 영상>이 궁금하다면 클릭!
신동의 <신동 덤덤> 영상이 궁금하다면 클릭!
콘텐츠 활용 팁!
개봉한 영화와 관련해 사람들에게 화제가 된 포인트를 재빠르게 마케팅에 활용한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영화 관련 영상들이 묻힐 수도 있었던 상황에서 오히려 경쟁 콘텐츠의 주인공을 섭외해 영화 마케팅에 참여시킨 것이 아주 인상적이었는데요. 우리 브랜드도 브랜드와 관련해 화제가 된 포인트가 생겼다면, 이번 사례를 마케팅에 참고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