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물은 파자마 한 벌이면 끝!
특별한 매장 경험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끈 브랜드 캠페인이 궁금하다면?
여러분, 파자마를 입고 가면 무료로 밥도 주고 잠도 재워주는 곳이 있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그게 어디냐면요. 바로 글로벌 홈퍼니싱 브랜드 ‘이케아’예요! 이케아가 <오늘도, 잘 자요> 캠페인의 일환으로 특별한 파티를 연 건데요. 이케아 라이프 앳 홈 보고서의 최근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55%가 ‘수면’을 집에서의 웰빙을 위한 가장 중요한 활동으로 꼽았어요. 그래서 사람들이 좋은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돕는 캠페인을 선보인 것이죠. 본격적인 캠페인 시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는데, 자세히 알아봐야겠죠?
👕 이케아 파자마 파티
이번주 토요일부터 시작되는 <이케아 파자마 파티>는 총 3주에 걸쳐 전국 매장에서 진행돼요. 8월 31일부터 9월 7일과 14일까지, 이렇게 매주 토요일마다 무료로 아침 식사를 제공하는데요. 해당 기회는 파자마 착용 고객에게만 주어진다는 것! 상하의 세트 혹은 캐릭터 등이 그려진 잠옷이어야 되고요. 단순 티셔츠나 반바지, 트레이닝 복은 안 돼요. 기준이 은근 까다롭지만, 이벤트를 몰랐던 고객은 잠옷을 입고 방문한 사람들을 보며 자연스레 이벤트를 인식하고 다음 참여를 고려해 볼 수 있죠!
아침을 먹으면서 수면 전문가의 워크숍, 전문 MC의 레크리에이션도 함께 진행됩니다. 참가자들은 무료로 밥을 먹고 재밌는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주말 아침을 온전히 이케아에서 보낼 수 있어요. 파자마 파티가 끝난 뒤엔 이왕 방문한 거, 조금 더 둘러보며 쇼핑까지 하고 가겠죠?
어른이 되어서도 하고 싶은, 언제 해도 좋은 파자마 파티! 이케아는 이런 사람들의 동심을 자극해 이벤트 참여로 이끌었어요. ‘잠옷 입고 만나자’, ‘이건 못 참지’, ‘잠옷 덕후 가야 하나’ 등 덕분에 사람들의 반응은 벌써 아주 뜨겁죠. 많은 사람의 참여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해당 이벤트를 통해 이케아는 외곽에 위치해 매장 접근성이 떨어진다는 페인포인트까지 극복해 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케아의 파자마 파티, 한 번 끝까지 지켜보자고요~
🌙 이케아 달밤 파티
영업이 끝난 백화점이나 쇼핑몰에서 퇴장하지 않고 남아있는 상상! 다들 한 번쯤 해보셨을 텐데요. <이케아 달밤 파티>가 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줍니다. 잘 꾸며진 이케아의 쇼룸에서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이벤트거든요!
총 두 번, 전국 지점에서 진행되는 달밤 파티는 추첨을 통해 진행되는데요. (참가 신청은 9월 3일까지라고!) 응모 페이지를 살펴보면 참가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를 찾아볼 수 있어요. 직접 여러 가지 타입의 침실을 고를 수 있는데, 사진과 함께 제품에 대한 설명을 적어놓았어요. 지점에 따라 잠버릇, 선호하는 베개 유형, 알레르기 등을 체크할 수 있는 항목도 있죠. 덕분에 참가자는 취향에 따라 자신의 침실을 선택할 수 있고 파티에 방문해 실제로 제품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달밤 파티에서 잠만 잔다고 생각했다면 큰 오산! 이케아는 수면 전문가 워크숍부터 타로 사주, 명상, 캐리커처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했어요. 이케아의 쇼룸뿐만 아니라 즐길 거리까지 함께 체험한 사람들은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인식과 애정이 더욱 커질 테죠. ‘이런 획기적인 파티라니!’, ‘너무 기대된다’, ‘이벤트 기획도 이케아스럽다’ 등 벌써부터 이벤트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들로 가득하답니다!
오늘은 이색적인 매장 경험을 제공해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은 이케아의 캠페인을 살펴봤어요. 우선 이케아는 자체적인 설문 조사를 통해 사람들의 니즈를 파악했어요. 그다음 브랜드가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서 특별한 캠페인으로 선보였죠. 덕분에 새로운 장소가 아닌 이미 가지고 있는 매장만으로도 많은 사람에게 색다른 브랜드 체험을 제공할 수 있었어요. 이케아의 또 다른 마케팅 사례를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공공기관도 팝업스토어 어렵지 않아요! [뉴:홈 with 이케아]> 읽어보기
👉 <셀럽 마케팅을 더 특별하게 만드는 방법 : 셀럽의 히스토리/활동에 주목> 읽어보기
👉 <SNS 업로드 욕구를 자극하는 옥외 광고! 옥외 광고로 온라인에서 화제성 얻는 법!>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