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가 ‘세계 고양이의 날’을 기념하는 방법! 진정성과 화제성 모두 잡은 데이 마케팅 사례 알아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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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사야! 날 기념하라옹

시즈널 이슈를 캐치해 화제성 있는 데이 마케팅을 진행한 사례가 궁금하다면?

여러분, 지난 8일이 무슨 날이었는지 알고 계셨나요? 바로 ‘세계 고양이의 날’이었는데요. 국제동물복지기금이 고양이의 탄생을 축하하고 인식을 개선하며, 유기묘 입양 등을 권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창설했어요. 자고로 기획자라면 기념일과 브랜드를 잘 연관지어 마케팅에 활용하는 게 인지상정! 오늘은 다양한 기관과 브랜드가 세계 고양이의 날을 기념한 사례를 알려드릴게요. 그럼, 함께 볼까요?

📝 국립중앙과학관 – 냥냥이 학술대회

출처 인스타그램 @nsmscience

🎮 방구석연구소 – 냥플갱어 테스트

출처 metavv 방구석연구소
출처 metavv 방구석연구소
출처 (1) metavv 방구석연구소 (2) 네이버쇼핑

또 하나 눈에 띄는 포인트는 냥냥편지입니다. 새로운 모래와 캣타워 신상을 갖고 싶다는 냥이의 간절한 부탁, 집사라면 마음이 동할 수밖에 없는데요. 나도 모르게 아래 랜딩 버튼으로 손이 갈지도 모르죠. 사실 냥플갱어 테스트는 네이버펫 강세일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브랜드 이벤트까지 잘 연계한 것이죠!

이렇듯 사람들이 반응할 만한 시즈널 이슈가 있다면, 가볍게 참여할 수 있는 즐길거리를 함께 마련해 주세요. 특정 키워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인 만큼 자연스레 브랜드에 대한 관심으로 이끌 수 있을 거예요.

📚 교보문고 – 냥이 도서 모음전

출처 교보문고

🎀 나비야사랑해 X 냐한남자

출처 인스타그램 @han_bo_mi
출처 인스타그램 @han_bo_mi

냐한남자의 작가 올소는 직접 보호소를 방문해 13마리의 고양이를 만났어요. 그리고 고양이를 주제로 한 웹툰의 작가인 만큼 각각의 고양이가 가진 특징이나 성격을 그림으로 잘 표현했죠. ‘모두 가족 만나서 츄르 길 걷자’, ‘선한 영향력이다’, ‘얼른 입양 가길 바란다’ 등 사람들의 반응 역시 좋았는데요. 이렇게 시즈널 이슈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대상과의 협업은 진정성과 화제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답니다! 시즈널 이슈에 적합한 브랜드나 인물을 미리 알아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죠?

오늘은 세계 고양이 날을 맞이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친 사례를 알아봤어요. 시즈널 이슈는 빠르게 캐치해서 기획하는 게 중요한데요. 해당 기념일을 우리 브랜드에 잘 녹여내기 위해서는 진정성을 담아 제정 의미를 녹여낼지 혹은 특정 타깃의 니즈를 제대로 충족할지 등을 꼼꼼히 따져보는 게 좋아요. 그럼, 사람들의 관심과 화제성은 자연스레 따라올 거예요! 앞으로 다가올 기념일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관련 아티클을 추천해 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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