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1 배달이와 너구리가 만났다!
소비자들을 위한 새로운 형태의 굿즈가 궁금하다면 집중!
명실상부 대한민국의 대표 배달 앱 중 하나가 된 배달의민족! 특유의 캐릭터 ‘배달이’를 통해 많은 콘텐츠를 제공해왔는데요 이번엔 ‘배달이’가 ‘농심’을 만났다고 해요!
· 너구리와 배달이가 만나면…?
매번 귀여운 영상으로 재미를 주는 배달의민족! 이번 너구리와 함께 한 영상에서도 배달의민족만의 재치가 가득 담겨있는데요. 너구리의 공장을 방문한 배달이가 골든티켓을 숨기는 스토리로, 너구리 속 골든티켓의 주인공을 찾는 이벤트를 공개했어요 (열일하는 너구리 라면 속 다시마들도 너무 귀엽죠
)
· 달라진 소비자들의 일상 패턴을 놓칠 순 없지!

여기서 멈추지 않고 하나의 이벤트를 더 준비한 배달의민족! 바로 ‘버추얼굿즈 가상배경’을 공개한 건데요. 두 브랜드의 캐릭터를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온라인 굿즈를 제공하고 있어요. 단순히 ‘음식’과 관련된 굿즈가 아니라는 점이 포인트! 비대면 활동이 잦아진 소비자들의 일상에 맞춰 배경화면을 제작한 것이 신선함을 느끼게 해요
· 이~만큼 준비했어요!

이번 버추얼굿즈 가상배경은 너구리x배달의 민족 영상을 봤다면 익숙할만한 장면을 활용했어요. 신비한 너구리 공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소가 담겨있답니다! 무려 15종의 배경화면을 무료로 받아 갈 수 있어요. ‘배민 문방구’에서 다운로드 가능한데요. 다운로드를 위해 브랜드 홈페이지로 유입시키는 효과까지 얻어 가고 있어요
콘텐츠 활용 팁!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접점을 제공한 ‘버추얼굿즈 가상화면’!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브랜드의 콘텐츠를 소유할 수 있어 브랜드에 대한 친밀감을 높일 수 있어요. 스토리나 세계관의 몰입을 높일 수 있도록 버추얼 굿즈를 활용한 것도 주목할 만한 점이에요! 우리 브랜드도 스토리텔링 마케팅과 더불어 어떤 버추얼 굿즈를 제작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덤으로 드리는 고구마말랭이!
타 브랜드와 협업하거나, 이색적인 맛으로 소비자들을 주목시키는 식품업계! 이번에는 궁금증을 유발하는 특이한 맛으로 화제가 된 과자가 있는데요. 바로~ 무슨 맛인지 알 수 없는 ‘미스터리 오레오’입니다

물음표 모양의 크림이 발라진 쿠키와 함께 상자에서는 아무런 힌트도 찾을 수 없어요 원재료들을 살펴봐도 추측만 가능할 뿐, 확실한 맛은 알 수 없을 텐데요. 궁금하다면 먹어보는 수밖에 없겠죠? 이따금씩 후기가 올라오고 있는데, 주관적으로 느낀 맛을 적다 보니 모두 다른 맛을 설명하고 있는 글을 읽는 것도 하나의 재미예요

미스터리 오레오는 미국에서 먼저 선보였던 제품이었는데요. 출시 당시 50,000만 달러의 상금을 걸고 무슨 맛인지 맞히는 이벤트도 진행했었다고 해요 우리나라에서도 3월부터 이 오레오의 맛을 맞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하니, 참여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고구마말랭이가 두 배!
오리지널, 생중계 독점권으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OTT! 그중에서도 축구 팬들의 가슴을 웅장하게 만드는 건 역시 쿠팡플레이의 토트넘 경기 생중계일 텐데요. 올여름, 쿠팡의 초대를 받아 토트넘 홋스퍼 구단이 한국에 방문할 예정이라고 해요
한국에서 경기를 뛰는 선수들을 직접 볼 수 있는 건 물론, 쿠팡 플레이에서도 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답니다!
경기 이외에도 이렇게 알짜배기 콘텐츠를 통해 선수들과 친근한 소통도 이어나갈 수 있을 것 같아요. 벌써부터 기대하고 있는 팬들이 아주 많은데요. 2022년도 쿠팡플레이의 유료 가입은 토트넘이 확실히 책임지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