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이 유행시킨 라쿤 배경화면? 5월을 강타한 최신 숏폼 챌린지, 막차 타세요! [마라탕후루, 차노을, 라쿤 페드로 챌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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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부터 일반인까지! 나만 빼고 다 아는 숏폼 콘텐츠!?

요즘 SNS에서 핫한 숏폼 콘텐츠부터, 발빠르게 트렌드를 적용한 브랜드 사례까지!

눈 깜짝할 새에 변하는 숏폼 트렌드! 브랜드도 유행하는 밈, 챌린지를 활용해 홍보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지금 유행하고 있는 챌린지는 무엇인지, 브랜드가 숏폼 콘텐츠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정리해 왔어요. 요즘 가장 핫한 숏폼 콘텐츠가 궁금하다면 주목하세요~

중국 음식이 쏘아올린 챌린지 – 마라탕후루 챌린지

출처 유튜브 서이브 Seo_EVE
출처 유튜브 서이브 Seo_EVE

최근 틱톡 뮤직차트와 인스타그램 인기상승 오디오 1위를 기록한 이 음원! 음원 ‘마라탕후루’를 활용한 챌린지가 유행하고 있어요. 쉽게 출 수 있는 춤과 신나는 리듬 덕분인데요. ‘탕탕 후루후루~’라는 가사와 찰떡인 사격 안무! 시청자들은 ‘공부하는데 머릿속에서 가사가 울려요’, ‘다행이야… 이걸 시험 끝나고 봐서’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유튜브 땡절스 DanJerous

‘선배! 마라탕 사주세요~’로 시작하는 상황극은 마라탕후루 챌린지의 또다른 킬링파트예요. 능청스러운 표정연기를 구경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 포인트죠. 친숙한 소재를 활용한 컨셉, 중독성 있는 가사와 쉬운 동작 덕분에 인플루언서는 물론, 일반인들까지도 마라탕후루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어요!

이제부터 자기소개는 랩으로 합시다! – 차노을 패러디

출처 유튜브 (1) 순천시 (2) 파주시청

어린이의 순수한 진심이 엿보이는 랩에, 이 릴스는 조회수 1,545만 회를 돌파했고요. 각종 지자체 유튜브는 물론, 인플루언서와 일반인들도 자신만의 고충과 다짐을 담은 패러디를 이어오고 있어요.

출처 유튜브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 유튜브도 이 숏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콘텐츠를 업로드했어요. 해당 콘텐츠를 재생하자마자, 익숙한 비트의 음원과 1,500만 조회수의 주인공인 차노을 군이 등장하죠. ‘떡볶이를 좋아하면 분식, 바삭한 걸 좋아하면 치킨’ 등 동행축제의 컨셉에 맞는 개사가 눈에 띕니다.

대상은 다르지만, 순수한 자작랩으로 기존의 컨셉을 유지한 중소벤처기업부! 이 콘텐츠에 댓글창에는 ‘노을 군 따라 저도 전통시장 나들이 가야겠어요’, ‘기획 너무 좋아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어요.

나만 빼고 다 하는 워치 배경 – 라쿤 페드로

출처 유튜브 걍지섭 / JUSTJISUB
출처 유튜브 (1) GyuWorld (2) 귀엽제니_Cutie Jenny (3) K-starz 천신무예 예술단

그렇게 해외에서 핫해진 이 콘텐츠! 원형 틀 속에서 라쿤이 돌아가는 이 영상을 갤럭시 워치 화면에 적용하면 귀엽다는 소문이 퍼졌고요. 라쿤 페드로를 애플워치에 적용하는 방법까지 나오게 되며 인증 챌린지가 쏟아진 것! 몇몇은 라쿤 대신 자신의 반려동물 영상을 넣어 공유하기도 하죠.

출처 유튜브 Samsung UK

국내부터 해외까지! 이번 아티클에서는 알고리즘을 장악한 숏폼 콘텐츠를 살펴봤는데요. 숏폼 콘텐츠는 중독성 있는 리듬, 명확한 컨셉, 쉽게 적용할 수 있는 포인트가 필요하다는 것! 다시 한 번 기억하자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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