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팜 감성 모르는 애들은 나가라
지금 따끈하게 유행하고 있는 최신 밈/짤이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SNS 유저와 소통하기에 좋은 최신 밈/짤 어디 없을까?’라며 고민하고 계신가요? 그래서 오랜만에 준비했습니다. 최근 SNS에서 뜨고 있는 ‘최신밈과 챗GPT를 활용한 AI 이미지 생성 계정!’ 바로 알려드릴게요😉
‘○○ 감성 모르는 애들은 나가라’
최근 유행하고 있는 ‘○○ 감성 모르는 애들은 나가라’ 밈인데요. 해당 밈은 특이한 감성의 콘텐츠를 주로 업로드하는 계정 사이에서 유행하기 시작했어요. 대표적인 예시로 ‘소녀감성을 컨셉으로 하고 있는 주부 인플루언서 김선(@kimseon2005!)이 있죠. 가장 유명한 콘텐츠는 ‘전복 선글라스’ 릴스! 말 그대로 전복 껍데기를 마치 선글라스 모양처럼 엮어 ‘어때? 내 전복 선글라스😎’라며 소개하고 있어요. 전복을 선글라스로 만들 생각은 쉽게 하지 않죠. 그 외에도 귤과 같은 과일을 마치 악세사리처럼 활용한 영상도 있는데요. 이렇게 조금은 이해하기 어려운(?) 감성을 오히려 지지하는 듯, ‘김선 감성 모르는 애들은 나가라’라는 댓글이 달리기 시작했죠. 그 이후에도 김선 콘텐츠 내용에 맞게 ‘고기 말고 해산물 좋아하는 김선 감성 모르면 나가라’, ‘김선 졸업축하 감성 모르는 애들은 나가라’ 등 댓글이 꾸준히 달렸죠.
처음에는 이렇게 댓글로 시작된 반응이 현재는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 혹은 대상을 알리는 데 사용되고 있어요. ‘○○ 감성 모르면 나가라’ 이 형태를 유지하면서, ○○ 부문에 원하는 대상을 넣고 있죠. 최근 막 유행하고 있는 밈이라 SNS 유저는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지만, 아직 브랜드에서 사용한 경우는 찾기 어려운데요. 빠르게 사용해보면 어떨까요? ‘○○ 감성 모르는 애들은 나가라’의 ○○에 브랜드명만 넣어도 좋고, 알리고 싶거나 자랑하고 싶은 우리 브랜드의 제품 및 무언가를 넣어주면 끝! 주로 관심을 한 번에 끌기 좋아, 제목에 활용하거나 포문을 열어주는 형식으로 사용하는 걸 추천해요!
💡 이렇게 활용할 수 있어요!
고구마팜 감성 모르는 애들은 나가라
지금 뜨고 있는 ‘ChatGPT를 활용한 AI 이미지 만들기’
최근 ChatGPT를 활용해 이미지를 생성하는 숏폼이 인기를 끌고 있어요😮 ChatGPT로 자료조사도 하고, 번역도 하고, PPT도 만들고…! 그 활용성은 무궁무진한데요. ‘광기의 쳇지피티‘는 ‘특정 표현을 만들어 달라고 명령했을 때, 어떤 수준까지 AI가 이미지로 생성할 수 있는지’를 콘텐츠로 제작하고 있어요. 대표적인 예시로 ‘귀여운 된장찌개를 무섭게 만들어봐!’가 있는데요. 처음에는 귀여웠던 된장찌개를 점점 더 무섭게 표현해달라는 요청에 갈수록 타락하는(?) 된장찌개의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이 외에도 민트초코, 콩국수, 파인애플 피자 등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을 그려달라한 후, AI에게 시식(?)을 권하는 콘텐츠가 있는데요. 민트초코, 콩국수는 먹지만 파인애플 피자는 절대 먹지 않죠. 심지어 말을 듣지 않는 AI에게 벌로 파인애플 피자를 먹어라는 명령까지 요청해요🤣 이에 ‘AI도 감정 있는 것이 아닐까?’라며 ChatGPT에 친근한 반응 혹은 ‘파인애플 피자 맛있는데 왜 그래? 내 인생 피자야’ 하며 논쟁에 동참하는 반응도 가득하다고!
이에 대한 후발주자로 귀여운 햄스터를 소재로 ChatGPT에게 이미지 제작을 부탁하는 ‘AI 햄스터‘도 최근 화제예요. 위의 계정과 차이가 있다면, ChatGPT로 스토리를 함께 만들고 있죠. 주로 ‘서브웨이 처음 가보는 햄스터’와 같이 귀여운 햄스터가 각종 상황에 처해 벌어지는 일을 다루고 있어요. 이외에도 ‘AI가 그린 도미노피자 취직한 햄스터’, ‘AI가 그린 비행기 처음 타보는 햄스터’ 등 ‘햄스터가 너무 귀엽다’라는 반응과 함께 ‘진짜 컨셉 잘 잡은 계정이다.’라는 반응까지 함께 볼 수 있어요.
그럼 해당 콘텐츠 유형을 어떻게 활용해 볼 수 있을까요? 브랜드 ‘아임닭’에선 이전에 ChatGPT를 활용한 광고를 제작한 적이 있는데요. 어떤 각색, 수정 없이 ChatGPT가 작성해 준 대본대로 제작한 광고예요😮 ‘아임닭 광고 콘티를 짜줘, 재밌게..! 광고의 마케팅 대상은 자취생, 아이엄마, 직장인이야.’라는 요청만 한 채, 대본은 ChatGPT가 만들기 시작하죠. 요청에 맞게 아이 엄마, 직장인이 때마침 등장하는 장면이 웃음 포인트라고!🤣
AI가 탑재된 핸드폰도 나오면서 AI 관련 기술이 대중화되고 있는데요. AI를 사용했다는 결과만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가는 그 과정 또한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소재라는 점! 짚고 넘어가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