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출은 박찬욱, 주인공은 한소희?!
영화감독이 연출한 광고 사례가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스틸컷만 보면 영화인지 광고인지 헷갈릴 정도로 때깔 좋은 광고를 만들어 온 헤이딜러! 최근 <헤어질 결심>, <올드보이> 등을 연출한 박찬욱 감독이 직접 헤어딜러 광고를 연출해 주목받고 있어요. 영화… 아니 광고의 메인 캐릭터는 헤이딜러 모델 한소희예요.
헤이딜러는 유튜브를 통해 15초, 30초, 1분(full ver.)으로 총 3가지 버전 광고를 공개했어요. 스토리텔링이 돋보이는 건 단연 1분 영상 한소희는 중고차의 숨겨진 이력에 집착하는 인물을 연기하는데요. “네 과거를 다 봐버렸어”, “숨길 수 있는 시대는 끝났어” 등의 대사를 통해 헤이딜러의 새로운 서비스인 ‘중고차 숨은 이력 찾기’를 은은하게 드러내요.
한소희 배우의 팬뿐만 아니라, 박찬욱 감독의 팬 또한 이번 광고를 보는 재미가 쏠쏠할 것 같은데요. 고구마말랭이는 <헤어질 결심>의 ‘서래’나 <친절한 금자씨>의 ‘금자’가 떠오르기도 했어요. 영상 후반부에 중고차 거래 내역을 영화 크레딧처럼 만든 디테일도 재밌었어요! 메이킹 필름으로 비하인드를 공개한 점도 좋았고요
헤이딜러의 광고는 메시지를 직접적으로, 반복적으로 전달하는 일반적인 광고 영상과 화법이 다른데요. 메시지를 여러 번 반복하며 각인하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스토리텔링 형태로 전달하는 것도 ‘찾아보게’하는 매력이 있죠. 이쯤에서 영화감독이 연출한 광고 사례를 더 알고 싶다면? 이전에 고구마말랭이에서 소개해 드린 아이폰 광고(박찬욱 감독)과 삼성 비스포크 광고(이옥섭 감독)도 참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