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카타르 월드컵 마케팅 사례 [카스, 맥도날드, 하나은행, 네이버, GS25, 원소주, BH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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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타르 월드컵 개막, 붉은 악마들 모두 모여❤️‍🔥~!

카타르 월드컵 마케팅 최신 사례가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드디어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이 개막했어요! 마케터라면 월드컵 같은 빅 이벤트를 놓칠 수 없겠죠? 그래서 오늘은 카타르 월드컵 마케팅 최신 사례를 3가지 유형으로 나눠 소개해 드리려 해요!

1️⃣ 한정판 상품 출시

· 카스

출처 유튜브 카스

축구 경기를 관람할 때 빠질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시원한 맥주죠! 이번 카타르 월드컵의 공식 스폰서인 카스는 ‘넘버 카스’라는 월드컵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는데요. 맥주마다 0~9까지의 숫자가 새겨진 디자인의 제품을 출시해 경기 결과 예측 같은 넘버 플레이를 가능하게 했어요. 거기다 앞면에는 숫자 7, 뒷면에는 월드컵 공식 엠블럼이 새겨진 넘버 카스 골드 캔도 한정 출시해 소장 욕구를 더욱 높였다고✨

· 맥도날드

출처 맥도날드

마찬가지로 월드컵 공식 스폰서인 맥도날드는 월드컵을 기념해 축구공을 닮은 신메뉴 ‘페퍼로니 피자 버거’를 출시했는데요. 한정판으로 출시된 페퍼로니 피자 버거와 페퍼로니 메가 피자 버거는 최상단에 올라가는 번이 축구공 모양으로 만들어져 있어, ‘축구공 빵’이라고 불리기도!⚽

· 하나은행

출처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우리나라 대표팀의 성적에 따라 이율을 달리 주는 월드컵 특판 상품을 내놓았어요. 상품 이름은 ‘베스트 11 적금’! 16강에 진출했을 때 3.2%, 4강에 진출했을 때 7.7%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이죠. 6개월 만기 상품으로 가벼운 참여를 유도했어요💰

2️⃣ 경기 점수 예측 이벤트

· 네이버

출처 네이버 스포츠

고구마말랭이로 소개해 드린 적 있는 네이버 스포츠! 네이버는 이번 카타르 월드컵을 맞아 네이버 스포츠 내 승부 예측 탭에서 카타르 월드컵 승부를 예측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었어요. 총 7번 진행되며 후반 시작 전에는 예측 수정이 불가능한데요. 전 경기 승부 예측 성공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만 원을 증정해 카타르 월드컵에 대한 열기를 네이버 스포츠에서도 이어가게 만들었어요.

3️⃣ 브랜드 콜라보

· GS25 X 토트넘 홋스퍼

출처 GS25

GS25는 이번 카타르 월드컵을 맞아 2가지 콜라보를 진행했어요. 우선 손흥민 선수가 소속되어 있는 ‘토트넘 홋스퍼’와 콜라보해 토트넘 신발 튀김을 출시 했는데요. 신발 튀김은 “신발도 튀기면 맛있다”라는 말에 신발을 튀겨봤다는 콘셉트로 유명해진 GS25의 상품이에요. 이번 콜라보에서 상품 패키지를 신발 박스 형태로 제작해 사람들의 관심을 끌면서, 현재 치킨 상품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 GS25 X 원소주

출처 인스타그램 @wonsoju

두 번째로 GS25는 원소주와의 콜라보를 진행했는데요. 안 그래도 물량이 많지 않아 구하기 힘들어 소장 가치가 높은 원소주와 함께 월드컵 패키지 상품까지 출시해, 더 많은 사람들의 소장 욕구를 높이고 있어요.

· BHC x 테라

출처 BHC

월드컵 경기 관람에 치맥이 빠질 수 없죠? BHC는 테라와 콜라보를 진행해, BHC에서 치킨 메뉴를 주문할 때 테라 2병을 함께 시키면 대한민국 응원 나팔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어요. 단순한 이벤트 같지만 월드컵을 응원하면서 치킨을 먹으려는 사람들이 BHC에서 주문하게 만드는, 그리고 테라를 마시게 만드는 넛지 포인트가 될 것 같아요🍻

콘텐츠 활용 팁!

이번 월드컵의 경우 겨울 시즌, 시차 등이 맞물려 스포츠 경기를 집에서 관람하는 ‘집관족’이 많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그에 맞춰 브랜드에서도 현 상황을 캐치해 집에서 관람 시 소비자의 행동을 고려한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고요! 이처럼 시즈널 마케팅이라도, 현 상황에 더욱 알맞은 소비자 접점 포인트를 찾아 마케팅을 진행하면 더욱 효과적일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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