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터 찾기 어려우셨죠? 해외 크리에이터 24인 추천해 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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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이 글로벌 마케팅을 시작할 때, 가장 먼저 손잡아야 하는 건 누굴까요? 바로 글로벌🌏 크리에이터죠! 인플루언서 마케팅 허브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규모는 2016년 17억 달러에서 지난해 211억 달러로 성장했고, 2024년 말에는 240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그만큼 우리 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크리에이터는 누가 있는지 아는 것도 중요하겠죠?

🧐 그래서 준비했어요!

다양한 채널과 분야에서 활동하는 풍성한 글로벌 크리에이터 리스트 📝
각 크리에이터가 어떻게 교류하며,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콘텐츠 포인트 📸
성공적인 브랜드 협업 사례들로부터 얻을 수 있는 아이디어💡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인기 있는 크리에이터뿐 아니라 최근 Z세대에서 떡상 중인 크리에이터까지 모아봤어요. 여기서 더 나아가 성공적으로 진행한 협업 사례까지 살펴보면, 여러분과 딱! 맞는 크리에이터를 더 쉽게 찾아낼 수 있을 거예요☺️

범접 불가 탑티어 크리에이터👑

*단일 플랫폼 팔로워 1억 이상

미스터 비스트 (Mr Beast)

주 활동 플랫폼 : 유튜브(구독자 2.45억)
콘텐츠 스타일 : 기상천외한 도전과 실험 / 대규모 상금 게임 / 자선 활동

출처 유튜브 MrBeast

크리에이터 소개 : 미스터비스트는 창의적인 도전과 대규모 콘텐츠로 유명한 유튜버예요. 남도형 성우가 다국어 오디오 트랙의 더빙을 맡으면서 더욱 화제가 됐죠! 나라 별로 성우를 지원하는 스케일😎 덕분에 확 낮아진 접근성으로 지난해 국내에서 구독자 증가 1위를 차지했어요. ‘오징어 게임’ 실사판 제작부터 ‘윌리 웡카’에 나오는 초콜릿 공장 건설까지, 그만이 할 수 있는 대규모 콘텐츠로 전 세계 팬들에게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고요. 또한 그 영향력을 활용해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노력하는 크리에이터랍니다.

찰리 디아멜리오 (Charli D’Amelio)

주 활동 플랫폼 : 틱톡(팔로워 1.5억), 유튜브(구독자 912만)
콘텐츠 스타일 : 댄스 비디오 / 일상 브이로그

출처 틱톡 charlidamelio (1) 댄스 챌린지1 (2) 댄스 챌린지2

크리에이터 소개 : 찰리 디아멜리오는 미국의 틱톡커이자 댄서로💃, 틱톡의 전성기를 만들어낸 크리에이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무려 약 1억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영미권 Z세대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라고. 주로 침실같이 친근한 배경으로 댄스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튜브에서는 일상을 공유하면서 팬들과 단단한 관계를 만들어 나가고 있답니다.

출처 Dunkin

브랜드 협업 사례 : 찰리는 ‘CEO of Dunkin’이라고 불릴 정도로 던킨도너츠 음료를 마시는 모습이 영상에 자주 보였는데요. 이를 본 던킨도너츠는 콜라보를 진행해 찰리 이름이 들어간 메뉴를 출시했어요. 크리에이터가 정말로 좋아했던 브랜드라는 점에서 더욱 진정성 있는 마케팅이 되었죠!

블라드와 니키 (Vlad and Niki)

주 활동 플랫폼 : 유튜브(구독자 1.14억)
콘텐츠 스타일 : 장난감 및 게임 언박싱 / 상상력 자극 놀이 / 가족과 함께하는 활동

출처 유튜브 Vlad and Niki

크리에이터 소개 : 유튜브 구독자 순위 상위권에는 키즈 채널이 상당히 많은데, 블라드와 니키도 그중 하나예요. Vlad와 Niki라는 두 형제가 등장해 장난감 언박싱부터 신나는 과학 실험까지 교육과 재미를 동시에 녹여낸 콘텐츠를 만들죠. 밝고 에너지 넘치는 시각적 효과와 스토리텔링, 다양한 언어로 번역을 제공해 전 세계 어린이 구독자는 물론, 압도적인 조회수까지 확보했어요.

출처 유튜브 Vlad and Niki

브랜드 협업 사례 : Playmobil, Hot Wheels, Lego와 같이 주로 장난감 브랜드와 협업이 이루어지는데, 광고 콘텐츠임에도 평소 콘텐츠와 참여도가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는 게 특징이에요. 이를 활용하면 수천만의 잠재 고객에게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겠죠?

💡 더 많은 크리에이터를 알고 싶다면?

· Like Nastya ( 유튜브 1.1억 | 키즈 )

· Khaby Lame ( 틱톡 1.6억 | 코미디 )

· Bella Poarch ( 틱톡 9300만 | 음악 )

· Addison Rae ( 틱톡 8800만 | 댄스 )

· Domelipa ( 틱톡 7300만 | 댄스 )

라이프스타일 분야 크리에이터📸

엠마 체임벌린 (Emma Chamberlain)

주 활동 플랫폼 : 유튜브(구독자 1200만), 인스타그램(팔로워 1533만), 팟캐스트(Anyting Goes)
콘텐츠 스타일 : 일상 브이로그 / 패션 하울 / 여행

출처 유튜브 emma chamberlain

크리에이터 소개 : 엠마 체임벌린은 현재 미국 10대 사이에서 가장 핫한🔥 유튜버 중 한 명이에요. 마치 옆집 친구 같은 바이브로 일상을 솔직하고 유쾌하게 보여준다는 점이 매력이죠. 브이로그, 패션하울 뿐 아니라 삶에 대한 진솔한 대화까지 볼 수 있는데 이는 ‘Anything Goes’라는 팟캐스트로 이어지기도 했어요. 이런 엠마의 매력에 빠진 많은 10대가 라이프스타일과 패션, 가치관 등에서 많은 영향을 받고 있다고!

케일리 메이(Kaeli Mae)

주 활동 플랫폼 : 틱톡(1480만), 유튜브(210만)
콘텐츠 스타일 : 홈 인테리어 / 냉장고 채우기(fridge restock) / 청소 ASMR 등

출처 틱톡 kaelimaee (1) 냉장고 채우기 (2) 청소 ASMR

크리에이터 소개 : ‘살림’에 관련된 크리에이터를 찾는다면 고개를 들어 케일리를 보라✨ 청소면 청소, 정리면 정리, 어떤 살림이든 해내는 만능 크리에이터예요. 2021년 Fridge Restock(냉장고 채우기) 콘텐츠가 많은 인기를 끌면서 유명해졌죠. 빠른 속도감과 척척 맞는 소리로 냉장고가 채워지는 장면은 보기만 해도 편-안해진답니다. 이외에도 주로 미니멀한 라이프를 추구하며 정리 꿀팁과 같은 콘텐츠를 통해 ‘clean girl’이라는 별명을 얻었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stilclassics

브랜드 협업 사례 : stilclassics planner와 콜라보하여 2022부터 매년 플래너와 다이어리, 달력 등의 스케줄링 굿즈들을 출시했어요. 케일리처럼 일상을 계획적이고 체계적으로 쓰고 싶어 하는 팔로워들의 니즈를 저격한 콜라보로, 틱톡에 사용 후기를 올린 팔로워도 많았어요.

애비 허버트 (Abbie Herbert)

주 활동 플랫폼 : 틱톡(팔로워 1550만), 유튜브(구독자 307만)
콘텐츠 스타일 : 부부 브이로그 / 육아

출처 틱톡 abbiherbert (1) 출산 소감 (2) 새로운 가족 멤버

크리에이터 소개 : Abbie는 원래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주로 올리던 크리에이터였어요. 그러나 남편 Josh를 만나 아이가 생기고 난 이후로는 부부이자 부모로서의 삶과 경험을 공유하고 있답니다. 모유 수유 경험에 대한 영상을 포함해 지금은 두 명의 자녀와 함께 육아에 대해 천천히 알아가는 순간을 보여주고 있어요.

💡 더 많은 크리에이터를 알고 싶다면?

· Casey Neistat ( 유튜브 1260만 )

· Kay and Tay ( 틱톡 960만 )

· Nabela Noor Martin ( 틱톡 760만 )

· Andy and Michelle ( 틱톡 740만 )

· Emilie Kiser (틱톡 270만)

· Bretman Rock ( 인스타그램 1800만 )

· Zoe Sugg ( 인스타그램 900만 )

· Julie Sarinana (인스타그램 780만)

여행 & 모험 분야 크리에이터✈️

마크 웨인스(Mark Wiens)

주 활동 플랫폼 : 유튜브(구독자 1040만)
콘텐츠 스타일 : 세계 여행 / 먹방 / 음식 리뷰

출처 유튜브 Mark Wiens
출처 유튜브 Mark Wiens

크리에이터 소개 : 한국에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가 있다면, 미국에는 마크 웨인스가 있답니다😋 마크는 전 세계를 돌아다니면서 그 나라의 다양한 요리를 먹는 콘텐츠를 올리는 유튜버예요. 대표 음식뿐 아니라 특이하거나 전통적인 음식을 먹고, 현지 관습이나 문화적 측면까지 소개하는 ‘찐 리뷰’ 덕에 긍정적인 반응이 많아요. 최근 한국을 재방문했을 때도 한국인도 모르는 로컬식당을 찾아내 대체 어떻게 알고 가는 거냐는 댓글이 달리기도 했어요😂

버킷 리스트 패밀리 (The Bucket List Family)

주 활동 플랫폼 : 인스타그램(팔로워 296만), 유튜브(구독자 147만)
콘텐츠 스타일 : 가족 여행 브이로그 / 여행지 추천 및 팁 공유

출처 인스타그램 @thebucketlistfamily

크리에이터 소개 : 2015년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팔고 가족과 여행하는 것을 택한 가렛과 제시카는 인스타그램유튜브를 통해 그 모습을 공유하면서 지금의 ‘버킷 리스트 패밀리’를 만들었어요. 아이들과 여행하는 생생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가족 여행’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죠. 가족과 함께하는 따스한 순간들과 다양한 문화에 대한 통찰을 담은 콘텐츠로 많은 가족들에게 버킷리스트에 대한 로망을 만들어내고 있어요💕

출처 유튜브 The Bucket List Family

브랜드 협업 사례 : 디즈니 월드는 버킷리스트 패밀리에게 전 세계 30개 리조트에 머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어요. 이에 이들은 디즈니 월드 곳곳을 둘러보면서 상세하고 솔직한 내용을 담은 콘텐츠를 제작했고요. 이처럼 주로 가족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예요.

카라 & 네이트 (Kara and Nate)

주 활동 플랫폼 : 유튜브(구독자 378만)
콘텐츠 스타일 : 캠핑 / 커플 여행 / 모험

출처 유튜브 Kara and Nate

크리에이터 소개 : 카라와 네이트는 여행 브이로그를 통해 구독자에게 여행지를 함께 공유하는 동시에 예산 준비 과정, 항공권 할인 팁, 장기 여행에 대한 장단점 등 실질적인 정보 중심으로 콘텐츠를 제작했어요. 덕분에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긍정적 반응을 끌어내 빠르게 충성도 높은 팔로워를 끌어모았죠. 현재는 여행자 커뮤니티를 구축해 항공권 할인 사이트와 데일리 뉴스레터를 운영하고 있어요.

브랜드 협업 사례 : 관광지, 크루즈 여행 등에 초청받아 협업을 여러 차례 진행했어요. 최근에는 건강하고 안전한 여행을 위한 건강 보조식품이나 서비스와 협업하여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협업 브랜드 범위가 넓어지고 있어요.

💡 더 많은 크리에이터를 알고 싶다면?

· Roman Atwood Vlogs ( 유튜브 1540만 )

· Marusya Outdoors ( 유튜브 966만 )

· The Food Ranger ( 유튜브 590만)

· Drew Binsky ( 유튜브 415만)

· Alex Ojeda ( 틱톡 850만 )

· Jorden Tually ( 틱톡 370만 )

· Nash Grier ( 인스타그램 1377만)

· Chris Burkard ( 인스타그램 402만 )

뷰티 & 패션 분야 크리에이터💄

니키 튜토리얼스(Nikkie Tutorials)

주 활동 플랫폼 : 유튜브(구독자 1450만), 인스타그램(팔로워 1961만)
콘텐츠 스타일 : 메이크업 튜토리얼 / 커버 메이크업 / 제품 리뷰

출처 유튜브 Nikki Tutorials

크리에이터 소개 : 화려한 메이크업 튜토리얼로 뷰티 분야에서 엄청난 영향력을 가진 크리에이터예요. 2015년 화장 전후 모습을 비교하는 ‘The Power of Makeup’ 콘텐츠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죠🌟 이후에도 Side by Side, Doing XX’s makeup과 같은 다양한 메이크업 콘텐츠와 리뷰 영상을 업로드하면서 뷰티 크리에이터로서의 입지를 다졌어요. 킴 카다시안, 드류 베리모어, 레이디 가가와 같은 유명 인사들과 협력했고, 메이블린, 투페이스드, 마크 제이콥스 뷰티 등 다수의 뷰티 브랜드와 작업하며 꾸준히 자신만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어요.

알릭스 얼(Alix Earlr)

주 활동 플랫폼 : 틱톡(팔로워 650만), 팟캐스트(Hot Mess)
콘텐츠 스타일 : GRWM(Get Ready With Me) / 스킨케어 루틴 / 일상 브이로그

출처 틱톡 alixearle (1) GRWM ULTRA DAY 3 (2) UNGRWM for the airport

크리에이터 소개 : 해외 Z세대 사이에서 ‘Alix Earlr effect✨’라는 말이 있다는 걸 아시나요?! 알릭스가 유행시키거나 매진시킨 제품이 많다 보니 생겨난 말이에요. 틱톡이나 유튜브에 ‘Alix Earlr’s Makeup Routine’을 검색하면 그걸 따라 하는 콘텐츠만 수두룩하게 쏟아질 정도라고. 메이크업을 하면서 제품 추천이나 일상에 대해 이야기하는 Get Ready With Me 영상을 주로 올리는데, 솔직하고 현실적인 뷰티 접근 방식이 더 많은 이들의 공감을 사면서 빠르게 팔로워를 늘렸어요.

출처 유튜브 Benefit Cosmetics

브랜드 협업 사례 : 뷰티 브랜드 베네피트는 알릭스가 사용하는 제품을 따라 사고 싶어 하는 심리를 캐치해 ‘Alix made me buy it’이라는 문구가 적힌 파우치와 함께 협업을 진행했어요. 알릭스가 실제로 자주 사용했던 Hoola Matte Bronzer를 포함해 자신이 좋아하는 베네피트 제품을 공유하는 GRWM 영상은 팔로워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아 효과적인 협업 사례로 남았답니다!

위즈덤 카예(Wisdom Kaye)

주 활동 플랫폼 : 틱톡(팔로워 950만)
콘텐츠 스타일 : 패션 스타일링 / 패션 고민 해결 / 언박싱

출처 틱톡 wisdm8

크리에이터 소개 : 위즈덤 카예는 대담하고 파격적인 패션 스타일링으로 틱톡에서 ‘가장 옷 잘 입는 남자’라고 불리기도 해요. 뛰어난 패션 센스를 지닌 덕분에 스타일링 콘텐츠는 물론, ‘저예산으로 런웨이 패션 따라잡기’, ‘만화 캐릭터 패션 입어보기’ 등 창의적인 패션 콘텐츠로 더욱 큰 인기를 끌었어요.

출처 틱톡 wisdom8

브랜드 협업 사례 : 다양한 패션 콘텐츠 덕분에 패션과는 거리가 있어 보이는 브랜드들과도 콘텐츠를 제작하기도 했는데요! 특히 게임 ‘호그와트 레거시’‘심즈’에 나온 캐릭터를 자신만의 패션으로 재탄생시켜 놀라운 퀄리티를 보여줬어요.

💡 더 많은 크리에이터를 알고 싶다면?
· James Charles ( 유튜브 2380만 )

· Bailey Sarian ( 유튜브 727만 )

· Chiara Ferragni ( 인스타그램 2916만 )

· Camila Coelho ( 인스타그램 1005만 )

· Mikayla Noqueira ( 틱톡 1550만 )

· Huda Beauty ( 틱톡 940만 )

· Monet McMichael ( 틱톡 380만 )

· Madeleine White ( 틱톡 450만 )

IT & 테크 분야 크리에이터🔧

마르케스 브라운리 (Marques Brownlee)

주 활동 플랫폼 : 유튜브 (구독자 1860만), 팟캐스트(The MKBHD Podcast)
콘텐츠 스타일 : 전자제품 리뷰 / 제품 성능 테스트 / IT 트렌드 분석

출처 유튜브 Marques Brownlee

크리에이터 소개 : Marques Brownlee 또는 MKBHD로 잘 알려진 이 크리에이터는 명확하고 간결한 테크 제품 리뷰로 유튜브 대표 테크 채널 중 하나가 되었어요.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부터 자동차까지 다루는 넓은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죠. 마크 저커버그, 일론 머스크 등 업계 최고 경영진과의 인터뷰까지 진행하면서 팟캐스트 채널을 만들기도 했어요. 테크 덕후들로부터 높은 신뢰도를 가지고 있어서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만약 신제품에 대한 반응이나 트렌드를 파악하고 싶다면 꼭 알아야 할 크리에이터예요.

라이너스 테크 팁스(Linus Tech Tips)

주 활동 플랫폼 : 유튜브(구독자 1550만), 팟캐스트(The WAN Show)
주요 콘텐츠 : PC 조립 가이드 / 하드웨어 리뷰 / 최신 기술 트렌드 분석

출처 유튜브 Linus Tech Tips

크리에이터 소개 : 캐나다의 유명한 IT 리뷰 채널로, 컴퓨터 프로세서부터 핵융합 반응기까지 다양한 기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요. 마르케스가 스마트폰, 태블릿과 같이 일상과 가까운 제품 위주라면, 라이너스는 PC나 복잡한 기술 관련 리뷰가 더 많은 편이에요. 하지만 어려운 개념도 쉬운 방식으로 재치 있게 설명하기 때문에 전문지식을 갖추지 않은 일반 시청자도 수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인기 요인이죠!

마크 로버(Mark Rober)

주 활동 플랫폼 : 유튜브 (구독자 4320만)
콘텐츠 스타일 : 과학실험 / 세계 기록 도전 / 기술 소개

출처 유튜브 Mark Rober

크리에이터 소개 : 마크 로버는 과학, 기술, 엔터테인먼트라는 독특한 조합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어요. NASA와 애플에서 엔지니어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발명품과 실험을 소개하는 비디오를 만들기 시작했고, ‘택배 도둑들 vs 반짝이 폭탄’이라는 영상을 통해 인지도를 얻었어요. 이후 교육적이면서도 엔터테인먼트적 콘텐츠를, 그것도 대규모로 제작할 수 있게 되면서 현재는 업로드하는 영상마다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 중!(다만 그만큼 업로드 주기가 길어요🥲)

💡 더 많은 크리에이터를 알고 싶다면?
· Unbox Theraphy ( 유튜브 2280만 )

· Mrwhosetheboss (유튜브 1820만 )

· iJustine ( 유튜브 710만 )

· AustinEvans ( 유튜브 550만 )

· UrAvgConsumer ( 유튜브 325만 )

· Hayls World ( 유튜브 186만 )

· Saesi ( 틱톡 540만 )

스트리밍 & 게임 분야 크리에이터 🎮

마키플라이어(Markiplier)

주 활동 플랫폼 : 유튜브(구독자 3650만)
콘텐츠 스타일 : 게임 플레이 / 공포게임 리액션 / 브이로그

출처 유튜브 Markiplier

크리에이터 소개 : 유튜브에서 공포 게임하면 반드시 언급되는 크리에이터예요! 10년 전 호러 게임 동영상(Five Nights at Freddy’s)이 인기를 끌면서 꾸준히 성장했어요. 한국인 혼혈 미국인이라는 점 때문에 국내 게임 커뮤니티에서도 상당히 알려져 있고요.(하지만 한국말을 잘하지는 못한다고😅) 모든 연령대가 공감할 수 있는 찐리액션과 재미있고 몰입감 넘치는 콘텐츠로 유명한데,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팬들과도 활발하게 소통하려는 모습 덕분에 탄탄한 팬덤도 구축하고 있어요.

발키레이(Valkyrae)

주 활동 플랫폼 : 유튜브(구독자 402만), 틱톡(팔로워 230만)
주요 콘텐츠 : 인기 게임 스트리밍 / 스트리머 합방

출처 유튜브 Valkyrae

크리에이터 소개 : 어몽어스, 포트나이트, 발로란트와 같은 인기 게임 라이브 스트리밍을 주로 진행하는 여성 스트리머예요.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재미있는 게임 플레이, 진솔한 대화형 방송을 통해 시청자와 소통하며 가장 많이 시청하는 여성 스트리머 중 한 명으로 자리매김했죠! 업로드하는 콘텐츠 대부분은 자신의 스트림을 재가공한 영상이고, 팔로워들과 소통하는 데에 집중하고 있어요.

출처 HyperX

브랜드 협업 사례 : HyperX는 Valkyrae화 협업해 한정판 키캡을 출시했어요. 크리에이터가 직접 디자인에 참여해 반려견의 모습을 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더욱 특별한 제품이 만들어졌죠. 이처럼 충성도 높은 팬덤을 보유한 크리에이터와 협업하고자 한다면 크리에이터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하거나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면 좋아요.

FGTeeV

주 활동 플랫폼 : 유튜브(2300만)
콘텐츠 스타일 : 게임 플레이 / 스케치 코미디 / 뮤직비디오

출처 유튜브 FGTeeV

크리에이터 소개 : FGT(Family Gaming Team)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가족이 함께 운영하는 게임 채널이에요👨‍👩‍👧‍👦 게임과 가족이라는 독특한 조합으로 재미있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어요. 이에 따라 다른 게임 유튜버들보다 상대적으로 더 다양한 시청자층, 특히 어린이에게 어필할 수 있는 가족 친화적인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죠!

출처 Amazon

브랜드 협업 사례 : FGTeeV는 키즈 인플루언서답게 장난감 제조업체 Bonkers Toy와 라이센스를 체결하고 FGTeeV 출연자를 캐릭터로 한 장난감을 출시했어요. 이처럼 가족 중심의 엔터테인먼트와 관련된 제품이나, 어린이 및 부모 모두에게 어필할 수 있는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이 가장 이상적이에요.

💡 더 많은 크리에이터를 알고 싶다면?

· PewDiePie ( 유튜브 1.1억 )

· Total Gaming ( 유튜브 4050만 )

· Jacksepticeye ( 유튜브 3060만 )

· DanTDM ( 유튜브 2860만 )

· VanossGaming ( 유튜브 2590만 )

· Jelly ( 유튜브 2350만 )

· PrestonPlayz ( 유튜브 1530만 )

F&B 및 요리 분야 크리에이터🍳

바야시(Bayashi)

주 활동 플랫폼 : 틱톡(팔로워 5420만), 유튜브(구독자 2360만)
콘텐츠 스타일 : 요리 / 먹방 / ASMR

출처 유튜브 Bayashi TV

크리에이터 소개 :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크리에이터 중 한 명으로, 트레이너 출신 요리 크리에이터라는 독특한 이력을 가지고 있어요. 재치 있는 연출과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 신박한 메뉴 선정으로 음식 콘텐츠에 관심 있는 타겟을 폭넓게 끌어들이고 있죠. 그리고 요리 과정뿐 아니라 먹방까지 꼭 봐줘야 다 봤다고 할 수 있답니다🤭

에밀리 마리코(Emily Mariko)

주 활동 플랫폼 : 틱톡(팔로워 1270만)
콘텐츠 스타일 : 건강한 요리 레시피 / 장보기 / 일상

출처 틱톡 emilymariko (1) 장보기 (2) 파스타 요리하기

크리에이터 소개 : 에밀리는 주로 장보기부터 건강하고 맛있는 레시피까지 음식과 관련된 영상을 공유하고 있어요👩‍🍳 틱톡에 올렸던 연어 덮밥 레시피가 바이럴이 되면서 많은 팔로워를 확보했는데요! 여기에서 더 나아가 식사, 옷, 운동 아이디어가 담긴 주간 뉴스레터도 발행할 정도로 전반적인 라이프스타일에 영향을 미치는 크리에이터랍니다.

출처 틱톡 emilymariko

브랜드 협업 사례 : 에밀리는 최근 유기농 식사 키트 배달 서비스인 Green Chef와 콜라보를 진행했어요. 화제의 연어 덮밥을 포함해 그동안 그녀가 보여준 레시피를 바탕으로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키트를 제작한 건데요! 유기농 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건강한 레시피를 만들고자 하는 그녀의 취지와도 딱 들어맞아서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콜라보가 됐죠. 팔로워들은 다른 레시피 키트도 출시해달라는 긍정적인 반응이 많아요.

Babish Culinary Universe

주 활동 플랫폼 : 유튜브(구독자 1020만), 인스타그램(팔로워 109만)
콘텐츠 스타일 : 미디어 요리 재현 / 제품 리뷰

출처 유튜브 Babish Culinary Universe

크리에이터 소개 : 배비시는 단순한 요리가 아니라 요리를 ‘재미있게’하는 채널이에요. 바야시가 트레이너가 요리하는 채널이었다면 이 채널은 영화 제작자📽️ 앤드류 레아가 요리하는 채널인데요. 그 때문인지 전통적인 레시피보다는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비디오 게임 등 각종 영상 매체에서 등장한 요리들을 직접 재현해 보는 재미를 한층 높여주고 있어요.

출처 유튜브 Babbish Culinary Universe

브랜드 협업 사례 : 밀키트와 같은 음식 브랜드나 쇼핑 플랫폼뿐 아니라 비식품 브랜드와도 협업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예요. 최근 업로드된 영상만 봐도 Danish Creamery와 같이 버터 브랜드 협찬을 받아 요리하는 콘텐츠를 제작하기도 했지만, 게임 Persona 5 Tactica와 협업해 게임 속 케이크를 만들기도 했어요. 제작할 수 있는 콘텐츠 스펙트럼이 넓은 요리 크리에이터죠!

💡 더 많은 크리에이터를 알고 싶다면?

· Rosanna Pansino ( 유튜브 1450만 )

· albert_cancook ( 유튜브 1800만 )

· Nick DiGiovanni ( 유튜브 1510만 )

· Joshua Weissman ( 유튜브 900만 )

· Yumna Jawad ( 인스타그램 459만 )

· Devorah yowa ( 틱톡 1820만)

· Uncle Roger ( 틱톡 1070만 )

· Newton Nguyen ( 틱톡 1050만 )

· Tabitha Brown ( 틱톡 520만 )

코미디 & 엔터테인먼트 분야 크리에이터🎶

잭 킹(Zach King)

주 활동 플랫폼 : 틱톡(팔로워 8130만), 유튜브(구독자 2810만)
콘텐츠 스타일 : 매직 바인(magic vine)

출처 유튜브 Zach King

크리에이터 소개 : 잭 킹은 유튜브 쇼츠를 자주 본다면 누구나 한 번 쯤은 봤을 거예요. 일상적인 상황을 마법처럼 변화시키는 트릭과 편집으로 주로 쇼츠 형태의 비디오 콘텐츠를 만들고 있어요. 그의 트릭 제작에 대한 비하인드 콘텐츠까지 보면 더욱 대단한 연출 능력을 느낄 수 있답니다. 여러 유명인들과 콜라보를 진행했고, 국내 연예인 중에서는 라이즈, 전소미와 함께 콘텐츠를 제작하기도 했어요.

애덤 와히드(Adam W)

주 활동 플랫폼 : 틱톡 (팔로워 1990만), 유튜브(구독자 1680만)
콘텐츠 스타일 : 스케치 코미디 / 패러디

출처 유튜브 AdamW

크리에이터 소개 : 애덤은 자동차 열쇠 분실, 신용카드 거절, 잘못된 GPS 단축키 사용 등 일상 경험을 바탕으로 코미디 요소를 더해 많은 구독자로부터 공감을 얻고 있어요. 최신 트렌드 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등 창의적이고 매력적인 콘텐츠로 최근 더욱 채널 성장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에요!

Justmaiko

주 활동 플랫폼 : 틱톡(5170만), 유튜브(340만)
콘텐츠 스타일 : 댄스 챌린지 / 댄스 튜토리얼

출처 틱톡 justmaiko (1) 2004 VS 2014 (2) justmaiko X TWS

크리에이터 소개 : 틱톡에서 댄스 챌린지가 빠질 수는 없죠!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댄스 크리에이터 중 한 명이에요. 특히 남동생과 찍은 영상이 엄청난 반응을 이끌어내면서 수많은 팔로워를 만들어냈어요. 최근에는 엔하이픈, 르세라핌, NCT WISH, TWS 등 케이팝 아이돌과 콜라보한 댄스 영상이 자주 올라와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어요!

출처 유튜브 PUBG MOBILE

브랜드 협업 사례 : PUBG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 오브 원더의 UGC 모드 출시 1주년을 앞두고 Justmaiko와 협업한 댄스 영상을 공개했어요. 게임 내에서 캐릭터가 춤을 출 수 있는 새로운 가상 프로젝션을 홍보하기 위한 콘텐츠였는데, 새로운 업데이트에 대한 전달과 홍보를 동시에 해낸 케이스라고 할 수 있어요.

💡 더 많은 크리에이터를 알고 싶다면?

Dude Perfect ( 유튜브 6010만 )

Alan Chikin Chow ( 유튜브 3920만 )

Smosh ( 유튜브 2660만 )

ISSEI ( 유튜브 2550만 )

The Try Guys ( 유튜브 806만 )

Kallmekris ( 틱톡 5070만 )

Lele Pones ( 틱톡 3200만 )

Daniel LaBelle ( 틱톡 3080만 )

*외부필진이 기고한 아티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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