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한 브랜드 콜라보 사례를 찾고 있다면 클릭!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게 왜 진짜야? 상상 그 이상의 브랜드 협업 소식 모음집

화제성 있는 브랜드 협업 사례가 궁금하다면? 집중!

시장에서 주목받을 수 있고, 브랜드 이미지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브랜드 협업! 브랜드 서로에게 어울릴 것 같은 요소를 캐치해 협업에 잘 녹여냈을 때 그 시너지는 배가 된답니다. 그런데 이번엔 오히려 상상도 못했던 브랜드들이 함께해 화제가 됐다고 해요👀 어떤 소식인지 고구마말랭이가 알려드릴게요!

· 아디다스&태극당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와 빵집 태극당의 협업 소식을 처음 들었을 땐, 어떤 방식으로 협업을 풀어냈을지 의문을 품게 되는데요. 의문을 가졌던 것도 잠깐! 협업 내용을 살펴보면 아디다스와 태극당은 전혀 다른 업종이지만, 각 브랜드의 특성이 잘 드러나도록 진행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taegeukdang

두 브랜드가 주력하는 요소를 재미있게 녹여낸 콜라보 제품! 갓 나온 빵이 포장지에 싸여 있듯 신발에 붙어있는 종이를 떼어내면 아디다스의 상징인 3-Stripes가 드러나는 ‘슈퍼스타 태극당’을 공개했어요. 해당 신발은 태극당에 직접 방문한 고객만 입장 가능한 전용 아디다스 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해요.

출처 인스타그램 @taegeukdang

태극당 본점은 아디다스 매장으로 생각될 만큼 아디다스와의 협업을 공공연하게 보여주고 있어요. 게다가 매장 방문 고객에게 한정 수량인 스페셜 쿠키를 증정하기까지! 오직 태극당에서만 만날 수 있는 앱이나 스페셜 쿠키의 희소성을 활용해 소비자들의 매장 방문을 유도하고 있어요.

아디다스와 태극당의 협업 소식이 궁금하다면? 클릭!

· 아이앱 스튜디오&오뚜기 마요네스

여기, “이게 왜 진짜야”를 외치게 되는 또 다른 협업이 있어요. 바로 빈지노가 만든 브랜드로 유명한 아이앱 스튜디오와 냉장고에 하나쯤 있는 오뚜기 마요네스! 이 협업에선 어떻게 각 브랜드의 특성을 드러냈는지 살펴볼까요?

출처 인스타그램 @iabstudio

아이앱 스튜디오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뚜기 마요네스와의 협업 소식을 알려온 것으로 시작된 협업! 두 브랜드의 협업은 오뚜기 마요네스의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마요네스를 짜서 쓴 듯한 티셔츠의 로고가 특징이에요.

출처 인스타그램 @iabstudio

게다가 프라이팬, 컵, 앞치마 등 다양한 협업 상품도 공개했답니다! 이번 협업 상품은 아이앱 스튜디오의 드롭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데요. 드롭(구매 예약을 진행 후 당첨되면 실제로 구매하는 것)으로 진행해 협업 상품의 희소성을 높인 것도 하나의 포인트죠!

아이앱스튜디오와 오뚜기 마요네스의 협업 소식이 궁금하다면? 클릭!

콘텐츠 활용 팁!

브랜드 협업은 두 곳 이상의 브랜드가 함께 하기 때문에, 각각의 소비자를 새로운 고객으로 유입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어요. 협업 자체는 아예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에, 기존 고객에게도 신선함을 줄 수 있답니다. 각 브랜드의 강점을 잘 살려 이용해 보고 싶은 협업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기존 유저와 신규 유저 모두에게 인상적인 마케팅이 될 수 있겠죠?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