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이 만든 채널 <환희붐은다시온다>가 지금 화제인 이유!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공식 채널보다 더 큰 영향력을 가진 팬 유튜브 채널👀

소속 연예인의 팬 유튜브 채널을 대하는 태도로 화제가 된 엔터사가 궁금하다면? 읽어 보세요!

가수나 배우, 개그맨 등 연예인을 좋아한 경험이 있다면, 팬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하나쯤은 보셨을 거예요. (어쩌면 구독 중이실지도?!) 팬 유튜브에서는 최애가 등장하는 부분만 잘라 짧은 클립으로 제작하거나, 재미있는 자막이나 찰떡같은 BGM을 더해 더욱 풍성한 콘텐츠로 발전시키기도 하죠. 이런 팬 유튜브는 소속사의 개입 없이 팬들이 자유롭게 활동하는 영역으로만 여겨져 왔는데요. 최근, 소속사에서 공식적으로 이를 활용한 사례가 있어 소개해 드릴게요!

출처 유튜브 ‘환희’ 검색(230313기준)

‘환희붐은다시온다’는 가수 환희의 팬 유튜브 채널인데요. 현재는 환희의 공식 채널보다 조금 더 많은 유튜브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팬들 사이에서는 ‘환붐온’이라는 이름으로 불려요. 유튜브에서 ‘환희’를 검색했을 때 공식 채널과 함께 상위 노출될 정도로 큰 영향력을 지닌 채널이에요. (특히, 환희와 관련된 쇼츠는 대부분 이 채널의 콘텐츠라고!)

‘환붐온’ 채널은 운영자가 환희의 매력에 뒤늦게 빠져 환희의 다양한 모습을 재발견하고, 널리 알리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는데요.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많은 사람을 환희의 팬으로 입덕시키며 그 목적을 달성하고 있답니다! 실제로 이 채널을 통해 환희에 빠지게 되었다는 사람이 아주 많아요😲

보통 연예인에게 화제성을 불어넣어 준 팬 유튜브 채널이 있으면, 소속사나 연예인이 인터뷰 등에서 언급하거나 감사 인사를 표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환희의 소속사인 BT엔터테인먼트는 더 나아간 행보를 보여 화제가 되고 있어요👇

출처 유튜브 환희붐은다시온다

바로 ‘환붐온’의 운영자에게 연락을 취해 환희의 콘텐츠 담당 프리랜서로 섭외한 것! 소속사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방대한 양의 자료로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해, 더욱 많은 사람을 환희의 팬으로 이끌 수 있겠죠? 공식 채널에 준하는 영향력을 가지게 된 팬 유튜브 채널을 팬 유입의 접점으로 인정하고, 잘 활용한 사례랍니다.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