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전국 1만 7000여개 CU 매장에서 실물로 만나요!
타겟과 접점을 고려해 오프라인으로 전환한 캠페인이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좋은 감정은 사고 나쁜 감정은 팔고! 지난 고구마팜에서 소개한 ‘감정가게 캠페인’ 기억 나실까요?👀 감정가게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방구석연구소와 함께한 청소년 마음건강 캠페인의 일환인데요. 아직 감정 표현이 쑥스러운 10대 청소년들이 자신 혹은 친구들의 감정을 살필 수 있도록, 선순환을 돕는 캠페인이었어요. 그동안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온라인에서 만날 수 있었던 감정카드를 이젠 ‘오프라인’에서 실물로 받아볼 수 있다는데! 일상 속 긍정적인 감정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어떤 기획 포인트를 고려했을까요?
어서오세요! 감정나눔 편의점 CU입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CU와 함께 ‘좋은 감정 나눔 캠페인’을 열었는데요. 오프라인 캠페인으로 찾아온 이유는 바로 청소년을 응원하기 위해! 벚꽃 놀이가 한창일 4월에도 10대들은 중간고사를 준비해야 해요😢 게다가 3월 개학으로 새로운 학교생활에 적응하느라 쉴틈없이 바빴을 거고요. 감정 카드는 이런 청소년들의 마음을 위로해 주기 위한 것으로, 4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동안 전국 17,000여개 CU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CU를 이용하는 누구든지 직원분께 ‘감정카드 주세요.’라고 말하면 무료로 받아 갈 수 있답니다😮
온라인 감정가게에선 다양한 캐릭터 감정카드가 인기를 끌었지만, 그중에서도 이번 ‘좋은 감정 나눔 캠페인’에선 Z세대에게 핫한 ‘사내뷰공업’ 감정카드가 실물로 제작됐어요. 사내뷰공업의 청소년 캐릭터인 ‘김민지, 김혜진, 신지유, 홍유경, 황한솔’로 구성되어 총 10장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각각의 카드에는 캐릭터 성격과 찰떡인 긍정의 메시지가 담겨 있어요. 한 팩에 담긴 감정카드는 2개! 1장은 카드를 받아 간 나를 위해 다른 한 장은 친구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한 것이죠. 쇼츠 속 사내뷰공업의 부캐 민지도 CU에서 아르바이트하는 혜진에게 감정카드를 선물하는 걸 볼 수 있어요.
실물 감정카드가 궁금했던 에디터도 CU에서 직접 받아봤어요. 뜯어보니 황한솔, 홍유경 캐릭터가 나와 CU 편의점 앞에서 인증 사진도 한 번 찍어 봤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SNS 인증 이벤트까지 준비되어 있는데요. 4월 30일까지 CU에서 받은 감정카드를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감정가게, #감정나눔편의점)를 포함해 업로드하면 끝! 추첨을 통해 다양한 CU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죠.
캠페인이 시작된 지 이틀 차인 지금! 각종 SNS에선 벌써 인증 후기가 속속들이 올라오고 있어요. 특히 X(트위터)에선 인증 게시물에 ‘나도 갖고 싶다‘는 유저들의 반응이 뜨거워요! 사내뷰공업의 캐릭터로 소장 욕구를 부르고 있죠. 뿐만 아니라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는 장문의 후기, 감정카드 덕분에 마음 따뜻해지는 경험을 한 후기도 있었답니다😌!
CU의 오프라인 점포망을 활용한 타겟과 접점 확대!
오프라인 경험의 대표주자에는 팝업스토어가 있지만 이번 ‘좋은 감정 나눔 캠페인’은 CU를 선택했어요. 편의점은 10대가 자주 방문하는 대표적인 장소이기도 하지만, 더 많은 타겟과 접점을 만들기 위한 캠페인의 목적을 비춰봤을 때 CU와 함께한 것은 더욱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볼 수 있어요. 팝업스토어는 보통 거점이 1곳이라 전국적으로 확산이 어렵지만, CU는 전국 어디서나 쉽게 만날 수 있거든요. 따라서 더 많은 청소년에게 감정카드를 전달해, 캠페인의 목적인 ‘긍정적인 감정의 확산’도 달성할 수 있고요. 타겟과의 접점을 잘 고려한 캠페인이라 할 수 있어요😉
이번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과 CU가 함께한 캠페인 덕분에 건강한 마음으로 가득 찬 청소년들의 모습이 한 번 더 기대되는데요. 앞으로 자신의 감정을 억압하지 않고 솔직하게 표현할 수 있는 건강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모두 관심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오늘 아티클을 읽고 ‘온라인 감정가게’와 ‘온라인 감정가게 기획 포인트’가 궁금해졌다면?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