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날, 더 특별한 브랜드의 마케팅이 궁금하다면 클릭!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Chapter.1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준비한 브랜드별 달달한 마케팅💝

특별한 날, 어떤 프로모션을 진행해야 좋을지 고민 중이라면? 읽어 보세요!

어제는 밸런타인데이였는데요🍫! 브랜드별 밸런타인데이 기념일 마케팅에 대해서 소개하는 달달한 고구마말랭이를 준비해봤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baskinrobbinskorea/@dunkin_kr

밸런타인데이가 초콜릿을 주고받는 날인만큼 유통업계에서도 다양한 마케팅을 펼쳤는데요. 올해 역시 브랜드 간의 콜라보 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어요. 배스킨라빈스는 시즌 한정으로 로아커와 콜라보 해 ‘하트 퐁당 로아커’ 미니 케이크를 출시했고, 던킨은 허쉬와 콜라보 해 ‘초코 베리 듀얼 하트’를 이달의 도넛으로 내놓았어요🥨

출처 불가리 카카오톡 채널

브랜드와 캐릭터가 콜라보 한 사례도 있었는데요.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어 최근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를 하고 있는 잔망루피가 불가리와 함께 밸런타인 에디션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만들었다는 소식🙌! 카카오톡에서 불가리 코리아 공식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받을 수 있었던 이번 이벤트는 인기가 너무 많아 벌써 배포가 종료되었다고 하네

출처 비브릭 홈페이지

부동산 간편 투자 앱 ‘비브릭’은 리세스 초콜릿과 함께 메타버스 이벤트를 진행했어요. 게더타운 내 ‘비브릭스퀘어’에 마련된 ‘리세스 하우스’ 앞에서 인증샷을 찍어 SNS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참여하는 이벤트인데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고, 재테크 습관과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기획했다’고 하니 관심이 있다면 한 번 참여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콘텐츠 활용 팁!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진행된 이번 사례들은 기념일을 맞이해 시의성 있게 진행된 사례라고 볼 수 있는데요.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싶다면, 이번 사례들처럼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기념일에 다른 브랜드와 콜라보를 진행해 주목을 끌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거기다 선물을 주고받는 날인만큼 소비자들의 구매 행위를 이끌어 내기 비교적 쉬운 날이니,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기념일들을 잘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Chapter.2  기상청 사람들의 워크샵은 언제나 맑음🌞

네이버가 공개한 새로운 메타버스 플랫폼의 활용법이 궁금하다면 클릭!

jtbc의 신작 드라마 <기상청 사람들> 다들 보고 계신가요?👀 새롭게 시작한 드라마인 만큼, 시청자 유입을 위해 독특한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해요!

출처 트위터 @jtbclove

바로 메타버스로 만나는 <기상청 사람들 워크샵!> 실제 드라마처럼 구성된 기상청 맵이 공개가 됐는데요. 기상청 상황실과 대강당 맵에서 기상청 사람들 캐릭터와 함께 재미있는 워밍업을 할 수 있어요.

출처 트위터 @jtbclove

각 장소에서는 드라마의 스틸컷, 인물관계도와 같은 사전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제공되는 정보를 재미있게 훑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벤트에도 직접 참여할 수 있어요. 스틸컷을 보고 제목학원 백일장에 참여하거나 실제 배우들에게 질문하기, 다 같이 영상 시청하기 등! ZEP 맵에서만 가능한 이벤트가 가득하답니다.

출처 poomangXJTBC토일드라마 기상청사람들

게다가 맵 안에 연결된 <내 연애 날씨 테스트>까지! 사용자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만들어 냈어요. 결과의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날씨 요정으로 등장하는 드라마 캐릭터 소개와 함께 예고편도 감상할 수 있다고!🤭 하나의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메타버스 <기상청 사람들 워크샵> 이곳저곳 돌아다니다 보면 어느새 드라마를 본방사수하고 싶어질 거예요.

기상청 사람들 워크샵 참여하러 가기
내 연애 날씨 테스트 하러 가기

 콘텐츠 활용 팁!

최근 드라마는 예비 시청자들에게 간접경험을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해졌어요. 이 간접경험을 통해 사전 정보를 흡수하거나 애정을 쌓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처럼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마케팅은 몰입을 높이고 브랜드 애정을 잘 쌓을 수 있겠죠?

  덤으로 드리는 고구마말랭이!

매운 요리 강자 대한민국을 좀 더 맵게 만든 불닭볶음면이 안 매운 불닭볶음면을 공개했어요. 바로 <러블리핫 불닭볶음면!>🔥 불닭볶음면이 매워 먹지 못했던 소비자들에겐 희소식인 이번 신상! 기존의 매운맛을 줄여 러블리한 매운맛이 담겼다고 해요.

출처 삼양식품 홈페이지

불닭볶음면은 매운 음식의 대표가 된 만큼 다양한 버전의 불닭 제품을 제공했는데요. 다양한 입맛의 소비자들을 골고루 고려했다는 게 느껴져요. 게다가 자체적으로 불닭 제품의 맵기를 5단계로 지정하고, 불꽃 게이지와 호치(불닭볶음면 캐릭터)의 표정 변화를 통해 매운맛을 표현했다고! 상품 선택의 폭이 넓어지면 다양한 취향의 소비자도 고려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