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최신 밈을 배워보자! [스멀스멀 재유행하는 것들, 넌 내가 바보로 보여?]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스멀스멀 유행하는 트렌드 밈!

트위터에서 화제되고 있는 밈을 활용해 소통하고 싶다면? 고구마말랭이에서 알려줌!

오랜만에 돌아온 최신 밈 소개! 고구마말랭이와 함께 요즘 유행하고 있는 밈과 재밌는 활용 팁까지 바로 알아볼까요? 🏃🏃‍♂️

· 요즘 스멀스멀 재유행하는 것들

출처 (좌) 트위터 ‘스멀스멀재유행하는것들‘ 검색 결과 (우) 3번째 이미지 예시(고구마말랭이 작품)

요즘엔 ‘스멀스멀 재유행하는 것들’ 밈이 유행 중! 이 밈은 트위터의 한 바이럴 계정에서 시작됐는데요. 해당 계정에서 ‘스멀스멀 재유행하는 것들’이란 텍스트와 함께 4가지 아이템을 소개했어요. 스티커 사진, 히메컷, 아디다스 슈퍼스타! (여기까진 고구마말랭이도 인정👌) 그리고 베타인살리실레이트 바디워시?!😲 뜬금없이 들어가 있는 특정 브랜드의 바디워시 제품이 모두를 어리둥절하게 만들었어요. 알고 보니 해당 바디워시를 광고하기 위해 작성된 트윗이었는데요. 이 트윗이 유저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고, 따라 하는 트윗이 우후죽순 올라오며 밈으로 자리 잡았답니다.

이 밈의 포인트는 뜬금없이 좋아하는 대상을 언급하는 것! 원본 트윗에 등장한 3개의 아이템(스티커 사진, 히메컷, 아디다스 슈퍼스타)을 그대로 나열하되, 세 번째 자리에 최애의 사진과 설명을 끼워 넣으면 돼요. 브랜드라면 ‘스멀스멀 재유행하는 것들 : 스티커사진, 히메컷, 고구마팜, 아디다스 슈퍼스타’처럼 세 번째에 브랜드나 제품을 넣을 수 있겠죠? 또, 첨부된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한 소개 글을 함께 볼 수 있는데요. 세 번째 이미지에 브랜드나 제품의 장점을 마음껏 나열하면 돼요! 밈을 활용해 화제성에 탑승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 브랜드나 제품을 마음껏 홍보할 수 있으니 마케터에겐 최고의 밈이라 할 수 있죠!😊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고구마말랭이가 해당 밈을 잘 활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하나 더 준비했어요👇

· 000, 넌 내가 바보로 보여?

출처 트위터 ‘넌 내가 바보로 보여‘ 검색 결과

바로~ ‘넌 내가 바보로 보여?’ 덧붙이기! 위에 언급한 광고 트윗이 올라온 후, 이에 반박하기 위해 ‘베타인살리실레이트 바디워시. 넌 내가 바보로 보여?’라는 인용 트윗이 올라왔는데요. 재미있는 반박에 유저 사이에서 웃기다는 반응을 얻었고, 리트윗 수도 무려 1.2만 회에 육박했답니다! 그러면서 ‘스멀스멀 재유행하는 것들 밈’과 엮어 사용하는 유저들이 생겨났다는 사실👏 앞서 소개한 밈을 활용해 트윗을 올렸다면, 해당 트윗을 인용하여 ‘(홍보제품), 넌 내가 바보로 보여?’라는 문구로 한 번 더 제품명을 콕 집어 강조할 수 있어요. 소비자와 재미있게 소통하는 방법을 고민 중이라면, 얼른 활용해 보세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