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깃의 소비 행태 및 특징을 잘 파악해 서비스 기획에 녹여낸 사례가 궁금하다면? 클릭!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인스타에 게시물을 올리면 캐시백을 해준다고? 이왜진?

타깃의 소비 행태 및 특징을 잘 파악해 서비스 기획에 녹여낸 사례가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혹시 ‘PLCC’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PLCC는 Private Label Credit Card(상업자 표시 신용카드)의 약자로, 특정 브랜드와 협업해 해당 브랜드의 혜택에 특화된 카드를 뜻하는 말이에요. 적은 비용으로 신규 회원을 유치할 수 있고, 마케팅 비용도 절감할 수 있어 최근 많은 카드사에서 관심을 기울이고 있죠. 근래의 예시로는 곰표모베러웍스 등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한 제품들을 연이어 내놓고 있는 신한카드 사례가 있는데요. 최근 현대카드가 PLCC가 아닌 색다른 카드를 출시해 화제가 되고 있어요🔥

출처 인플카 INFLCA

현대카드가 내놓은 카드는 바로 인플루언서 전용 카드, ‘인플카 현대카드’! 인스타그램 활성 팔로워가 100명 이상인 인플루언서라면 누구나 발급 가능한데요. 이용자가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포스팅하면 캐시백을 제공해요.

출처 인플카 INFLCA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는지 알아볼게요. 먼저 인플카를 가진 인플루언서가 제휴 매장을 방문해 인플카로 결제합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에 매장에서 찍은 사진을 업로드하고 인플카 앱에 연동! 그러면 ‘나의 활성 팔로워’에 맞춰 제휴 매장에서 캐시백을 제공한대요.

출처 인플카 INFLCA

이렇게 제휴 가게는 인플루언서가 방문해 남긴 매장 홍보 글을 활용하고, 인플루언서는 결제 금액의 일부를 캐시백 받으며 서로 윈윈 할 수 있어요. 인플카의 재밌는 점은 인플루언서 팔로워 수를 기준으로 등급이 나뉜다는 것! 높은 등급일수록 캐시백 비율이 높게 책정되어있답니다.

출처 인플카 INFLCA

참고로 아직 인플카에 연동할 수 있는 채널은 인스타그램으로 제한되어 있지만 앞으로 블로그, 유튜브, 틱톡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연동할 예정이라고 해요.

인플카 현대카드 보러 가기

 콘텐츠 활용 팁!

현대카드 ‘인플카’의 색다른 포인트 두가지는 바로 이것!
1️⃣ ‘인플루언서’로 카테고리를 설정해 가입하는 타깃이 명확하고,
2️⃣ 인플루언서의 수익 활동 및 소비 행태를 파악한 혜택으로 카드를 지속적으로 이용하게끔 만들었어요.
또한 등급별 캐시백 비율을 달리해 메가부터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까지 폭넓게 가입을 유도한 것은 물론 가맹점 홍보까지 노린 인플카! 인플루언서를 수단이 아닌 목적으로 활용한 색다른 카드 협업 사례랍니다✨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