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셉츄얼한 팝업스토어 레퍼런스를 찾고 있다면? 클릭!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르르르 : 모터쇼에 차가 없어도 되는 거임? 현대차도?

이번에 현대자동차가 부캐 르르르를 내세워 팝업스토어를 진행 중이에요! 팝업스토어의 이름은 <차-없쇼>! 차가 없는 모터쇼라는 뜻인데요. 차 없이 어떻게 모터쇼를 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현대자동차는 해냅니다. 실물 차는 없지만 방문자에게 차와 관련된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했거든요.

출처 (좌) 차-없쇼 / (우) 인스타그램 @what.is.lll

차-없쇼는 입장부터 남다른데요. 입구에 일직선으로 뻗은 노란 선에서 벗어나지 않고 걸어야 들어갈 수 있어요. 이는 미국의 음주 단속 방법을 사용한 것이라고👀 만취자는 입장 불가하다는 멘트가 유머 포인트!😆 입장부터 컨셉츄얼한 차-없쇼의 콘텐츠! 그 중 몇 가지만 소개해 드릴게요!

출처 (좌) 차-없쇼 / (우) 인스타그램 @what.is.lll

첫 번째로 충돌 테스트가 있어요. 관람객은 이곳에서 버블 슈트에 들어가 차 모양의 벽에 부딪혀 보는데요. 이 테스트는 단순히 놀이로 끝나는 것이 아닌, 에어백의 안전성과 중요함을 경험하게 하는 것이 포인트!

출처 (좌) 차-없쇼 / (우) 인스타그램 @what.is.lll

다음은 트램펄린 위에 매달린 자동차 키 모형을 점프해서 잡게 하는 서스펜션 테스트예요. 참여자가 키 모형을 잡으면 경품을 주는 이벤트도 열렸는데요. 충격을 흡수하는 장치인 서스펜션과 점프할 때 충격을 흡수하는 트램펄린을 이은 아이디어가 돋보이죠?

출처 (좌) 차-없쇼 / (우) 인스타그램 @what.is.lll

전기차 충전소에선 직접 자전거 페달을 밟아 전기를 생산할 수 있어요. 열심히 생산한 전기는 미니카 카레이싱에 활용되는데요. 페달을 밟는 만큼 미니카가 열심히 달린다고 하니 옆 사람과 경쟁하며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현대자동차는 간접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서 멈추지 않았습니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하고 싶어지게 하는 또 다른 요소를 만들었어요. 바로 인플루언서와 콜라보! 누구와 어떤 콜라보를 했는지 살펴볼까요?👇

출처 (좌) 차-없쇼 / (우) 인스타그램 @sihyunhada

컬러 증명사진으로 유명한 ‘시현하다’와 함께 면허 사진 발급소를 운영해요. 시현하다의 증명사진은 예약 마감이 순식간에 이뤄질 정도로 인기가 많은데요. 평소 시현하다 촬영에 관심이 있었다면 이번 기회를 노려보면 좋겠죠?👀

출처 (좌) 차-없쇼 / (우) 인스타그램 @keykney

게다가 93만 팔로워를 보유한 일러스트레이터 키크니 작가와도 콜라보 했어요. 키크니 작가 인스타그램에서 ‘차가 없어서 좋았던 뚜벅이 사연’을 받아 추첨을 통해 캐리커처를 받을 사람을 선발했는데요. 선발된 인원만 받을 수 있었냐고요? 아닙니다! 현장 방문객에 한해 랜덤 추첨도 진행했거든요. 키크니 팬이라면 온라인 당첨이 되지 않았어도, 현장에 방문하게 만든 센스가 돋보이지 않나요?

출처 (좌) 차-없쇼 / (우) 인스타그램 @kimsfruits

마지막으로 고구마말랭이에서 소개한 김씨네과일이 제작한 티셔츠도 있어요. 과일 티셔츠가 시그니처인 김씨네과일이지만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특별하게 자동차가 프린트되어 있어요. 티셔츠에 프린트된 차 이미지는 모두 현대자동차인 것이 포인트죠.

출처 차-없쇼

차-없쇼의 굿 포인트를 정리해 볼까요? 자동차 브랜드지만, 차가 없는 사람도 경험 가능한 콘텐츠를 제공했어요. 게다가 팝업스토어에서만 즐길 수 있는 콜라보로 면허 사진, 캐리커처, 티셔츠 등 희소성 있는 굿즈를 제공해 더 많은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어요. 차 없는 모터쇼라는 컨셉츄얼한 기획이 돋보이는 차-없쇼는 이달 24일까지 운영된다니 참고해 주세요😀

차-없쇼 홈페이지 바로 가기
르르르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덤 고구마말랭이| ᐕ)੭*⁾⁾🔉: 라춘 컴백쇼! 라춘 시즌2가 돌아왔다!

출처 인스타그램 @thehyundai_seoul

아이돌 못지않게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는 라이언&춘식이, 일명 ‘라춘듀오’! 몇 달간의 휴식기를 마치고 드디어 시즌2로 컴백했어요! 카카오프렌즈는 라춘듀오의 컴백을 기념해 오픈한 라춘 컴백 쇼 팝업 스토어를 진짜 아이돌의 컴백 쇼처럼 꾸며 놓아 화제예요.

출처 고구마말랭이

K-POP 팬이라면 익숙한 광경들이죠? 카카오프렌즈가 보낸 듯한 고구마 화환과 종이로 제작한 응원 소품까지! 진짜 아이돌과 다름없네요.

출처 고구마말랭이

종이 응원봉을 받았다면 제대로 응원해야겠죠! 컴백 쇼에서는 라춘듀오의 이번 활동 곡인 ‘러브 다이브’ 무대를 공개했는데요. 라춘듀오의 MV를 본 팬들에게는 라춘듀오가 역조공(아티스트가 팬들에게 선물을 주는 것)을 했어요. 게다가 요즘 빼놓을 수 없는 포토 부스까지! 이번 컴백 쇼는 특히나 K-POP 문화를 잘 이해한 기획이 돋보이네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