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 모델 활용 전략! 숙취해소제 굿즈로 양말이 나온 이유 [컨디션, 박재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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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S, 봉준호, 손흥민 그리고 제이팍 숙취해소 레쓰고

모델이 가진 서사를 활용한 재밌는 마케팅이 궁금하다면? 주목하세요!

출처 유튜브 No.1 숙취해소 ‘컨디션’

최근 박재범이 컨디션 광고 모델이 된 것 아시나요? 술 브랜드를 만든 박재범이 숙취해소제를 광고한다는 것부터 소비자의 관심을 모으기 충분했죠. 그런데 컨디션이 최근, 양말을 컨디션 스틱과 함께 판매하기 시작했는데요😮 숙취해소제와 양말? 무슨 관계가 있는 걸까요?

출처 유튜브 (좌) Vingle Channel (우) tvN D ENT

이야기는 이렇게 시작합니다. 컨디션 모델인 박재범은 평소 팬이 준 선물을 오래 잘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그가 오래 쓰고 있는 것 중 하나가 귀여운 양말들이에요. 특히 많은 착용샷 덕에 ‘애착 양말’이라 불리는 민트색 파인애플 양말은 너무 많이 신어 결국 회색이 되었다는 말까지🤣 보통 양말은 오래 신지 못하고 빠르게 버리잖아요. “저렇게 오래 신는 사람은 처음 본다”라며 놀라워하는 반응도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출처 카카오톡 쇼핑하기 이노엔

컨디션은 이 재밌는 이야기를 가져온 거예요. 박재범을 모델로 한 제품에 귀여운 양말을 더해 한정판 세트로 판매하는 거죠. 특히 민트색 파인애플 양말이 떠오르는 민트색 청사과(그린애플) 양말을 제작한 것이 포인트😂 팬들이 컨디션에 팬.잘.알 브랜드라며 좋아할 것 같네요😍

출처 카카오톡 쇼핑하기 이노엔

이렇게 브랜드와 셀럽의 접점을 무작정 기다리는 게 아닌, 기용한 모델이 가지고 있는 스토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서사 마케팅을 진행한 컨디션! 꼭 셀럽이 아니더라도 소비자가 가진 서사, 밈이 가진 서사, 화제가 된 서사 모두 마케팅에 유효해요. 알고 있는 이야기가 다음 스텝으로 넘어간 듯한 재미에 소비자들은 “광고? 오히려 좋아!”를 외칠 테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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