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된 콘텐츠 IP를 지속적으로 활용한 사례가 궁금하다면? 클릭!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모두의 풍속도 2022가 열렸잖아? 모두 Attention📢

잘 된 콘텐츠 IP를 지속적으로 활용한 사례가 궁금하다면 집중!

출처 모두의 풍속도

2021년, 참여자 수가 무려 33만 명이 넘었던 모두의 풍속도! 다들 기억하시나요? 내가 만든 캐릭터가 진짜 명화 속에서 사는 듯한 느낌을 선사했었죠. 모두의 풍속도 이후 AR 필터를 만들어 더 오래, 많은 참여를 끌어내기도 했고요. 쉬운 참여로 재밌고 거대한 결과물을 만든 모두의 풍속도는 ‘궁중문화축전’을 알리기 위한 이벤트였답니다.

출처 모두의 풍속도

혹시 모두의 풍속도에 참여하지 못해 아쉬움을 느낀 분 계시나요? 주목하세요! 2022 가을 궁중문화축전을 맞이해 모두의 풍속도가 새롭게 돌아왔거든요! 모두의 풍속도 2022에 참여하는 방법은 지난번과 동일해요. 모두의 풍속도 2022 웹사이트에 접속해 도화서에 있는 캐릭터와 대화를 나누면 시작! 귀여운 포인트로 ‘어디서 뵌 분 같은데…’ 라는 말이 추가되었네요🥰

출처 모두의 풍속도

가장 먼저 할 일은 캐릭터가 할 행동 고르기! 무려 14가지의 선택지가 있는데요. 과거 시험을 보거나 단소를 부는 등 전통적인 모습이 보이는 한편,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는 현대적인 모습도 눈에 들어와요. 고구마말랭이는 댄스에 목말라 있으니 막춤을 춰보도록 할게요.

출처 모두의 풍속도

캐릭터의 모습을 고른 후에도 자세한 동작을 고를 수 있어요. 모든 모습에는 3~4가지 동작 옵션이 존재하는데요. 지난 모두의 풍속도에서는 냅다 디귿을 만드는 춤이 눈에 띄었다면, 이번에는 왠지 ‘Attention’ 춤을 추는 듯한 동작이 눈에 띄어요🤣 최신 유행에 맞춰 업데이트된 재미 요소를 발견하는 것도 모두의 풍속도 2022의 즐거움!

출처 모두의 풍속도

동작 외에도 선택지는 많아요. 다양한 표정, 동작, 머리 모양, 의상, 피부 톤을 자유롭게 조합해 원하는 풍속도 속 내 캐릭터를 만들 수 있거든요. 조합할 수 있는 경우의 수는 무려 3,434,000개! 와 많다 많아! 다양한 옵션이 있으니 진짜 나만의 풍속도를 그려내는 기분이에요😮

출처 모두의 풍속도

짠~ 완성한 모두의 풍속도 캐릭터가 보이시나요? 잘 만든 캐릭터를 개인 소장만 하기는 아쉽겠죠. 내가 만든 풍속도 캐릭터를 트위터나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해시태그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어요. 이렇게 만들어진 캐릭터를 ‘모두의 풍속도’라는 이름에 걸맞게 모두 한자리에 모아 한 장의 그림으로 완성시키는 것이 모두의 풍속도만의 묘미! 11월 말에 공개될 ‘모두의 풍속도 2022’가 기대되네요.

2022 가을 궁중문화축전 바로 가기
모두의 풍속도 2022 바로 가기

콘텐츠 활용 팁!

모두의 풍속도는 궁중문화축전을 알리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궁중 문화라는 자칫 낯설 수 있는 단어를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김홍도의 그림을 활용해 재밌게 풀어냈어요. 조선시대의 화풍이 현대 시대의 모습을 그려내 모순적인 재미를 주고 있죠. 재치 있는 그림으로 많은 참여자를 만든 모두의 풍속도 콘텐츠 IP는 AR 필터로도 제작되고, 올해 다시 한번 제작한 만큼 지속적으로 활용 중! 새롭게 업데이트된 모두의 풍속도 2022에서는 지난번 보다 더 다양한 선택지를 주고, 트렌드도 놓치지 않은 점이 좋았어요.

*해당 아티클은 ‘궁중문화축전’의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