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텐트 생성기’? 트위터 진성 유저 공략법! [올리브영 트렌디부즈]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트위터 인텐트 생성기가 뭐야?

트위터 진성 유저들이 활용하는 기능을 활용한 소통 사례가 궁금한 마케터라면? 필독!

트위터 계정을 잘 운영하기로 유명한 올리브영이 최근 새로운 기능을 활용해 센스있는 트윗을 업로드 했어요. 어떤 기능인지 알아볼까요?

출처 트위터 @oliveyoung

올리브영 계정에는 ‘즈’로 끝나는 인기 아이돌명을 활용해 ‘즈즈즈즈’를 정의하겠다며 마지막 ‘즈’는 링크를 통해 확인하라는 내용의 트윗이 올라왔어요. 궁금증이 생긴 유저가 링크를 클릭하면 ‘💚내가 선택한 트위터 세상 최고 트렌드 #올리브영_트렌디부즈💚’라는 멘션이 자연스럽게 붙여넣기 되며 마지막 ‘즈’의 정체가 공개된답니다🤣 그런데, 링크 클릭만으로 브랜드가 원하는 멘트를 자동으로 작성하게 해주다니! 이게 어떻게 가능한 걸까요?

출처 TWITTER INTENT GENERATOR

그건 바로 ‘트위터 인텐트 생성기’ 사이트 덕분이에요. 트위터에는 비공개 계정을 가진 유저끼리 서로 친구가 되는 ‘비계팅’이라는 문화가 있는데요. 이 비계팅을 할 때 해시태그와 함께 각 유저 계정 링크로 넘어갈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 주로 사용해요. 올리브영은 [해시태그+텍스트] 작성으로 사용했지만, [해시태그+텍스트+링크]와 같이 랜딩을 원하는 사이트 링크 삽입도 가능하답니다.

출처 (좌) 올리브영 (우) 트위터 ‘트렌디부즈‘ 검색 결과

그렇다면 올리브영은 왜 이런 기능을 활용했을까요? ‘#올리브영_트렌디부즈💚’라는 해시태그로 올리브영에 주류 입점 소식을 유저에게 인지시키고, 관련 언급량도 늘리기 위해 해당 트윗을 올린 것으로 보여요. ‘즈’로 끝나는 아이돌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흥미를 갖고 링크를 클릭할 테고, 트윗도 업로드할테니까요! 그러면 해당 해시태그 언급량이 늘어날 뿐만 아니라 실시간 트렌드 노출까지 기대해 볼 수 있겠네요😎

올리브영 ‘트렌디 부즈’ 리스트 확인하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