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챌린지로 선한 영향력을 알리는 방법 [SK텔레콤, 설리번 플러스, 챌린지, 음성 AI]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코드네임:설리번+], 일상에 해시태그를 더해라!

참여 진입 장벽을 낮춰 효과적인 챌린지를 진행한 브랜드 사례를 찾고 있다면? 읽어보세요!

최근 SK텔레콤 인스타그램에서 쉬운 참여로 시각장애인에게 도움이 되는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주목할 만한 포인트가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출처 유튜브 SK telecom

설리번 플러스는 AI 기반 시각 보조 음성 안내 앱으로, 일상생활에서 크고 작은 불편함을 겪고 있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만들어졌어요. 스마트폰으로 주변 사물을 촬영하면 이를 음성으로 묘사해 주는 서비스에 SK텔레콤의 음성 AI가 접목되어 더욱 편리성을 높였다고 해요.

출처 인스타그램 @sktelecom

하지만 상의를 보고 사람이라고 판단하거나, 브랜드 로고를 인식하지 못하는 등 아직까지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데 부족한 부분이 있었어요. 이 부분이 개선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데이터베이스 즉 더 많은 양의 일상 사진이 필요했죠. 그래서 설리번 플러스와 SK텔레콤이 함께 준비한 챌린지가 바로 #코드네임설리번 #착한한장챌린지!

출처 SK텔레콤 뉴스룸

#착한한장챌린지는 인스타그램 게시물 업로드 시 #코드네임설리번 #착한한장챌린지 해시태그만 추가하면 되는 간단한 챌린지인데요. 특별한 사진이 아닌, 평소에 업로드 하던 일상 사진이면 된다는 것이 포인트예요! 이렇게 모인 사진은 설리번 플러스 AI 학습에 활용되어 시각장애인들에게 더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출처 (1,2) 챌린저스 (3) 인스타그램 @sktelecom

설리번 플러스는 이번 챌린지에 더 많은 사람이 참여할 수 있게 챌린지 인증으로 상금을 획득하는 챌린저스와 협업을 하기도 하고, 챌린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iPhone 14 Pro, AirPods Pro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인데요. 좋은 취지로 만들어진 캠페인인 만큼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면 좋겠네요🥰

설리번 플러스의 #착한한장챌린지에 참여하고 싶다면 클릭!

콘텐츠 활용 팁!

인스타그램 플랫폼 특성을 이용해 사진을 제공받는 챌린지를 진행한 SK텔레콤과 설리번 서비스! 사진을 제공하기 위해 별도의 플랫폼을 방문해야 하는 등의 큰 노력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업로드하는 사진에 해시태그 두 개만 추가하면 되는 간단한 챌린지로 참여에 대한 장벽을 확 낮춘 사례였어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