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신기능 활용 전략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 뉴 떴어요~♡

인스타그램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활용해 트렌디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싶은 마케터라면 주목!

혹시 그 소식 들으셨나요?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기능들이 출시되었다는 소식이요! 고구마말랭이가 새로운 기능 소개와 브랜드 활용 예시 고구마말랭이를 쪄왔으니, 따끈따끈할 때 같이 먹어볼까요?

공유 대상 추천 기능

출처 어떤 고구마 장수 인스타그램 공유 화면

게시물 하단에 공유 버튼을 꾹- 누르면 공유를 추천하는 프로필 4개가 보여집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1) @matzip_save (2) @lady_life_info (3) @datecourse123 (4) @true_eating

기능 출시 이후 이를 이용한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공유 버튼을 꾹 눌렀을 때 뜨는 네 사람이 2023년 나에게 제일 소중한 사람이라고 하거나, 나한테 맛있는 걸 사줄 사람이라고 하는 등 해당 기능을 활용해 게시물 공유나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어요.

Tip! 우리 브랜드에서도 해당 기능을 이용해 콘텐츠 인게이지먼트를 높여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예를 들어 이벤트 소식을 전하는 콘텐츠에 “아래를 꾸욱 눌러 나온 4명이 이벤트 참여하고 나랑 같이 상품 받을 친구”라는 문구를 추가하거나, 오프라인 팝업을 진행할 때 “나랑 같이 가줄 사람”이라는 문구를 추가해 콘텐츠가 더 많은 사람에게 공유되게 하는 거죠😉!

인스타그램 스토리 듀얼 기능

게시글 공유 기능에 더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도 ‘듀얼’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출처 어떤 고구마 장수의 인스타그램 활용 화면

스토리 창에서 찾을 수 있는 듀얼 기능은 정면과 후면 카메라에 보이는 장면을 동시에 촬영할 수 있게 만든 기능이에요. 이전 고구마말랭이에서 더 리얼한 나의 일상을 전할 수 있는 SNS로 소개 드렸던 비리얼 앱의 기능처럼, 듀얼 기능을 사용해 내 일상을 촬영하면 내가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더 생생하게 전할 수 있죠.

Tip! 브랜드에서도 해당 기능을 잘 활용한다면 재미있는 UGC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예를 들어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었을 때 “드디어 출시된 ㅇㅇㅇ! 편의점에서 ㅇㅇㅇ을 발견했을 때 나의 반응을 스토리에 올려주세요!”와 같은 문구와 함께 스토리 이벤트를 진행해 볼 수도 있겠죠🤩?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