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참 잘 지었다! 네이밍 정말 잘한 브랜드 사례 보고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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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으로 놀면 얼마나 재밌게요~?😏

브랜드/제품의 이름과 관련성 있는 마케팅 사례가 궁금하다면? 꼭 읽어 보세요!

고구마말랭이는 최근 브랜드/제품의 ‘이름’과 연관된 마케팅을 펼쳐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재미있는 사례들을 보았는데요. 함께 확인해 볼까요?😊

· 그린나래미디어 <슬픔의 삼각형> 홍보 📐

출처 트위터 @greennaraemovie

5월 17일 개봉작 <슬픔의 삼각형>! 배급사 그린나래미디어는 영화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재미있는 홍보를 진행했어요. 바로 ‘삼각형’이라는 글자가 들어가는 영화 제목에서 착안해 삼각형에 미쳐있기로 유명한 장진 감독의 코멘트를 받아온 것!

장진 감독은 과거 추리 예능<크라임씬>에서 삼각형 추리법을 꾸준히 선보이며 삼각형에 광적으로 집착하는 캐릭터로 등장했는데요. 이후 장진 감독의 삼각형에 대한 광기가 소셜 상에서 밈이나 짤로 소비되며 바이럴 됐죠. 그리고 이를 유쾌하게 영화 홍보에 활용한 그린나래미디어! 장진 감독님의 삼각형 코멘트 트윗의 경우, 영화 홍보를 위한 다른 트윗 대비 2~3배 가까이 높은 조회 수를 보이고 있답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greennaraemedia

사실 그린나래미디어의 영화와의 ‘연관성’을 활용한 코멘트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에요. 이번에는 ‘영화 제목’이었지만, 작년에는 영화 포스터와 관련된 사람에게 코멘트를 얻었거든요. 바로 영화 포스터 속 여주인공의 자세와 비슷한 짤로 유명한 정재영 배우에게 코멘트를 요청한 것! 다소 억지스러워 보일 수도 있지만 오히려 이 점이 큰 웃음 포인트로 작용해 사람들이 찾아오는 콘텐츠가 되었답니다. 영화의 코멘트를 다는 사람이 영화와 관련이 있는 사람들이니 훨씬 더 이목이 쏠리죠?😝

· CU의 애플페이 이벤트 🍎

출처 인스타그램 @cu_official

지난 3월부터 애플의 간편 결제 서비스인 ‘애플페이’가 국내에 도입되며 소비자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었는데요. 애플페이의 가맹점 중 하나인 CU는 최근 ‘애플페이’를 연계한 재미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바로 제품명에 ‘사과’나 ‘애플’이 포함된 제품을 애플페이로 결제하면 20%를 할인해 준다고!💸 ‘애플’이라는 브랜드 이름으로 제품까지 연관성을 확장해 마케팅을 펼친 것이죠. 소비자들도 이러한 이벤트에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cu_official

여기에 하나 더! CU는 추가 이벤트도 소비자에게 제안하고 있어요. 위에서 알려드린 이벤트를 진행하는 과정에 할인 상품 목록에 등록되지 않은 ‘사과 관련 제품’을 소비자가 발견해서 알려줄 경우, 사과와 선물을 주는 이벤트랍니다. 서비스명인 ‘애플’페이에서 시작해 ‘사과’와 관련된 제품, 그리고 사죄의 의미를 담은 ‘사과’까지 단어를 다양하게 확장해 이벤트를 진행한 점이 눈에 띄네요😙

우리 브랜드/제품도 이름에서부터 연관성을 뻗어나갈 수 있는 지점이 있다면, 오늘 소개해 드린 사례들처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해 보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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