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서비스를 강화하는 틱톡 [플랫폼 업데이트, 당근마켓, 인스타그램]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최신 업뎃에 뒤처질 수 없잖아~🥴

플랫폼의 업데이트 소식이 궁금한 마케터라면? 여기 주목!

누구보다 빠르게 변화를 캐치하는 것이 마케터의 기본 소양! 오늘은 기능이 업데이트된 플랫폼 소식을 들고 왔어요. 우리가 활용할 수 있는 포인트는 무엇이 있을지 함께 알아볼까요?😉

· 틱톡 ‘이젠 음악도 틱톡에서’

틱톡 하면 음악을 빼놓을 수 없죠. 틱톡 챌린지 덕에 유행하게 된 음악들도 많은데요. 이번에 틱톡이 아예 음원 차트 서비스를 도입했다는 소식!😲

출처 (좌) 네이버 / (우) 틱톡

네이버에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검색하고 ‘노래’ 탭을 클릭하면 틱톡 음원 순위를 볼 수 있는데요. 순위를 클릭하면 바로 틱톡으로 넘어가 해당 아티스트의 음악을 사용한 틱톡 영상을 확인할 수 있어요.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틱톡은 물론 재밌는 패러디 영상과 댄스 챌린지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답니다!

간단 활용 팁!

틱톡 챌린지를 함께 할 아티스트나 크리에이터를 찾고 있다면, 틱톡 음원 순위를 통해 더 쉽고 빠르게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 당근마켓 ‘말 안 해도 알잖아! 우리 거래 장소🥕’

당근마켓에 거래 희망 장소를 공유 기능이 생겼어요. ‘어디 사세요?’, ‘이쪽 괜찮으신가요?’ 거래 장소를 물색하기 위해 채팅하며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어졌답니다. 판매 게시글을 올릴 때 거래 희망 장소를 등록하면 되거든요.

출처 당근마켓

거래 희망 장소는 지도로 표시할 수 있는데요. 위치 표시만으로 설명하기 힘들다면 텍스트 부가 설명을 추가할 수 있어요. 게다가 한번 등록해둔 거래 장소는 다음 게시글을 올릴 때도 자동으로 입력된다고👀

간단 활용 팁!

뚝섬 미술관의 <당근미>처럼 당근마켓을 활용한 캠페인을 구상 중이라면, 캠페인 장소를 소비자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이번 업데이트 기능을 활용해봐도 좋겠네요.

· 인스타그램 ‘2가지 기능 업데이트!’

인스타그램은 2가지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하나씩 살펴볼까요?👀

1️⃣ DM 페이지로 접속하면, 상단에 프로필 사진과 함께 상태 메시지가 떠요. 간단한 메시지를 통해 소비자와 가볍게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하나 더 늘었답니다. 이 상태 메시지는 24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다고 하니 인스타 스토리처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2️⃣ 이제 피드에 사진을 업로드할 때 음악을 삽입할 수 있어요! 업로드 전에 ‘음악 추가’를 누르면 원하는 음악을 검색해 추가할 수 있어요! 삽입된 음악은 계정 ID 하단에 표시된답니다.

출처 어떤 고구마 장수 인스타그램

간단 활용 팁!

피드 게시물에 브랜드의 톤 앤 매너가 담긴 음악을 삽입하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보다 더 효과적으로 각인시킬 수 있어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