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대명절 만우절 특집이 궁금하다면 클릭!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Chapter.1  니가 내 라이어리에 글 쓴 라이어지!

작년 크리스마스에 SNS를 뜨겁게 달군 사이트가 있었죠. 바로 크리스마스 트리 꾸미기 사이트! 크리스마스만큼이나 핫한 온라인 명절, 만우절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콘텐츠가 만들어졌다고 해요!

출처 라이어리

다이어리(diary)와 거짓말(lie)을 합친 ‘라이어리’가 그 주인공인데요. 카카오톡 계정을 통해 간편하고 빠르게 나만의 페이지를 만들 수 있어요. 카카오톡으로 로그인을 하면 펼쳐지는 노트! ‘친구에게 공유하기’로 링크를 복사해 전달하면, 나의 라이어리에 접속한 친구들이 거짓말을 작성할 수 있어요.

출처 (좌) 인스타그램 @liary_official(우) 라이어리

거짓말/진심의 양면이라는 콘셉트의 다섯 개의 아이콘과 함께 라이어리 노트에 거짓말을 남길 수 있는데요. 거짓말이 남겨진 라이어리 모습! 지금은 도착한 거짓말을 누르면 빈 텍스트만 볼 수 있고, 라이어가 남긴 거짓말은 4월 1일에 모두 공개된답니다😆

Tip! 사용자들의 재미를 유발하고, 자체 홈페이지의 방문율을 높일 수 있는 익명 콘셉트의 홈페이지가 늘어나는 추세예요. 특정 이벤트를 활용할 수 있는 익명 편지 홈페이지! 다음 이벤트에선 우리 브랜드의 콘셉트를 보여주는 단기 이벤트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Chapter.2  👤: 저는 사실 고구마를 좋아하지 않ㅅ…ㄲㅑ아아앗따거!!!!

장난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는 그날! 4월 1일 만우절이 이틀밖에 남지 않았어요🤩 최근에 소개 드렸던 올리브영의 로고 변경 공모전처럼 브랜드들은 만우절 프로모션이나 가벼운 만우절 장난을 준비 중일 텐데요. 트위터에서도 만우절 거짓말을 연습하는 사람들끼리 하나의 밈이 생겼다고 해요👇

출처 트위터 @wavve_official@naver_webtoon

위의 트윗처럼 거짓말 탐지기에 얹은 손이 찌릿⚡ 하는 사진과 #만우절_거짓말_연습 해시태그를 함께 올리며, 거짓말을 하는 밈인데요. 거짓말을 하다가 따가워하는 것이 포인트예요😵! 웨이브와 네이버 웹툰의 공식 트위터 계정도 동참해, 사람들에게 재미를 주기도 했어요. 특히 매년 만우절 장난에 진심인 네이버 웹툰은 이번에도 만우절을 준비 중이라는 것을 예고하는 트윗으로 사람들에게 기대감을 주기도 했어요💖

출처 트위터 @GingerBrave_dev

그리고 이러한 밈의 응용 버전으로 손이 없는 용감한 쿠키는 직접 그림을 그려 트렌드에 동참하기도 했어요. 우리 브랜드도 만우절 장난을 준비 중이거나, 혹은 아직 만우절 이벤트를 준비하지 못했다면 이번 트렌드에 빠르게 동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