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별 소비자의 행동을 잘 파악한 이벤트 사례가 궁금하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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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 먹는 스팸 판다. / 중고나라(🦁) : 사자 다 사자~!

시즌별 소비자의 행동을 잘 파악한 이벤트 사례가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올해는 조금 빨리 찾아온 우리의 명절, 추석! 한국을 대표하는 명절인 만큼 가족, 친척과 함께 보내려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때 명절 선물로 가장 많이 받게 되는 것 중 하나! 바로 스팸이죠. 어, 그런데… 집에 너무 많거나, 즐겨 먹지 않아 처치 곤란인 스팸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라고요?

출처 중고나라

그렇다면 올해는 중고나라를 주목해보세요! 명절 시즌,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 스팸 판매 글이 많아진다는 것을 캐치한 중고나라가 올해 추석엔 ‘스팸대전’이라는 재미있는 이벤트를 준비했거든요🙌

출처 중고나라

스팸대전은 유저가 스팸 판매 글을 작성하면 중고나라가 스팸에 시세를 매겨 매입하는 이벤트로, 인당 최소 4개~최대 12개까지 판매가 가능한데요. 악용을 막기 위해 유통기한이 2023년 10월 이후 스팸만 거래할 수 있으며, 상품 발송의 편리성을 위해 중고나라가 택배비까지 지원해요🚚

출처 중고나라

🤔: 그럼 중고나라가 사들인 스팸은 어떻게 되지?
중고나라는 이번에 구매한 스팸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한다고 밝혔어요. 단순히 돈을 기부하는 것보다 누군가에게는 필요가 없어진 스팸을 더 필요한 사람들에게 전달하며, 쓸모의 연결을 실천한다고!

출처 네이버 카페 중고나라

취지까지 풍성하고 완벽한 ‘스팸대전’! 벌써 많은 유저가 판매 글을 올리고 있는데요. 판매 글을 작성하려면 중고나라 카페에 가입하거나 앱을 다운로드해야 하니, 이번 이벤트를 통해 아직 중고나라를 이용하지 않았던 비유저를 유저로 전환할 수 있는 이벤트가 될 것 같죠?

중고나라 스팸대전 보러 가기

콘텐츠 활용 팁!

중고나라는 이번 이벤트를 기획할 때, 명절날 유저가 반복적으로 보이는 행동을 파악해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했는데요. 이는 유저의 니즈를 찾아내 해결해주며, 브랜드 호감과 만족도를 높인 사례! 게다가 특정 시즌에 나타나는 소비자의 행동을 저격한 마케팅으로, 이와 비슷한 사례였던 ‘한겨레 돗자리’, ‘아이지킴 키재기판’ 사례도 함께 참고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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