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모크, 슬릭백 제치고 지금 가장 핫한 챌린지! 독도는 우리 땅 챌린지를 아시나요?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아무도 나서지 않으면 우리가 독도 지킨다!

SNS 사용자들이 직접 만들어낸 챌린지! 지금 가장 핫한 챌린지가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고구마팜에서 네이버의 독도의 날 캠페인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독도의 날이 지난 것도 잠시! 지금 X는 독도는 우리 땅 챌린지로 매우 뜨거워요. 무려 X 사용자들이 직접 만들어낸 챌린지인데요. 해당 챌린지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알아보고, 독도의 날 챌린지의 확산력까지 느껴보아요! 😉

독도는 우리 땅 챌린지, 어떻게 시작되었을까?

출처 유튜브 JTBC News

시작은 지난 11월 6일! 한 X 사용자가 업로드한 게시물에서 시작되었어요. 최근 연예계에서 일어난 마약 사건으로 인해 독도가 처한 상황이 묻히고 있다는 이야기인데요. 일본 는 독도를 비롯해 타국과 영유권을 다투는 지역이 자국 영토임을 주장하는 홍보를 강화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어요. 관련 경비로 내년 예산안에 무려 약 3억 엔(약 27억 원)을 편성했죠. 미 국방부는 동해에서 훈련할 시 일본해 명칭을 고수하겠다는 공식 입장을 최초로 밝혔어요. 여기에 우리 정부는?🤔 독도의 날에 관할 담당인 경상북도는 관련 행사를 하나도 준비하지 않았어요. 이러한 상황 속에서 우려의 목소리로 게시물을 업로드한 것이죠.

여기에 한 사용자가 ‘어쩔 수 없다. 독도는 우리 땅 챌린지 만들 수 밖에 없음’라는 말과 함께 해당 트윗을 인용했는데요. 이때 또 다른 사용자가 ‘아무 노래 챌린지’에 ‘독도는 우리 땅’ 노래를 입힌 영상을 업로드했어요. 그러자 다양한 케이팝 아이돌 팬들의 독도는 우리 땅 챌린지가 시작되었는데…!

출처 X @91WSSTT

기존 아이돌 춤 영상에 ‘독도는 우리 땅’ 노래를 삽입하는 형식인데요. 처음에는 독도를 지키기 위해 시작되었지만, 점차 안무와 노래의 싱크, 박자가 잘 맞는 영상들이 화제가 되더니 빠르게 확산되기 시작했어요. 더욱더 많은 아이돌 팬들이 독도는 우리 땅 챌린지 인증을 하고 있죠. 이 중 샤이니 팬의 독도는 우리 땅 챌린지가 가장 화제라고!

그동안 춤을 인증하는 방식이 대다수였던 기존 K-pop 챌린지와는 다른데요. 다 같이 무언가를 알리기 위해 챌린지를 만들고, 확산까지 빠르게 된 사례는 찾기 어렵죠. 독도를 지켜내기 위해 많은 X 사용자가 힘을 합친 모습이 인상적인데요. 한 편으로는 많은 방법 중 챌린지를 활용했다는 점에서 챌린지가 사용자에게 많이 익숙하다는 사실! 한 번 더 짚고 가볼게요 😉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