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구매를 효과적으로 유도하는 마케팅이 궁금하다면 클릭!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Chapter.1  이제 유튜브에서 유튜버 추천 제품 바로 살 수 있다고⁉️

구매 행위를 더 효과적으로 유도하는 마케팅을 고민 중이라면? 읽어 보세요!

2018년에 등장한 실시간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그립’을 시작으로 라이브 스트리밍을 이용한 상품 판매에 사람들의 관심이 점점 더 쏠리고 있는 만큼, 네이버 숏핑이나 예능형 라이브 커머스 등과 같이 여러 플랫폼에서도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를 시도하고 있는데요. 최근 유튜브도 이러한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뛰어든다는 소식이 들려 화제가 되고 있어요🔥

출처유튜브

작년 유튜브는 일부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라이브 쇼핑 기능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적이 있는데요. 지난 11일, 해당 기능을 올해 중으로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공식적으로 발표했어요🔔

출처 유튜브 라이브 쇼핑 베타 테스트 시행 화면

새로 출시될 라이브 쇼핑에서는 상품이 태그된 버튼을 누르면 구매 페이지로 연결되는 기능, 실시간으로 시청자들과 채팅이 가능한 기능💬 등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출처 유튜브라이브 쇼핑 기능이 추가된 모습

또, 유튜브 동영상 검색 카테고리에‘쇼핑’ 카테고리를 추가하고, 피드에서는 해당 채널의 라이브 쇼핑이 언제 진행될 것인지 알 수 있는 썸네일을 볼 수 있게 만든다고 해요. 그리고 구독자가 ‘셋 리마인더’라는 탭을 누르면 앱으로 알림을 제공하는 기능까지 생긴다는 소식👀  유튜브 내에서 쇼핑을 할 수 있는 날도 얼마 머지않았네요!

 콘텐츠 활용 팁!

유튜브에서도 크리에이터들을 통한 제품 및 서비스 소개 콘텐츠가 많이 생산되고 있는데요. 유튜브의 라이브 쇼핑 기능은 사람들이 영상 시청 중 구매 욕구가 생겼을 때 즉각적으로 구매 전환을 일으킬 수 있는 기능이에요. 유저들의 구매 과정을 간소화하면서 제품 판매율을 높일 수 있고, 유튜브 내에 광고를 집행하는 광고주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으니 우리 브랜드도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협업할 때 이러한 기능을 이용해 본다면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겠죠🙌?

  덤으로 드리는 고구마말랭이!

다양한 조합으로 마시게 되는 술! 나만의 레시피까지 공유할 만큼 술 조합들은 많이 만들어지고 있었는데요. 소비자가 직접 만들어 마시지 않아도 되는, 브랜드가 만든 맥사(맥주 + 사이다)가 출시되었다고 해요✨

출처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와 ‘클라우드 맥주’가 맥사의 주인공😆 <클라우드 칠성사이다 맥주>는 기성 맥주 브랜드가 협업을 해 브랜드의 이름을 걸고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는 첫 번째 사례예요. 맥주와 사이다를 섞어마시는 레시피를 좋아하는 일부 소비자들의 기호를 겨냥하기 위해 만들어진 거죠!

출처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칠성사이다 맥주>는 브랜드력을 강화하기 위해 자사 브랜드의 상품 간의 콜라보를 진행했답니다. 사람들에게 친숙한 사이다와 맥주를 잘 조합해 어색함을 줄이고 호기심을 제공하는 것처럼요👀 오는 20일 500ml 캔 형태로 한정 출시 예정인 <클라우드 칠성사이다 맥주>는 공식몰에서는 벌써 품절이 될 정도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어요!


클라우드 칠성사이다 맥주 구매하러 가기

About Author